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하림 이스타 다음 이슈는?

by 주소남 2021. 7. 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이스타 항공 인수전에 참여했었던 하림(136480) 주가 입니다.

     

    하림은 어떤 기업?

    하림은 양계 및 양계 가공 사업과 사료 제조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위탁 사육과 부화, 종계업, 농산, 수산, 축산판매 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종속회사인 HBC는 원종계와 종계 사육을 통한 종란을 생산하고 하림애니멀클리닉은 동물성 의약품 도소매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하림 이스타항공 인수 결과는?(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하림은 지난 6월 이스타항공 매각 입찰에 참여를 최종 포기했습니다. 이전부터 이스타항공 인수전에 참여할 것이라는 소문에 주가 변동성이 있었습니다.

    6월 하림이 이스타항공 입찰에 참여할 것이라는 이슈 때문에 강한 주가 상승을 보이다가 이내 하림 측에서 이스타항공 인수를 포기한다는 소식과 함께 주가가 강하게 내려오기도 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하림 주가전망

    위의 차트는 하림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6월 이스타항공 인수 관련 소식으로 주가가 급등했다가 입찰 포기 소식에 주가가 급락했고, 이후 3,000원대에서 서서히 다시 반등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가 위로 3,600원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한데, 이를 소화하지 못한다면 하락이 나올 수 있고, 반대로 돌파한다면 매물대 저항이 재차 강해지는 3,950원 부근까지 단기 목표주가를 설정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락할 경우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3,300원 부근 매물대 이탈 시 흔들릴 때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단기 손절라인은 지난3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위치한 3,14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림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6월 장대 양봉과 장대 음봉이 있었지만 관련 이슈가 이스타항공 인수 관련 이슈였기 때문에, 이제는 끝난 재료라 이 재료로 주가 상승을 기대하기는 힘듭니다.

     

    물론 다른 재료로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는 있지만 주봉차트상으로는 3,900원 부근까지 지난 2019년 9월 매물과 최근 매물이 저항으로 남겨져, 돌파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이슈로 거래량이 증가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 매물을 소화한다면 4,150원까지 중기 목표주가를 설정해 볼 수 있지만 쉽지만은 않으며, 한 차례 하락 파동을 겪은 후 재차 상승으로 나아갈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하림을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한다면 최종 손절라인을 매물대 최하단인 2,55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주가 대비 괴리감이 있는 손절라인이지만 평단가가 낮거나, 하락시 추가진입으로 평단가를 낮출 수 있는 분들이라면 충분히 대응할 수 있는 손절라인이고, 이를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이 위에서는 언제든 반등 파동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 게시글을 어플리케이션으로 보기, 모바일의 경우 화면 캡쳐 후 QR코드 스캔, PC의 경우 폰으로 QR코드 스캔하거나 주소 접속(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akao777.myapp.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돼지열병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ASF)

     

    돼지열병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ASF)

    최근 주식시장에서 돼지열병 관련주나 테마주가 인기입니다. 최근 해외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으로 인해 이를 통해 동물 사료 관련주나 닭고기 관련주, 수산물 관련주 중 일부가 돼지열병

    kakao777.tistory.com

    여름 폭염 더위 관련 주식은 어떤 것이 있을까?

     

    여름 폭염 더위 관련 주식은 어떤 것이 있을까?

    매일 35도가 넘는 불볕더위가 이어지고 있고, 현재까지 올해 우리나라에서 여름 폭염으로 나온 사망자가 17명에 달한다는 뉴스를 보았습니다. 요즘같은 때는 에어컨 있는 곳에서 시원한 아이스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