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하이록코리아 주가 원전 관련주 부각될까

by 주소남 2021. 7. 2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원전 관련주로 부각될 수 있는 하이록코리아(013030) 주가 입니다.

     

    하이록코리아는 어떤 기업?

     

    하이록코리아는 계장용 관이음쇠와 밸브를 생산 공급하는 전문 업체로 관이음쇠 및 밸브 제조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석유화학과 조선, 철도차량, 원전 등의 다양한 분야의 사업영역에 진출해있고, 주요 생산 제품은 유압용 밸브와 초정밀 피팅, 모듈 및 기타 관련 제품으로 Fluid & Control System 산업에서 필수 부품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이록코리아 원전 관련주로 부각되는 이유는?

    하이록코리아는 지난 6월 원전 관련주로 움직인 적이 있습니다. 원전 건설의 주요 부품 중 하나인 피팅 및 밸브류를 생산하고, 한국전력으로부터 원자력 발전소용 제품의 제조 승인을 받은 기업이기 때문에 원전 관련주로 부각됩니다.

    최근 폭염으로 인해 가동 중지되었던 원전이 다시 재가동된다는 소식과 함께 시장에서 원전 관련주들도 조금씩 부각되는 만큼 원전 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는 기업입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하이록코리아 주가전망

    위의 차트는 원전 관련주로 부각되는 하이록코리아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3월부터 이어져오는 강한 추세선을 지난 5월 중순쯤 이탈했고, 이후 최근까지 지속적인 하락 추세가 이어져왔습니다.

     

    최근 120일 이동평균선을 일시적으로 이탈했다가 재차 지지해주면서 주가가 반등하고 있지만, 현재가 위로 남아있는 단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할만큼 거래량이 회전되지 않아 큰 상승은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하이록코리아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앞으로 거래량이 감소하는 것 보다는 증가해야 위의 매물을 소화하면서 주가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반대로 하이록코리아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지난 2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 이탈 유무가 중요한데, 이 추세선은 현재 16,500원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를 이탈할 경우 최근 하락추세가 재차 이어지면서 하락이 길어질 수 있어,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이록코리아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11월부터 비교적 강한 상승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다가 최근 하락파동에서 이 추세선을 이탈했고, 이제는 이 추세선이 추세 저항선 역할을 하는지 체크해야 하는 자리입니다.

     

    하이록코리아 주가가 상승할 때, 이 추세선을 돌파 후 지지해준다면 재차 전고점을 넘어서는 상승도 기대해 볼 수 있겠지만, 저항에 막혀 상승이 저해된다면, 실망 매물과 함께 재차 전저점 지지 유무를 체크해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이록코리아는 현재 추세선을 이탈했고, 아래로 15,000원대 부근까지는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무리하게 비중을 싣고 갈 자리는 아닙니다.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한다면 추가진입 여력이 있을 경우, 추가진입은 15,000원 부근 아래에서 진입하는 것이 좋고, 추가진입 이후 최종 손절라인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3,200원 부근입니다.

    이를 이탈한다면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고 실망 매물이 나오면서 주가 급락이 나올 수 있는 위치이기에 유의해야 합니다. 물론, 현재로서는 괴리감이 큰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이 체크해야 할 구간입니다.

     

    하이록코리아는 지난해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이 증가했지만 올해 1분기 실적은 전년동기 대비 소폭 하락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중장기로 가져가실 분들은 실적 관련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 후 대응하시길 바랍니다.

    <이 게시글을 어플리케이션으로 보기, 모바일의 경우 화면 캡쳐 후 QR코드 스캔, PC의 경우 폰으로 QR코드 스캔하거나 주소 접속(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akao777.myapp.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탈원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원전해체)

     

    탈원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원전해체)

    여름철 유례 없는 폭염으로 인해 전력 사용량이 급증했고, 이 때문에 사람들은 늘 정전이 되지 않을지 걱정하면서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문재인 정부는 탈원전 정책을 주장하면서 원자력발

    kakao777.tistory.com

    철도 관련 주식 회사 총정리(Feat. 경원선 복원 남북철도관련주)

     

    철도 관련 주식 회사 총정리(Feat. 경원선 복원 남북철도관련주)

    우리나라 지하철은 세계 최고 수준이라고 합니다. 정확한 시간과 시스템, 편리성 등을 감안하였을 때 우리나라 사람들이 외국에 나가서 느끼는 것은 "우리나라 지하철 시스템이 엄청 잘 되어 있

    kakao777.tistory.com

    셰일가스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자원개발 테마)

     

    셰일가스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자원개발 테마)

    셰일가스는 오랜 세월 동안 모래와 진흙이 쌓여 단단하게 굳은 탄화수소가 퇴적암(셰일) 층에 매장되어 있는 가스로, 퇴적물이 탄화물을 많이 함유하게 되면 석유나 천연가스 등이 포함된다고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