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주 청약 정보

큐라클 공모주 청약 방법(중복청약 O)

by 주소남 2021. 7. 13.

목차

    이번 시간에는 7월 22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큐라클(36527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큐라클은 어떤 기업?

    7월 22일 신규상장하는 큐라클은 혈관질환 특화 신약개발 회사입니다.

    혈관 내피기능장애 차단제 개발에 특화된 전세계에서 유일한 SOLVADYS®’ 플랫폼 기술을 활용해 당뇨황반부종 치료제(CU06-RE), 당뇨병성 신증 치료제(CU01),습성 황반변성 치료제(CU0) 등 다양한 난치성 혈관 내피기능장애 신약 치료제를 개발하고 임상을 진행하는 기업입니다.

     

    큐라클 공모와 공모가

    큐라클은 이번 공모로 총 2,133,333주 중 93.75%인 200만주를 신주모집으로 공모하고, 6.25%인 133,333주를 구주매출로 공모합니다.

     

    큐라클 공모가는 25,000원으로 확정되었는데, 큐라클 공모가 산정 과정이었던 수요예측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큐라클 수요예측

    큐라클은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1,296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1,219.27대 1의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수요예측에 참여한 1,296곳 중 무려 820곳이 큐라클 측이 제시한 공모가 밴드(20,000 ~ 25,000원) 상단 초과로 공모가를 적어냈고, 444곳이 공모가 밴드 상위 75% 초과 ~ 100% 이하를 적어내는 등 수요예측 분위기는 괜찮았습니다.

     

    결국 큐라클 공모가는 공모가 밴드 최상단인 25,000원으로 최종 확정되었고, 7월 13일부터 14일까지 일반투자자 공모청약을 거쳐 22일 상장을 앞두고 있습니다.

     

    큐라클 공모주 청약가능 증권사와 중복청약

    일반투자자가 큐라클 공모청약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대표 주관회사인 삼성증권이나 인수 회사인 NH투자증권 계좌를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공모청약일 하루 전까지)

     

    큐라클 대표 주관사인 삼성증권은 일반투자자 대상으로 453,333주를 대상으로 공모주 청약을 받고, 인수회사인 NH투자증권은 일반투자자 대상으로 80,000주를 대상으로 공모주 청약을 받습니다. 큐라클은 중복청약이 가능합니다.

     

    삼성증권을 통한 큐라클 공모주 청약 방법

    큐라클 대표 주관회사인 삼성증권은 온라인으로 신청할 경우 청약초일 전일까지 계좌개설된 고객 중 HTS를 이용하여 청약을 진행할 수 있고, 이 외에도 mPOP이나 ARS, 영업점 내점, 영업점 유선, 고객센터 상담원 등을 통해 큐라클 공모주를 청약할 수 있습니다.

     

    삼성증권 청약 수수료는 우대 청약자격에 부합할 경우 온라인에서는 무료이지만 그 외에는 청약 수수료가 발생합니다.(위 표 참조, Honors 등급은 무료)

    삼성증권 공모주 청약 방법은 이전에 삼성증권 공모주 청약방법포스팅에서 자세히 다루었으니 큐라클 공모청약 방법도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 진행하시면 쉽게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삼성증권 공모주 청약방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SK아이이테크놀로지(SKIET) 공모주 청약일로 삼성증권도 skiet 공모주 청약을 할 수 있습니다. 일전 포스팅에서 미래에셋대우와 모바일증

    kakao777.tistory.com

     

    NH투자증권을 통한 큐라클 공모주 청약 방법

    큐라클 공모주 인수회사인 NH투자증권을 통해서도 큐라클 공모주 청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청약개시일 직전일까지 개설된 청약 가능 계좌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인터넷이나 HTS, ARS는 청약 수수료가 무료이지만 영업점 내방이나 유선으로 청약시에는 각각 건당 5,000원, 건당 2,000원의 청약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NH투자증권을 통한 공모주 청약 방법은 nh투자증권 나무 공모주 청약방법(Feat. SK바이오사이언스)포스팅에서 자세히 다루었으니 관련 포스팅을 따라하시면 쉽게 큐라클 공모주 청약 방법도 익히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nh투자증권 나무 공모주 청약방법(Feat. SK바이오사이언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방법 포스팅을 통해 어제와 오늘 이틀에 걸쳐 열리는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안내해

    kakao777.tistory.com

     

    삼성증권과 NH투자증권 모두 큐라클 최소 청약 단위는 10주로, 증거금 50%를 적용했을 경우 균등배정을 위한 최소 금액은 125,000원 + 청약 수수료입니다.

     

    즉, 약 13만원 정도만 있다면 큐라클 공모주 청약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청약 수수료가 무료인 NH투자증권을 이용하는 것이 좋지만 공모 청약 경쟁률이 높을 경우 청약수수료를 지불하더라도 삼성증권에서 청약하는 것이 더 좋을 수 있습니다.(배정 물량이 많기 때문에)

     

    이상 큐라클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큐라클 청약 진행하시는 분들은 한 번씩 체크하시고 청약 진행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2021년 7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2021년 7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2021년 7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제 블로그에는 공모주 청약 일정을 따로 정리하고, 7월에 신규상장이 예정되어 있는 종목들을 통합하여 정리하며, 각 개별

    kakao777.tistory.com

    7월 3주 증시일정(미국 옵션만기일 등)

     

    7월 3주 증시일정(미국 옵션만기일 등)

    미국 옵션만기일 등이 포함되어 있는 7월 3주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7월 3주에는 월요일 문재인 대통령의 수도권 특별방역회의 긴급소집을 비롯하여 오비고 신규상장(화),

    kakao777.tistory.com

    2021년 7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2021년 7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021년 7월 신규상장 주식을 총정리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 7월에 신규상장이 확정된 주식은 7월 13일 오비고를 포함해 현재까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