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주 청약 정보

원티드랩 공모주 청약방법

by 주소남 2021. 8. 1.

목차

    8월 11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 예정인 원티드랩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티드랩(376980)은 8월 2일부터 3일까지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데, 코스피 시장에서 마지막 중복청약이 가능한 크래프톤과 청약일이 겹치지만 투자자들의 기대감을 받고 있는 공모주입니다.

    원티드랩은 어떤 기업이고, 어떻게 청약할 수 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원티드랩(376980)은 어떤 기업?

     

    원티드랩은 인공지능(AI) 기반 채용 플랫폼 기업으로 현재 220만개 이상의 실시간 매칭 결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5개국에서 채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프리랜서 매칭 플랫폼 '원티드 긱스', 커리어 교육 등을 제공하는 '원티드 플러스', 기업 연봉 정보를 제공하는 '크레딧잡' 등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확보했고, 코로나19 영향으로 비대면 채용과 소규모 수시 채용이 확산하면서 지난해 처음으로 매출 100억원을 넘어서기도 했습니다.

     

    원티드랩 관련주는 있을까?(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시장에서 원티드랩 관련주로 테마군이 만들어지지는 않았지만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가 원티드랩 지분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상장과 관련되어 모멘텀을 받을 수는 있습니다.

     

    또한 원티드랩은 향후 빅데이터 관련주나 비대면 관련주, 일자리 관련주 등으로 주식시장 에서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원티드랩 이외의 일자리 관련주는 일자리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창투사 관련 주식)일전에 포스팅을 참조하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자리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창투사 관련 주식)

    이번 문재인 정부는 출범 당시 '일자리 대통령'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웠습니다. 그만큼 현재 일자리 관련 문제가 심각합니다. 청년 백수 100만명 시대, 점점 줄어가는 일자리로 인해 취업을 완전

    kakao777.tistory.com

     

    원티드랩 공모와 공모가

    원티드랩은 이번 공모로 총 73만주를 공모하는데, 이 중 72.31%인 527,892주를 신주모집으로 공모하고, 27.69%인 202,108주를 구주매출로 공모합니다.

     

    원티드랩 공모가는 35,000원으로 확정되었는데, 공모가 산정 과정이었던 수요예측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원티드랩 수요예측

    원티드랩은 지난달 26일부터 27일까지 1,597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1,503.91대 1의 높은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수요예측에 참여한 1,597곳 중 무려 1,049곳이 원티드랩 측이 제시한 공모가 밴드(28,000 ~ 35,000원) 상단 초과로 공모가를 적어냈고, 528곳이 공모가 밴드 상위 75% 초과 ~ 100% 이하를 적어냈을 만큼 수요예측 분위기는 뜨거웠습니다.

     

    결국 원티드랩 공모가는 공모가 밴드 최상단인 35,000원으로 확정되었고, 8월 2일부터 3일까지 공모주 청약일을 앞두고 있습니다.

     

    원티드랩 장외가

    원티드랩은 장외에서 거래가 일어나지 않는 종목입니다. 원티드랩을 장외가에서 매수하고 싶다는 글도 공모가가 확정되기 이전 글이기 때문에 원티드랩 장외가는 크게 중요치 않습니다.

     

    원티드랩 공모주 청약가증 증권사와 중복청약 가능 유무

    원티드랩은 한국투자증권이 대표 주관회사로 이름을 올리고 있고, 오직 한국투자증권을 통해서만 공모주 청약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원티드랩은 중복청약이 가능하지 않으며, 일반청약자에게 배정된 물량은 182,500주입니다.

     

    원티드랩 공모주 청약일정

    원티드랩 공모주 청약일정을 살펴보면 지난달 26일부터 27일까지 수요예측을 완료했고, 8월 2일부터 3일까지 청약을 진행 후 8월 5일 배정 및 환불, 납입이 진행되며, 원티드랩 상장일은 8월 11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원티드랩 공모주 청약 방법 -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은 8월 2일부터 3일까지 양일간 오전 8시부터 오후 4시까지 원티드랩 공모주 일반 청약을 받습니다. 

    HTS와 ARS, WTS, 한국투자 스마트폰 App을 활용한 온라인 청약과 함께 영업점 내점, 영업점 유선, 고개센터 상담원 연결 등의 오프라인 청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청약일 초일 전일 현재 당사 청약가능계좌(위탁계좌, 증권저축계좌) 또는 BanKIS Direct 위탁계좌 보유고객이나 청약일 현재 제휴은행 개설 BanKIS 위탁계좌 또는 온라인개설 위탁계좌, 스마트폰 개설 위탁계좌 보유고객을 대상으로 원티드랩 청약을 받습니다.

    한국투자증권 청약 수수료는 회원 등급에 따라 세분화 되어 있고, 위의 표를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에서 뱅킹/대출/청약 탭에서 '청약' - '공모주/실권주 청약' - '공모주/실권주 청약 종목조회/신청' 메뉴에서 원티드랩을 포함 공모주 청약 신청을 할 수 있고, HTS나 MTS 등에서도 이와 비슷한 별도의 청약 메뉴가 있으니 이를 통해 청약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원티드랩 균등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 증거금은 얼마?

    원티드랩 공모가는 35,000원이고, 최소 청약 주식 수는 10주이기 때문에 35만원, 증거금률 50%를 적용하면 175,000원 + 청약 수수료로 원티드랩 공모주 청약을 노려볼 수 있습니다.

     

    청약 수수료가 무료라면 175,000원만 계좌에 있다면 원티드랩 공모주 청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원티드랩 공모주 청약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위 원티드랩 공모주 청약 방법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크래프톤 공모주 청약 방법(중복청약)

    8월 1주 증시일정(카카오뱅크 상장 등)

     

    8월 1주 증시일정(카카오뱅크 상장 등)

    카카오뱅크 상장 등이 예정되어 있는 8월 1주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8월 1주에는 다른 주에 비해 공모주 청약 일정이 많이 잡혀있습니다. 월요일 크래프톤(월,화)과 원티드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