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주 청약 정보

플래티어 공모주 청약방법(Feat. 중복청약)

by 주소남 2021. 8. 4.

목차

    이번 시간에는 8월 12일 신규 상장이 예정되어 있는 디지털 플랫폼 이노베이터 업체, 플래티어(36700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플래티어는 8월 4일부터 5일까지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데, 어떤 기업인지, 수요예측 결과와 공모가는 어떻게 정해졌는지, 중복청약은 가능한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플래티어(367000)는 어떤 기업?

     

    플래티어는 AI 마케팅 솔루션 전문 업체로 롯데와 신세계, 현대 등 대형사의 이커머스 플랫폼 설계 구축부터 컨설팅까지 턴키 솔루션(Turn-key Solution)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50억 건의 누적 데이터와 매월 2억 건의 데이터를 딥러닝 인공지능 기술로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행동과 제품종류, 주문, 배송 등 각 단계마다 발생하는 데이터와 연동, 분석, 처리하는 등 차별화된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플래티어 관련주는 있을까(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플래티어는 마케팅 솔루션 기업이기 때문에 크게 본다면 빅데이터 관련주나 각 대기업에 연계되어 일시적인 테마성 관련주로 움직일 가능성은 있습니다.

     

    플래티어 자체로 만들어지는 관련주는 없지만 롯데, 신세계, 현대 등 대형사와 아틀라시안, 트리센티스, 퍼포스, 클라우드비즈 등 각 분야 글로벌 1위 업체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기 때문에 이들과 관련되어 관련주 움직임을 보일 수 있습니다.

     

    플래티어 실적(재무제표)

    플래티어는 지난해 기준 약 393억원의 매출과 약 36억원의 영업이익, 약 27억원의 당기순이익을 올렸고, 2018년 이후 매해 매출 및 영업이익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플래티어가 속해있는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이 2023년까지 연 평균 15.9% 가량 성장할 것으로 보이는 만큼 안정적인 매출 증가가 기대되는 종목입니다.

     

    플래티어 공모와 공모가

    플래티어는 이번 공모로 총 180만주를 100% 신주모집으로 공모합니다. 플래티어 공모가는 11,000원으로 확정되었는데, 플래티어 공모가 산정 과정이었던 수요예측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플래티어 수요예측 결과

    플래티어는 지난달 30일과 8월2일 이틀에 걸쳐 1,564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1,631대 1의 높은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수요예측에 참여한 1,564곳 중 무려 1,447곳의 기관투자자가 플래티어 측이 제시한 공모가 밴드(8,500 ~ 11,000원) 상단 초과로 공모가를 적어냈고, 72곳이 공모가 밴드 상위 75% 초과 ~ 100% 이하를 적어내는 등 수요예측 분위기는 뜨거웠습니다.

     

    결국 플래티어 공모가는 공모가 밴드 최상단인 11,000원으로 확정되었고, 4일과 5일 양일에 거쳐 일반투자자 공모청약을 앞두고 있습니다.

     

    플래티어 장외가

    플래티어는 현재 장외가 시세가 형성되어 있지 않습니다. 장외시장에서 매수를 희망하는 사람은 있지만 소액주주가 워낙 없다보니 파는 장외 물량은 없는 실정입니다.

     

    플래티어 주식을 장외가로 구매하고 싶은 사람들은 38커뮤니케이션 기준, 2만원 이상에서 매수를 희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플래티어 공모주 청약가능 증권사와 중복청약 가능 유무

    플래티어 주식 상장 대표주관회사는 KB증권이고, 하나금융투자가 인수회사로 참여합니다. 대표주관회사인 KB증권에서 대부분의 일반청약 수량을 배정하지만 하나금융투자도 일부 수량으로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청약을 진행합니다.

    플래티어는 지난 6월 18일 증권신고서를 최초 제출했습니다. 금융당국은 6월 23일 이후로 제출된 증권신고서부터 중복청약을 금지시켰는데, 플래티어는 이를 벗어나 어쩌면 역사상 마지막 중복청약이 가능한 종목으로 남을지도 모르겠습니다.

     

    플래티어는 중복청약이 가능한 마지막 종목입니다.(크래프톤이 마지막 중복청약이라고 오보하는 언론사도 있더군요)

     

    플래티어 공모주 청약일정

    플래티어는 8월 4일부터 5일까지 청약을 실시하고 8월 9일 납입과 환불을 거쳐 8월 12일 상장 예정입니다. 아직 플래티어 상장일은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플래티어 공모주 청약 방법 - KB증권

    플래티어 상장 대표주관회사인 KB증권은 427,500 ~ 513,000주를 일반투자자 대상으로 8월 4일부터 5일까지 공모청약을 진행합니다.

    청약 개시일 직전일까지 개설된 청약 가능 계좌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HTS와 MTS, 홈페이지 및 지점 내방, 유선청약, ARS 청약 등의 온오프라인 청약이 가능하고, 일반 고객의 경우 온라인 청약만 가능합니다.

     

    플래티어 청약 가능 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4시까지로 고객 등급별로 청약 한도가 정해져있고, 최고 청약 한도는 300% 우대를 적용했을 경우 51,000주입니다.

    KB증권 홈페이지에서 플래티어 공모주 청약하는 방법은 홈페이지 상단의 뱅킹/대출의 '청약'탭에서 '공모주/실권주/채권청약' 메뉴에서 플래티어를 포함한 공모주 청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플래티어 공모주 청약 방법 - 하나금융투자

    플래티어 상장 인수회사인 하나금융투자를 통해서도 플래티어 공모주 청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플래티어는 위에서 언급했듯이 중복청약이 가능하기 때문에, 청약을 신청하실 분들은 하나금융투자에도 균등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을 신청해 1주라도 더 청약할 수 있게 중복 청약을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나금융투자는 22,500 ~ 27,000주를 대상으로 일반투자자 공모청약을 진행하는데, 일반청약자 배정물량이 적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서 공모청약 경쟁률이 높게 나올 경우, 1주도 받지 못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하나금융투자는 청약초일전일까지(비대면 계설계좌는 당일 계좌개설 후 청약 가능) 주식 계좌를 개설한 고객을 대상으로 8월 4일부터 5일 양일간 오전 8시부터 오후 4시까지 플래티어 공모주 청약을 진행합니다.

     

    영업점 내점이나 HTS, 홈페이지, 스마트폰, 유선, ARS 등의 방법으로 공모주 청약이 가능하고, 청약 수수료는 2,000원이지만 우대 여부에 따라 50% 감면 및 면제가 가능합니다.

    하나금융투자 홈페이지를 통해 플래티어 공모주 청약방법은 홈페이지 상단의 '온라인지점' - '청약/권리' - '공모주/실권주 청약' - '청약신청/조회,취소' 메뉴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플래티어 균등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 증거금은 얼마?

     

    플래티어 최소 청약 수량은 10주 이상으로 공모가 11,000원을 곱하면 11만원입니다. 이 중 증거금률 50%를 적용한다면 55,000원 + 청약 수수료만 계좌에 있다면 플래티어 균등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플래티어는 어쩌면 역사상 마지막 중복청약이 가능한 종목일 수 있고, 대기업 프로젝트 수행 레퍼런스, 강력한 진입 장벽, 수익성이 높다는 평가 때문에 공모청약 흥행이 예상됩니다.

     

    플래티어 공모주 청약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위 내용 참고하셔서 공모주 청약 진행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2021년 8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2021년 8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2021년 8월에 공모주 청약을 할 수 있는 종목들의 청약 일정을 총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블로그에는 공모주 청약 일정을 따로 정리하고, 8월 신규상장 예정 주식은 종목들을 통합하여 정리

    kakao777.tistory.com

    8월 3일 오늘의 증시현황(비료 관련주 강세)

     

    8월 3일 오늘의 증시현황(비료 관련주 강세)

    비료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8월 3일 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혼조세를 보이는 가운데, 상승 종목보다는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지는

    kakao777.tistory.com

    크래프톤 공모주 청약 방법(중복청약)

     

    크래프톤 공모주 청약 방법(중복청약)

    8월 10일 코스피 시장에 신규 상장 예정이고, 실질적으로 마지막 중복청약이 가능한 크래프톤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래프톤(259960)은 어떤 기업? 크래프톤과 종속회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