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주 청약 정보

한컴라이프케어 공모주 청약방법

by 주소남 2021. 8. 5.

목차

    이번 시간에는 8월 17일 코스피 시장에 신규 상장이 예정되어 있는 안전장비 기업 한컴라이프케어(372910) 공모주 청약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컴라이프케어는 8월 5일부터 6일까지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데,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 결과와 공모가는 어떻게 정해졌는지, 중복청약은 가능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컴라이프케어(372910)는 어떤 기업?

     

    한컴라이프케어는 안전장비 전문 기업으로 공공, 국방, 산업, 생활 사업 분야를 중심으로 공기호흡기와 방독면, 방역복 등 각종 안전장비와 용품을 제조 및 공급하는 업체입니다.

    안전장비의 경우 각종 인증 기준과 전수검사를 통과해야 납품이 가능한데, 한컴라이프케어의 경우 188건의 특허와 283건의 성능 인증을 획득하는 등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안전장비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한컴라이프케어 관련주는 있을까?(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한컴라이프케어 관련주는 최대주주인 한글과컴퓨터 내지는 한컴그룹 기업집단에 소속된 회사들로 상장사로는 한컴MDS와 한컴위드 등이 있습니다.

    한컴라이프케어는 안전장비를 제조해 판매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재난안전 관련주나 KF94 마스크로 인해 황사, 미세먼지, 코로나 관련주 등으로 추후 테마를 탈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한컴라이프케어 실적(재무제표)

    한컴라이프케어 재무제표를 살펴보면 지난해 기준 약 1,518억원 가량의 매출을 올렸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급증했는데, 이는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보건마스크 매출이 급증했기 때문입니다.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보건마스크 매출이 이례적으로 급증했지만 적절한 기업가치 산출을 위해 단기성 호재를 제외하고 기존의 개인안전장비 사업의 당기순이익만 반영해 공모가를 산정했습니다.

     

    한컴라이프케어 공모와 공모가

    한컴라이프케어는 이번 공모로 총 8,302,321주를 모집합니다. 이 가운데, 33.33%인 2,767,440주를 신주모집으로 공모하고, 66.67%인 5,534,881주를 구주매출로 공모합니다.

     

    한컴라이프케어 공모가는 13,700원으로 확정되었는데, 공모가 산정 과정이었던 수요예측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컴라이프케어 수요예측 결과

    한컴라이프케어는 지난달 29일부터 30일까지 662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418.99대 1의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수요예측에 참여한 662곳 중 239곳이 한컴라이프케어 측이 제시한 공모가 밴드(10,700 ~ 13,700원) 상단 초과로 공모가를 적어냈고, 235곳이 공모가 밴드 75% 초과 ~ 100% 이하를 적어내는 등 수요예측 분위기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결국 한컴라이프케어 공모가는 공모가 밴드 최상단인 13,900원으로 확정되어 8월 5일부터 6일까지 공모주 청약을 앞두고 있습니다.

     

    한컴라이프케어 공모주 청약가능 증권사와 중복청약 가능 유무

    한컴라이프케어는 이번 상장 주관사로 미래에셋증권을 결정했고, 이 외에 다른 곳에서는 한컴라이프케어 공모주 청약을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한컴라이프케어 공모주 청약 가능 증권사는 미래에셋대우증권 한 곳이고, 당연히 중복청약도 불가능합니다.

     

    한컴라이프케어 공모주 청약일정

    한컴라이프케어는 8월 5일부터 6일까지 공모주 청약을 진행 후 8월 10일 납입 및 배정, 환불을 거쳐 8월 17일 화요일 코스피 시장에 신규 상장 예정입니다.

    한컴라이프케어 공모주 청약 방법 - 미래에셋대우증권

    미래에셋대우는 2,075,581주를 일반투자자 대상으로 한컴라이프케어 공모주 청약을 진행합니다. 8월 5일부터 6일 청약일 양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HTS, MTS, Web, ARS 등의 온라인 매체 청약과 영업점 내점, 유선 등의 오프라인 청약을 진행합니다.

    미래에셋대우증권을 통해 공모주를 청약하는 방법은 일전에 미래에셋대우 공모주 청약 방법포스팅에서 자세히 다루었기 때문에 관련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한컴라이프케어 공모주 청약 방법도 쉽게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미래에셋대우 공모주 청약 방법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미래에셋대우 공모주 청약 방법

    kakao777.tistory.com

    한컴라이프케어 균등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 증거금은 얼마?

    한컴라이프케어 공모가는 13,700원이고, 최소 청약 수량은 10주입니다. 따라서 137,000원에 증거금률 50%를 설정하면 68,500원 + 청약 수수료만 있다면 한컴라이프케어 균등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미래에셋증권의 경우 브론즈 등급을 제외한다면 청약 수수료는 사실상 무료이기 때문에, 본인이 어떠한 등급인지, 미래에셋대우 서비스등급 혜택 정리포스팅을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미래에셋대우 서비스등급 혜택 정리

    이번 시간에는 미래에셋대우 서비스 등급을 알아보고, 서비스 등급에 따른 혜택까지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래에셋대우 서비스등급 미래에셋대우는 서비스 등급을 2단계를 거쳐 최종 당

    kakao777.tistory.com

    한컴라이프케어는 재무적투자자(FI)들의 지분 70%에 대해 상장 후 9개월간 보호예수가 걸려 있어 수급 측면에서 안정적이라고 밝혔고, 국내 안전장비시장을 넘어 세계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히고 있습니다.

     

    한컴그룹에 속해있고, 재난안전 및 마스크 등으로 인해 미세먼지와도 관련되어 주가가 움직일 수 있기 때문에, 추후 매력적인 종목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컴라이프케어 공모주 청약 관심있으신 분들은 위의 청약 방법 숙지하시고, 오늘부터 있을 청약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 게시글을 어플리케이션으로 보기, 모바일의 경우 화면 캡쳐 후 QR코드 스캔, PC의 경우 폰으로 QR코드 스캔하거나 주소 접속(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akao777.myapp.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2021년 8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2021년 8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2021년 8월에 공모주 청약을 할 수 있는 종목들의 청약 일정을 총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블로그에는 공모주 청약 일정을 따로 정리하고, 8월 신규상장 예정 주식은 종목들을 통합하여 정리

    kakao777.tistory.com

    플래티어 공모주 청약방법(Feat. 중복청약)

     

    플래티어 공모주 청약방법(Feat. 중복청약)

    이번 시간에는 8월 12일 신규 상장이 예정되어 있는 디지털 플랫폼 이노베이터 업체, 플래티어(36700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플래티어는 8월 4일부터 5일까지 공모주 청

    kakao777.tistory.com

    엠로 공모주 청약방법

     

    엠로 공모주 청약방법

    현재 코넥스 시장에서 거래되고 있는 공급망관리(SCM) 솔루션 기업 엠로(058970)가 코스닥 이전 상장(상장 예정일 8월 13일)을 앞두고 공모주 청약을 진행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엠로는 어떤 기업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