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주 청약 정보

디앤디플랫폼리츠 공모주 청약방법

by 주소남 2021. 8. 5.

목차

    이번 시간에는 8월 27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 예정인 리츠 주식 디앤디플랫폼리츠(377190) 공모주 청약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앤디플랫폼리츠는 8월 5일부터 9일까지 3일간 NH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대신증권, SK증권, 유안타증권을 통해 청약을 진행하는데,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 결과와 공모가는 어떻게 정해졌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앤디플랫폼리츠(377190)는 어떤 기업?

     

    디앤디플랫폼리츠는 부동산 및 부동산 관련 증권에 투자하여 임대수익 및 매각수익을 주주에게 배당하는 것을 목적으로「부동산투자회사법」에 따라 설립된 회사입니다.

    주식시장의 스팩주와 조금은 비슷하면서 조금은 다른 성격의 주식인데, 투자자들로부터 자금을 모아 부동산 등에 투자하고, 부동산에서 나오는 임대 수익이나 기타 수익 등을 배당금 형태로 지급하기 때문에 부동산 관련 산업과 연관이 깊습니다.

     

    때문에 디앤디플랫폼리츠는 주식의 차익에 대한 수요보다는 배당금을 보고 투자하는 것이 일반적인데, 부동산 시장이 긍정적일 경우 주식 차익 실현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지난해 말 상장한 ESR켄달스퀘어리츠 경우 참조, 한 때 9,610원까지 상승)

     

    디앤디플랫폼리츠가 투자하는 부동산은 어떤 곳일까?

    디앤디플랫폼리츠가 투자하는 부동산은 영등포구 문래동 오피스인 '세미콜론 문래'의 N타워와 S타워, 용인시 처인구 백암면 고안리 소재의 물류센터인 '백암 FASSTIO 1센터' 그리고 아마존 재팬의 '일본 허브 물류센터'입니다.

     

    대표 투자자산인 세미콜론 문래의 경우 SK텔레콤과 KB국민카드, 삼성화재해상보험과 삼성생명, SK텔레콤, 한국씨티은행 등이 임차인으로 있고, 계약상 평균 임대료 상승률은 연 2.3 ~ 2.6% 수준입니다.

    디앤디플랫폼리츠는 내년 4월부터 23년 3월까지 배당금 수익이 현재의 두 배 가까이 불어날 전망이고, 분배금 수익도 50% 가까이 증가할 전망입니다.

     

    위의 예상 영업수익 등을 보면 리츠주의 장점인 배당금을 꾸준히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디앤디플랫폼리츠 관련주는 있을까?

    디앤디플랫폼리츠 관련주는 없습니다. 부동산 시장과 연관이 깊기 때문에, 부동산 시장을 지속적으로 체크 할 필요가 있고, 현재 주식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다른 리츠주는 지난해 말 상장한 ESR켄달스퀘어리츠를 포함해 NH프라임리츠, 롯데리츠 등이 있습니다.

     

    디앤디플랫폼리츠 실적(재무제표)

    디앤디플랫폼리츠는 1기(2020년 9월 30일) 기준 약 107억원의 매출과 약 47억원의 영업이익, 약 47억원의 당기순손실을 기록했습니다.

     

    디앤디플랫폼리츠 공모와 공모가

    디앤디플랫폼리츠는 이번 상장시 공모로 총 350만주를 공모합니다. 디앤디플랫폼리츠 공모가는 5,000원으로 리츠주는 대부분 공모가가 5,000원을 벗어나지 않습니다.(스팩주 공모가가 2,000원을 벗어나지 않는 것처럼)

     

    디앤디플랫폼리츠 수요예측 결과

    디앤디플랫폼리츠는 지난달 26일부터 28일까지 381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244.81대 1의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지난해 말 상장한 ESR켄달스퀘어리츠의 경우 8.75대 1의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는데, 이와 비교하면 수요예측 경쟁률이 높습니다. 수요예측 경쟁률이 높아도 디앤디플랫폼리츠 공모가는 5,00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디앤디플랫폼리츠 공모주 청약가능 증권사와 중복청약 가능 유무

    디앤디플랫폼리츠는 NH투자증권과 신한금융투자, 대신증권, SK증권, 유안타증권을 통해 8월 5일부터 9일까지 청약을 진행할 수 있고, 중복청약은 불가능합니다.

     

    일반청약자 배정물량은 대신증권이 가장 많고, NH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유안타증권, SK증권 순 입니다.

     

    디앤디플랫폼리츠 공모주 청약일정

    디앤디플랫폼리츠는 8월 5일부터 9일까지 일반투자자와 기관투자자 공모 청약 진행 후 8월 11일, 납입과 환불, 배정 등을 거쳐 8월 27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 예정입니다.

    디앤디플랫폼리츠 공모주 청약방법 - NH투자증권

    디앤디플랫폼리츠 상장 대표 주관회사인 NH투자증권은 392만주를 대상으로 5일부터 9일까지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을 진행합니다.

     

    청약개시일 직전일까지 청약 가능 계좌를 보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층약증거금은 모든 고객에게 동일하게 50%입니다.

     

    NH투자증권을 통해 공모주 청약을 신청하는 방법은 nh투자증권 나무 공모주 청약방법(Feat. SK바이오사이언스)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nh투자증권 나무 공모주 청약방법(Feat. SK바이오사이언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방법 포스팅을 통해 어제와 오늘 이틀에 걸쳐 열리는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안내해

    kakao777.tistory.com

    디앤디플랫폼리츠 공모주 청약방법 - 신한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는 디앤디플랫폼리츠 주식 358만주를 대상으로 5일부터 9일까지 일반투자자 공모주 청약을 진행합니다.

     

    청약일 초일의 전일까지 계좌 보유 고객 혹은 비대면 개설 및 은행 제휴 계좌 등을 통해 지점 내방이나 HTS, WEB, ARS, 신한i 등의 온라인 청약이 가능합니다.

     

    디앤디플랫폼리츠 공모주 청약방법 - 대신증권

    대신증권은 디앤디플랫폼리츠 공모주를 청약할 수 있는 증권사 가운데 가장 많은 600만주를 대상으로 5일부터 9일까지 일반투자자를 대상으로 공모주 청약을 진행합니다.

     

    오프라인과 온라인 청약이 가능하고, 고객 등급별로 청약 수수료가 차등 부과되며, 청약 증거금은 50%입니다.

     

    디앤디플랫폼리츠 공모주 청약방법 - SK증권

    SK증권은 디앤디플랫폼리츠 주식 160만주를 대상으로 5일부터 9일까지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을 진행합니다.

     

    HTS(주파수W), MTS(주파수), 홈페이지, ARS 등을 통한 온라인 청약과 영업점 내점 청약 등의 오프라인 청약이 가능하고, 청약 증거금은 50%이고, 고객 등급별 청약 우대 기준은 위의 표를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디앤디플랫폼리츠 공모주 청약방법 - 유안타증권

    마지막으로 디앤디플랫폼리츠 공모주 청약을 할 수 있는 유안타증권은 240만주를 대상으로 5일부터 9일까지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며, 역시 청약증거금은 50%입니다.

     

    유안타증권 홈페이지와 HTS, ARS, ATM, MTS 등의 온라인 청약과 영업점 방문 청약 등의 오프라인 청약이 가능하고, 청약한도 및 우대 기준은 위의 표와 같습니다.

     

    디앤디플랫폼리츠 균등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 증거금은 얼마?

     

    디앤디플랫폼리츠 공모가는 5,000원이고, 최소 청약 수량은 10주이기 때문에 5만원, 증거금 50%를 적용하면 25,000원 + 청약 증권사 수수료만 있다면 디앤디플랫폼리츠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늘 부동산 시장이 과열되었다고 하더라도 여전히 투자처로는 매력이 있고, 부동산을 기반으로 하는 디앤디플랫폼리츠와 같은 리츠주도 투자자들이 많이 포트폴리오에 편입하는 추세입니다.

     

    디앤디플랫폼리츠 공모주 청약 관심있으신 분들은 위의 청약 방법 꼼꼼히 체크 후 공모주 청약 진행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한컴라이프케어 공모주 청약방법

     

    한컴라이프케어 공모주 청약방법

    이번 시간에는 8월 17일 코스피 시장에 신규 상장이 예정되어 있는 안전장비 기업 한컴라이프케어(372910) 공모주 청약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컴라이프케어는 8월 5일부터 6일까지

    kakao777.tistory.com

    딥노이드 공모주 청약 방법

    2021년 8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2021년 8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2021년 8월에 공모주 청약을 할 수 있는 종목들의 청약 일정을 총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블로그에는 공모주 청약 일정을 따로 정리하고, 8월 신규상장 예정 주식은 종목들을 통합하여 정리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