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주 청약 정보

딥노이드 공모주 청약 방법

by 주소남 2021. 8. 5.

목차

    이번 시간에는 8월 17일 코스닥 시장에 기술특례 제도를 통해 신규 상장 예정인 의료 인공지능(AI) 솔루션 전문 기업 딥노이드(31564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딥노이드는 8월 5일부터 6일까지 KB증권을 통해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데, 어떤 기업인지, 수요예측 결과와 공모가는 어떻게 정해졌는지, 중복청약은 가능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딥노이드(315640)는 어떤 기업?

     

    딥노이드는 최우식 대표이사를 주축으로 하여 지난 2008년 설립된 의료 인공지능(AI)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인공지능 개발부터 배포, 거래, 임상 활용까지 인공지능 전 주기를 포괄하는 4개 툴을 기반으로 의료 인공지능 플랫폼을 구축한 기업입니다.

    의료 인공지능 판독 솔루션은 엑스레이와 자기공명 영상장치(MRI), 컴퓨터단층촬영(CT) 등 의료용 영상에서 빠르고 정확하게 질환을 판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입니다.

     

    상장 후 인공지능 플랫폼 비즈니스를 확대하여 다양한 부위와 다양한 질환의 의료 인공지능 솔루션 개발을 가속화하고, 보안, 교육 등 비의료 부문 사업에 인공지능 기술력을 적용하여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할 계획입니다.

     

    딥노이드 관련주는 있을까?(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딥노이드 관련주로 시장에서 만들어진 주식은 없습니다. 딥노이드는 의료 인공지능 솔루션 업체이기 때문에 코로나19 시대에 비대면 원격진료 관련주나 큰 틀에서는 헬스케어 관련주로 추후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또한 노바티스, 인텔, 알리바바 등 해외 기업과 인공지능 원격진료 등 글로벌 인공지능 프로젝트도 딥노이드 상장 후 본격화할 계획이기 때문에, 이들 기업과 연관되어 관련주로 움직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딥노이드 실적(재무제표)

    딥노이드 재무제표를 살펴보면 지난해 기준 약 10억원의 매출과 약 50억원의 영업손실, 약 136억원의 당기순손실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

     

    지난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배 이상 증가했지만 영업손실을 기록하고 있고, 이는 올해 1분기에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본격적인 실적을 기록하는 업체는 아니기 때문에 기술 특례 방식으로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며, 내년부터 흑자 전환을 이룰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딥노이드 공모와 공모가

    딥노이드는 이번 공모로 30만주를 100% 신주모집으로 공모합니다. 딥노이드 공모가는 42,000원으로 확정되었는데, 공모가 산정 과정이었던 수요예측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딥노이드 수요예측 결과

    딥노이드는 지난 8월 2일부터 3일까지 1,222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1,179.07대 1의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같은 날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 한컴라이프케어 (한컴라이프케어 공모주 청약방법)보다 수요예측 경쟁률은 높습니다.

     

    한컴라이프케어 공모주 청약방법

    이번 시간에는 8월 17일 코스피 시장에 신규 상장이 예정되어 있는 안전장비 기업 한컴라이프케어(372910) 공모주 청약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컴라이프케어는 8월 5일부터 6일까지

    kakao777.tistory.com

    수요예측에 참여한 1,222곳 중 427곳이 딥노이드 측이 제시한 공모가 밴드(42,000원) 상단 초과로 공모가를 적어냈고, 758곳이 공모가 밴드 상위 75% 초과 ~ 100% 이하를 적어내는 등 수요예측은 비교적 흥행에 성공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결국 딥노이드 공모가는 공모가 밴드 최상단인 42,000원으로 확정되었고, 5일과 6일 이틀 동안 공모주 청약을 앞두고 있습니다.

     

    딥노이드 장외가

    딥노이드 장외가는 현재 38커뮤니케이션 기준, 매수는 4만원 중반대, 매도는 5만원 초반대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딥노이드 공모주 청약가능 증권사와 중복청약 가능 유무

    딥노이드는 이번 상장시 KB증권을 대표 주관회사로 결정했고, 이외의 다른 인수회사는 없습니다. 따라서 딥노이드 공모주 청약 가능 증권사는 KB증권 한 곳이고, 당연히 중복청약도 불가능합니다.

     

    딥노이드 공모주 청약일정

    딥노이드는 8월 5일부터 6일까지 기관투자자와 일반투자자 공모청약을 진행 후 8월 10일 납입 및 환불, 배정 등을 거쳐 8월 17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 예정입니다.

     

    딥노이드 공모주 청약방법 - KB증권

    딥노이드 공모주 청약을 위해서는 청약 개시일 직전일까지 개설된 청약 가능한 KB증권 계좌를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HTS와 MTS, 홈페이지 등의 온라인 청약과 지점 내방 및 유선, ARS 청약 방법 등이 있고, 일반고객의 경우 온라인 청약만 가능합니다.

    KB증권 공모주 청약 수수료는 고객 등급에 따라 조금씩 상이한데, 온라인의 경우 일반 등급만 1,500원이 부과되고, 골드, 프리미엄, MVP, 로얄 등급은 공모주 청약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KB증권 홈페이지를 통한 공모주 청약 방법은 홈페이지 상단의 '뱅킹/대출' 탭에서 '청약' - '공모주/실권주/채권청약' 메뉴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HTS나 MTS에서도 별도의 공모주 청약 메뉴가 있으니 이를 활용하면 딥노이드를 포함한 공모주 청약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딥노이드 균등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 증거금은 얼마?

    딥노이드 공모가는 42,000원이고, 최소 청약 수량은 10주입니다. 따라서 42만원에 증거금률 50%를 적용하면 21만원 + 청약 수수료만 KB증권 계좌에 있다면 딥노이드 균등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딥노이드는 이번 상장을 통해 인공지능 플랫폼 비즈니스를 활성화하면서 사업영역을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한국공항공사와 제휴를 통해 김포공항 보안검색대 엑스레이 자동 판독시스템을 시범운영중이고, 기술력이나 관련 기대감은 있습니다.

     

    다만 본격적인 실적이 나오지 않는 상황이기 때문에, 딥노이드가 상장 후 올바른 기업 가치 평가를 위해서는 실적 관련 부분도 뒤따라와야하니, 추후 딥노이드 투자자분들은 관련 내용 꼭 체크해서 투자 및 공모주 청약에 활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 게시글을 어플리케이션으로 보기, 모바일의 경우 화면 캡쳐 후 QR코드 스캔, PC의 경우 폰으로 QR코드 스캔하거나 주소 접속(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akao777.myapp.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한컴라이프케어 공모주 청약방법

     

    한컴라이프케어 공모주 청약방법

    이번 시간에는 8월 17일 코스피 시장에 신규 상장이 예정되어 있는 안전장비 기업 한컴라이프케어(372910) 공모주 청약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컴라이프케어는 8월 5일부터 6일까지

    kakao777.tistory.com

    8월4일 오늘의 증시현황(메타버스 관련주↑, 정리 포함)

     

    8월4일 오늘의 증시현황(메타버스 관련주↑, 정리 포함)

    메타버스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8월 4일 수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최근 지지부진한 증시를 뒤로하고 양지수 모두 반등에 성공해 상승하고 있

    kakao777.tistory.com

    2021년 8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2021년 8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2021년 8월에 공모주 청약을 할 수 있는 종목들의 청약 일정을 총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블로그에는 공모주 청약 일정을 따로 정리하고, 8월 신규상장 예정 주식은 종목들을 통합하여 정리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