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반응형

현재 코넥스 시장에서 거래되고 있는 공급망관리(SCM) 솔루션 기업 엠로(058970)가 코스닥 이전 상장(상장 예정일 8월 13일)을 앞두고 공모주 청약을 진행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엠로는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 결과와 공모주 청약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엠로(058970)는 어떤 기업?

 

엠로는 2016년 코넥스 시장에 상장한 업체로 SCM과 SRM, PSM 부문 솔루션과 컨설팅 등을 제공하는 것을 주 사업으로 하는 업체입니다.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 등의 시장에도 진출해있고, 삼성물산과 현대모비스, 두산인프라코어 등의 기업들과 구매 공급망 최적화에 관련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해 온 기업입니다.

 

엠로 관련주는 있을까?(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엠로는 공급망관리(SCM) SW 솔루션 업체이기 때문에 향후 공급망관리 관련주나 큰 틀에서는 빅데이터 관련주 등으로 움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엠로는 자동차와 전자, 철강, 화학, 유통, 의료, 금융 등 다양한 산업 영역에서 280여개 기업에 1,000건 이상의 구매 SCM 솔루션을 공급해왔기 때문에 많은 기업들과 관련되어 움직일 수 있습니다.

 

엠로 실적(재무제표)

엠로 재무제표를 조금 들여다보면 지난해 기준 약 448억원의 매출과 약 65억원의 영업이익, 약 37억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했고, 2019년에 비해서는 실적 성장세가 가팔랐던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엠로는 매출 이익률이 높은 라이선스와 기술료, 클라우드 사용료, 인공지능(AI) 기반 디지털 혁신 솔루션 매출 성장 등이 실적 상장을 이끌고 있습니다.

 

엠로 공모와 공모가

엠로는 이번 공모로 1,016,104주를 100% 신주모집으로 공모합니다.

보통 코넥스에서 거래되는 종목은 코넥스에서 거래되는 총주식수 + 유상증자를 통해 공모청약을 진행합니다. 엠로는 이에 앞서 지난 6월 30일 유상증자 결정 공시를 통해 코스닥 이전상장 절차를 밟고 있습니다.

 

엠로 수요예측

엠로는 지난달 29일부터 30일까지 783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685.6대 1의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지난달 28일 코넥스에서 코스닥으로 이전상장한 에브리봇의 경우 576.74대 1의 수요예측보다는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수요예측에 참여한 783곳 중 286곳이 엠로 측이 제시한 공모가 밴드(20,100 ~ 22,600원) 상단 초과로 공모가를 적어냈고, 409곳이 공모가 밴드 상위 75% 초과 ~ 100% 이하를 적어내는 등 엠로 수요예측 분위기는 괜찮았습니다.

 

결국 엠로 공모가는 공모가 밴드 상단인 22,600원으로 확정되어 오늘부터 내일까지 공모청약을 진행합니다.

 

엠로 주가(현재가)

엠로 주가는 현재 일반 청약을 앞둔 8월 3일 종가 기준 27,15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코넥스에서 거래되는 종목이기 때문에 공모청약 흥행 여부에 따라 주가는 움직일 수 있으나 이전상장 종목의 경우 보통 기대감으로 오른 주가가 상장일 빠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엠로 현재가가 공모가 대비 높기 때문에, 공모주를 받는 것이 현재로서는 좋아보이지만, 상장을 앞두고 하락할 가능성과, 상장일 하락할 가능성은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엠로 공모주 청약가능 증권사

엠로는 한국투자증권이 대표 상장 주관회사이고, 이외의 다른 증권사는 엠로 공모주 청약을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한국투자증권을 통해서만 엠로 공모주 청약이 가능하고, 당연히 중복청약은 불가능합니다.

 

엠로 공모주 청약일정

엠로 공모주는 8월 4일부터 5일까지 청약 후 8월 9일 배정 및 납입, 환불을 거쳐 8월 13일 코스닥 시장에 이전 상장 예정입니다.

 

엠로 공모주 청약방법 -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은 엠로 공모주 254,026주에 대해 4일부터 5일까지 일반청약을 진행합니다.

엠로 청약일 초일 전일 청약 가능 계좌 또는 뱅키스 다이렉트 위탁계좌 보유 고객, 혹은 청약일 현재 제휴은행 개설 뱅키스 위탁계좌 또는 온라인 위탁계좌, 스마트폰 위탁계좌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엠로 공모청약을 진행합니다.

 

HTS와 ARS, WTS, 한국투자 스마트폰 앱을 통한 온라인 청약과 영업점 내점, 영업점 유선,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 등의 오프라인 청약이 진행되며, 현재 한국투자증권의 정확한 공지가 나오지는 않았지만 청약 가능 시간은 청약일 오전 8시(or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가 유력합니다.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를 통한 엠로 청약 방법은 홈페이지 상단의 '뱅킹/대출/청약' 메뉴에서 '청약' - '공모주/실권주 청약' - '공모주/실권주 청약 종목조회/신청' 메뉴에서 청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엠로 균등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 증거금은 얼마?

엠로 공모가는 22,600원이고, 최소 청약 수량은 10주입니다. 226,000원의 증거금률 50%를 적용하면 113,000원 + 청약 수수료만 있다면 엠로 균등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현재 코넥스 시장에서 거래되는 종목이고, 그간 코넥스 시장에서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한 종목의 경우 상장을 앞두고 주가 흐름이 좋지 않았기 때문에 무리한 청약은 약간의 리스크를 가져갈 수 있습니다.

 

엠로 청약 관심있으신 분들은 위의 정보 체크해서 공모주 청약 진행하시길 바라고, 오늘 함께 청약이 가능한 플래티어는 플래티어 공모주 청약방법(Feat. 중복청약)포스팅에서 다루었으니 관련 포스팅도 참고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이 게시글을 어플리케이션으로 보기, 모바일의 경우 화면 캡쳐 후 QR코드 스캔, PC의 경우 폰으로 QR코드 스캔하거나 주소 접속(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akao777.myapp.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2021년 8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2021년 8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2021년 8월에 공모주 청약을 할 수 있는 종목들의 청약 일정을 총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블로그에는 공모주 청약 일정을 따로 정리하고, 8월 신규상장 예정 주식은 종목들을 통합하여 정리

kakao777.tistory.com

8월 3일 오늘의 증시현황(비료 관련주 강세)

 

8월 3일 오늘의 증시현황(비료 관련주 강세)

비료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8월 3일 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혼조세를 보이는 가운데, 상승 종목보다는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지는

kakao777.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