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인터파크 주가 야놀자 매각 성사될까

by 주소남 2021. 8. 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인터파크(035080) 주가가 야놀자에 매각될 것이라는 기대감 때문에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인터파크는 어떤 기업이고, 현재 매각 상황과 야놀자와의 매각 가능성으로 주가는 어떤 흐름을 보이고 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파크는 어떤 기업?

     

    인터파크는 1996년 6월 국내 최초로 인터넷 쇼핑몰 '인터파크'를 오픈한 기업으로 현재는 다른 회사의 주식을 소유하여 그 회사를 지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지주회사입니다.

    주요 자회사를 통해 전자상거래 사업이 주력이며, 이와 관련된 연관 사업이나 의약품 거래 연관 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인터파크 매각

     

    인터파크는 전부터 매각을 추진하면서 매각 관련주로 인한 기대감이 주가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최근 인터파크 매각이 투자설명서(IM) 발송을 시작으로 본격화 되었다는 소식에 매각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높아진 상황입니다.

    인터파크의 매각 대상은 최대주주 이기형 인터파크 대표 및 특수관계인이 보유한 지분 28.41%로 매각 대상 지분 가치는 약 2,000억원 가량으로 추산됩니다.

     

    인터파크 야놀자 매각?(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최근 인터파크 주가가 급등하는 이유는 기업가치 약 2조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는 야놀자에 인수될 것이라는 기대감 때문입니다.

    최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야놀자가 인터파크 매각 주관사인 NH투자증권으로부터 인터파크 인수를 위한 티저레터(TM)를 수령해 검토 중이라는 보도가 있었습니다.

    또한 야놀자 이외에도 롯데그룹과 사모펀드(PEF) 운용사 등이 거론되고, 네이버와 카카오 등도 티저레터를 수령해 인수 여부를 검토했지만 현재까지는 참여가 불투명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인터파크 주가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인터파크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올해 초부터 매각 기대감이 본격적으로 살아나면서 주가는 점차 파동을 그리며 우상향하고 있었고, 특히 7월 중순부터 야놀자에 매각될 것이라는 기대감으로 인해 주가 변동성이 강해졌습니다.

     

    어제 비교적 강한 장대 양봉으로 지난번 상한가 부근의 매물을 소화시켰고,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현재가 위로 주가는 충분히 추가 상승할 수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본다면 매물대 하단인 8,460원 부근만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장중 조정이 강하게 오더라도 반등이 가능하지만 이를 이탈한다면 조정이 강하게 나와 회복까지 시일이 오래 걸릴 수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주가가 현재가 부근에서 머무를 때 이야기이고, 만일 오늘 주가가 급등해 1만원대에서 움직인다면 매물대 움직임을 다시 체크해 익절 및 손절라인을 더 위로 잡아 대응해야 합니다.

     

    인터파크 주가전망(주봉차트)

    인터파크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7월 중순 장대 양봉 이후 큰 조정 없이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는 7830원 부근까지 지지라인이 남아 있기 때문에, 조금 여유있게 보실 분들은 이 부근 이탈을 손절라인으로 보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있는 라인이기 때문에 평단가에 여유가 있거나 조정시 천천히 진입해 평단가를 낮게 가져갈 분들이 대응하기 좋은 손절라인입니다.

     

    인터파크는 본격적으로 매각 기대감이 붙기 시작했습니다. 변동성이 커지는 이 때, 타이밍을 잘 잡는다면 상승 흐름을 강하게 탈 수 있지만 반대로 조정도 크게 나오기 때문에 이점 유의해 대응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 게시글을 어플리케이션으로 보기, 모바일의 경우 화면 캡쳐 후 QR코드 스캔, PC의 경우 폰으로 QR코드 스캔하거나 주소 접속(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akao777.myapp.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여행 관련주 총정리(Feat. 러시아 코로나 백신)

     

    여행 관련주 총정리(Feat. 러시아 코로나 백신)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여행 관련주를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어제 러시아에서 코로나19 백신을 최초로 승인했다는 소식에 코로나

    kakao777.tistory.com

    인터파크(108790) 주가 간단 차트분석

     

    인터파크(108790) 주가 간단 차트분석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전자상거래 관련주 인터파크(108790) 입니다. 인터파크는 전자상거래에 의한 일반 여행 사업과 여행 중개 사업, 공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