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국전약품 주가 코로나 치료제 기대감 언제까지?

by 주소남 2021. 7. 31.

목차

    코로나 치료제 원료 공급 업체인 국전약품(307750) 주가가 최근 코로나 치료제 기대감으로 인해 단기 저점 대비 2배 이상 주가가 상승하면서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습니다.

    국전약품은 어떤 기업이고, 코로나 치료제 개발 기대감으로 인해 주가 상승은 어디까지 갈 수 있을지 차트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전약품은 어떤 기업?

     

    국전약품은 의약품 제조 판매와 의약품 원료 소분, 항정신성 의약품 제조 및 소분 사업과 식품첨가물 제조 및 소분 사업, 의약품 및 식품첨가물 수출입 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고순도, 고수율의 벤포티아민을 국내 다수의 업체에게 품질과 공급안정성을 인정 받아 17개 이상 업체에 공급하고 있고, 본 원료의약품 시장에서 40여년 이상의 지속적인 원료의약품 시장 개척에 주도적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국전약품 코로나 치료제(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국전약품은 자체적으로 코로나 치료제를 개발하는 업체는 아닙니다. 하지만 코로나 치료제 개발 기대감 때문에 최근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최근 국내 의약품 개발 및 의약용화합물, 항생물질, 생물학적 제제 제조 업체인 샤페론이 패혈증약 '누세핀(SuSepin)'을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하기 위한 유럽 임상 2상 시험에서 증상 개선 효과와 안정성을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국전약품은 바이오텍 샤페론에 코로나19 치료제 후보물질 '누세핀'을 공급하기 때문에 비상장 업체인 샤페론이 아닌 상장 업체인 국전약품이 코로나 치료제 개발 기대감으로 주가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참고로 국전약품 이외의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는 일전의 코로나 치료제 개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조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코로나 치료제 개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2020.03.07 - 코로나19 치료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2편 포스팅 추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5,000명을 넘어

    kakao777.tistory.com

     

    국전약품 주가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국전약품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5월초 단기 고점 형성 이후 7월 초까지 흘러내리던 국전약품 주가는 코로나 치료제 원료 공급 업체로 부각되면서 강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당시 최저점 4,230원 확인 이후 어제는 장중 9,810원까지 130% 가까운 주가 상승률을 보였습니다.

    현재 국전약품 주가는 기업의 실적과는 무관한 움직임이 나오고 있고, 단기간 주가가 강하게 올라왔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해 중장기 대응하는 것은 조금 어려울 수 있습니다.

     

    현재는 테마성 시세와 기대감이 반영된 주가이기 때문에, 접근한다면 대응 라인을 짧게 잡아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기적으로는 8,850원 부근의 매물대 하단을 이탈한다면 8,000원 초반대까지 주가 조정이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어, 이 부근 이탈 유무를 체크 후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현재는 상승 추세가 워낙 좋고, 단기 매물대 저항 및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약한 자리이기 때문에, 충분히 현재 주가보다 상승할 여지는 남아있습니다.

     

    국전약품 주가전망(주봉차트)

    국전약품 주식 주봉차트상 한 번 추세가 결정되면 추세를 따라 꾸준히 움직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특히 최근 6월 지난해 8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주가가 6,000원대에서 4,000원대까지 강하게 밀렸고, 다행히 이후 코로나 치료제 기대감으로 3주 연속 강한 양봉이 나오면서 주가가 급등했습니다.

    주봉차트상 역시 현재가 위로 저항이 약하고, 추세 상승이 워낙 좋기 때문에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은 남아 있지만 단기간 주가가 과도하게 올라온 것도 사실이기 때문에, 하락시 익절 및 손절라인 대응점은 짧게 가져가는 것이 좋다고 보여집니다.

    국전약품을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에서 대응하는 것이 좋지만 이보다 더 기간을 보고 대응한다면 주봉차트상 상단 매물대 하단인 8,650원 부근 이탈 후 7,500원 아래에서 추가진입이 유효하고, 추가진입 이후에도 주가가 하락할 경우 매물대 하단인 7,230원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혹은 이보다 손절라인을 더 내려 잡을 경우에는 7,230원 매물대 이탈 후 추가진입을 진행하되, 지난해 8월부터 이어져오던(6월 한차례 이탈했다가 재돌파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중장기 손절라인을 잡고, 이 부근 위에서는 천천히 분할로 접근한다는 생각으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큰 손절라인이고, 당장은 기대감에 주가 변동성이 강한 위치이기 때문에 코로나 치료제에 대한 소식 재료와 차트상 단기 위험 구간에서는 적절한 비중 조절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샤페론 관련주 국전약품 강세 어디까지

     

    샤페론 관련주 국전약품 강세 어디까지

    샤페론 관련주로 분류되는 국전약품(307750) 주가가 연일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국전약품이 샤페론 관련주로 부각되는 이유와 앞으로 주가전망은 어떠할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전약

    kakao777.tistory.com

    늘어나는 신규상장 스팩주, 대신밸런스스팩6호 상장

     

    늘어나는 신규상장 스팩주, 대신밸런스스팩6호 상장

    연말이 되니 신규상장 종목 중 유난히 스팩주가 많이 보입니다. 오늘 코스닥 시장에 대신증권이 주간하는 대신밸런스스팩6호(307750)가 신규상장합니다. 앞선 포스팅들에서 이야기했다시피 주식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