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샤페론 관련주 국전약품 강세 어디까지

by 주소남 2021. 7. 19.

목차

    샤페론 관련주로 분류되는 국전약품(307750) 주가가 연일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국전약품이 샤페론 관련주로 부각되는 이유와 앞으로 주가전망은 어떠할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전약품은 어떤 기업?

     

    국전약품은 의약품 제조 판매와 의약품 원료 소분, 항정신성 의약품 제조 및 소분 사업, 식품첨가물 제조 및 소분 사업과 의약품 및 식품 첨가물 수출입 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고순도, 고수율의 벤포티아민을 국내 다수의 업체에게 품질과 공급안정성을 인정 받아 17개 이상 업체에 공급하고 있고, 본 원료의약품 시장에서 40여년 이상의 지속적인 원료의약품 시장개척에 주도적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국전약품 샤페론 관련주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국전약품은 최근 샤페론 관련주라는 다소 생소한 테마로 주가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샤페론이란 국내 의약품 개발 업체로 약 30명 가량의 임직원이 있는 벤처기업입니다.

     

    샤페론은 최근 패혈증약 '누세핀'(NuSepin)을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하기 위한 임상을 진행중인데, 누세핀 유럽 임상 2상 시험에서 증상 개선 효과와 안전성을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국전약품은 바이오텍 샤페론에 코로나19 치료제 후보물질 원료를 공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짐에 따라 주식시장에서 샤페론 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국전약품 주가전망

    위의 차트는 국전약품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5월 말부터 하락추세를 보여 최근까지 길고도 강한 하락추세가 이어졌지만, 샤페론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코로나 치료제 기대감으로 인해 주가가 강한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국전약품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하기는 했지만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을 모두 소화하지 못한 것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결국 국전약품 주가는 시간외 거래에서 종가 대비 -5.17% 하락하며 마감했는데, 위의 매물이 실망 매물로 나온다면 내일 강한 조정이 장중 나올 수 있습니다.

     

    현재 일봉차트상으로는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한 자리이기 때문에 주봉차트까지 체크하고 대응 방법을 알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국전약품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주에 이어 이번주 시작을 상한가로 시작하며 장대 양봉을 뽑아냈지만, 역시 현재가 위로 남아 있는 물량 저항이 남아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지난해 연말 상승랠리 때 나온 물량과 올해 초 들어왔던 물량들로 이 물량을 소화해야 이번 샤페론 테마에 편승해 주가가 강한 상승을 보일 수 있습니다.

    다만 현재는 매물대 압박을 일시적으로 보일 수 있는 구간으로 주봉차트상 추세선 저항까지 위치해 있기 때문에 일시적인 조정 가능성도 있는 구간입니다.

    조정시 주가가 어디까지 빠진 뒤 지지하느냐 여부가 이번 샤페론 관련주로 인한 주가 상승 크기를 가늠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내일 당장 국전약품 주가는 장중 조정을 받을 가능성이 있는데, 하락시 5,000원 중후반대 위에서 지지를 받고 올라오며, 위에서 던져진 실망매물을 받아먹는 모습이 나올 경우, 샤페론 테마에 편승해 주가는 당분간 테마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이를 지지하지 못하고 깨버리거나 단기 조정에 대한 여유가 없으신 분들은 일시적으로 빠져나갔다가 6000원 부근 아래에서 지지 받는 것을 확인하고 재진입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국전약품은 샤페론이 개발중인 누세핀의 원료 의약품을 합성 및 대량 생산하고 있기 때문에 당분간 샤페론 관련주로 계속된 움직임을 보일 수 있는 종목입니다.

    <이 게시글을 어플리케이션으로 보기, 모바일의 경우 화면 캡쳐 후 QR코드 스캔, PC의 경우 폰으로 QR코드 스캔하거나 주소 접속(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akao777.myapp.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늘어나는 신규상장 스팩주, 대신밸런스스팩6호 상장

     

    늘어나는 신규상장 스팩주, 대신밸런스스팩6호 상장

    연말이 되니 신규상장 종목 중 유난히 스팩주가 많이 보입니다. 오늘 코스닥 시장에 대신증권이 주간하는 대신밸런스스팩6호(307750)가 신규상장합니다. 앞선 포스팅들에서 이야기했다시피 주식

    kakao777.tistory.com

    코로나 치료제 개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코로나 치료제 개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2020.03.07 - 코로나19 치료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2편 포스팅 추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5,000명을 넘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