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한국비엔씨 주가 어디까지 상승할까

by 주소남 2021. 8. 4.

목차

    지난달부터 한국비엔씨(256840) 주가가 강한 상승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국비엔씨는 어떤 기업이고, 최근 어떠한 이유로 주가가 급등하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비엔씨는 어떤 기업?

     

    한국비엔씨는 더말필러(Dermal Filler) 등 미용성형용 의료기기와 창상피복재 등 수술, 시술용 의료기기를 개발 및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더말필러 등 메조테라피제품과 유착방지재, 콜라겐흡수성창상피복재와 콜라겐조직보충재의 4가지 의료기기 제품군이 주된 매출입니다. 지난 2019년 엔에이치스팩11호와 합병 후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습니다.

     

    한국비엔씨 주가 급등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한국비엔씨는 안트로퀴노놀을 주 성분으로 하는 코로나19 치료제를 개발중인데, 경구용으로 개발해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특히 지난 7월초 대만국립대병원에서 대만 식품의약국(FDA)에 신청한 코로나 치료 후보물질 '안트로퀴노놀(Antroquinonol)'의 경증 내지 중등증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환자 100명에 대해 치료목적 사용의 긴급승인을 획득했다는 소식에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개발에 대한 기대감이 나날이 강해지고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 델타변이와 함께 델타변이 플러스까지 기승을부리자 코로나 백신과 치료제 관련주들이 움직이고 있고, 안트로퀴노놀의 임상 2상은 오는 3,4분기에 임상 2상 시험결과가 긍정적일 경우 미국 FDA에 긴급사용승인을 신청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국비엔씨 주가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한국비엔씨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그간 조용한 움직임을 보이던 한국비엔씨 주가가 6월말부터 코로나19 치료제 기대감으로 인해 강한 주가 상승을 보였고, 당시보다 주가가 세 배가까이 뛰는 등 엄청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추세선의 기울기를 계속해서 높여가면서 최근 상승 분위기가 좋으며,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은 없는 반면, 코로나19 변이가 점차 기승을 부리고 있어, 치료제에 대한 기대감이 날로 높아져가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치료제 시장은 노다지입니다. 성공할 경우, 한국비엔씨의 주가는 현재의 10배 이상가도 무리가 없습니다. 다만, 이는 코로나19 치료제가 성공했다는 가정 하에 이야기이고, 현재는 냉정히 기대감입니다.

    최근 주가가 급등하고 있고, 추세선의 기울기를 계속해서 높여가기 때문에 조만간 이 추세선을 깨고 내려오는 날이 있을겁니다. 이 때까지는 홀딩이 유효하지만 가팔라진 추세선 내지는 지난 7월 30일 시가 부근인 17,80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한국비엔씨 주가전망(주봉차트)

    한국비엔씨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주 장대 양봉에 이어 이번주도 강한 장대 양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윗꼬리가 조금 남긴 했지만, 아직 이번주 3거래일이 남은 상황이고, 상승 추세가 꺾이지 않았기 때문에, 충분히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있는 자리입니다.

     

    한국비엔씨를 조금 길게 보고 대응하는 분들이 체크해야 할 자리는 지난주 종가 부근이자 최근 상승시 매물대 하단인 15,600원 부근입니다.

    주가가 강하게 치고 오른다면 모르겠지만 하락시 이를 이탈한다면 1만원 초반대까지도 주가가 강하게 하락할 수 있는 만큼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국비엔씨는 현재 국내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 관련주 중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로나 4차대유행이 진행되고 있고, 델타변이나 델타플러스 변이 등이 계속해서 나타내 기대감은 지속적으로 살아 있을 것으로 보이나 변동성이 강한 만큼 하락시 조정도 강하게 나올 수 있어, 이 부분 유의해서 대응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총정리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총정리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주식시장에서 경구용(먹는 약) 코로나 치

    kakao777.tistory.com

    8월 3일 오늘의 증시현황(비료 관련주 강세)

     

    8월 3일 오늘의 증시현황(비료 관련주 강세)

    비료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8월 3일 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혼조세를 보이는 가운데, 상승 종목보다는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지는

    kakao777.tistory.com

    2021년 8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2021년 8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2021년 8월에 공모주 청약을 할 수 있는 종목들의 청약 일정을 총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블로그에는 공모주 청약 일정을 따로 정리하고, 8월 신규상장 예정 주식은 종목들을 통합하여 정리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