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8월 6일 오늘의 증시현황(모더나 관련주↑,정리 포함)

by 주소남 2021. 8. 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모더나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8월 6일 금요일 오늘의 증시 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 하락하는 가운데, 하락 종목 숫자가 전체적으로 많아 체감도 좋지 않은 완만한 하락장입니다.

     

    투자자 매매현황

    양시장 모두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도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코스닥시장은 외국인 투자자까지 동반 매도세를 보이고 있지만, 어제 매도세를 보였던 개인투자자들이 다시 매수 방어에 나서면서 지수가 크게 밀리지는 않고 있습니다.

     

    모더나 관련주가 움직이는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오늘 시장에서는 모더나 관련주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은 전일 정례브리핑을 통해 삼성바이오로직스가 8월 말부터 모더나 mRNA 백신의 완제품 시생산을 기획하고 있다며, 원활한 생산이 이뤄지도록 정부가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히면서 모더나 관련주로 거론되는 에이비프로바이오, 녹십자, 엔투텍, 서린바이오, 이연제약, 일신바이오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모더나 관련주는 일전에 정리한 모더나 관련주 총정리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자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모더나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주식시장에는 이른바 '모더나 관련주'가 하루 종일 주식시장 탑토픽을 장식했습니다. <출처 : 모더나 홈페이지> 모더나는 미국의 바이오

    kakao777.tistory.com

    해외증시

    지난밤 해외증시는 전체적으로 양호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미국 증시에서는 에너지, 여행 등 경제 재개 관련주의 강세에 힘입어 S&P500지수가 사상 최고치 기록을 경신하는 등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미국 주간 실업급여 신규 신청건수가 큰 폭으로 떨어져 코로나19 델타변이 확산이 아직까지는 미국 경제 전반에 큰 타격을 주지 않고 있다는 점과 아메리칸항공, 델타항공, 카니발과 노르웨이 크루즈 주가 등 여행주가 급등하면서 시장 흐름이 좋았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78% 상승했고, S&P500지수는 +0.60% 상승했으며, 나스닥 종합지수는 +0.78% 상승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도 롤스로이스, 지멘스와 같은 기업의 호실적에, 코로나19 델타 변이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크지 않다고 판단해 대부분 상승 마감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홍콩, 중국, 말레이시아 증시 등이 하락하고 있는 반면 일본과 베트남, 인도, 호주 증시가 소폭 상승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피)

    기관투자자가 매도 물량을 쏟아내고 있지만 외국인 투자자가 어느 정도 이를 받아내 주면서 코스피지수는 큰 하락을 면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오후 12시 49분 기준, 전일 대비 -0.19% 하락한 3269.75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328 종목, 보합 73 종목, 하락 513 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도 좋은 장은 아닙니다.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삼성 바이오로직스와 SK바이오사이언스, 녹십자 등의 강세로 인해 의약품 업종지수가 +1%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기계와 증권, 은행, 비금속광물, 운수창고, 운수장비, 전기가스, 금융, 음식료 업종지수가 소폭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는 하락하고 있습니다. 특히 의료정밀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전기전자, 화학, 통신, 섬유의복, 종이목재 업종지수 등이 하락하면서 코스피지수 상승을 막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 현황(코스닥)

    오늘 장중 역대 최고점을 기록한 코스닥지수 역시 장 초반 대비 밀리며 지수 차트상 음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외국인 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도세를 개인투자자가 어느 정도 받아주면서 코스닥지수는 현재 전일 대비 -0.17% 하락한 1057.76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472 종목, 보합 117 종목, 하락 835 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역시 체감도 좋지 못한 하락장입니다.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인터넷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기타 제조, 비금속, 기타 서비스, 화학, 건설, 신성장기업, 기계장비, 음식료 업종지수가 소폭 상승 중인 반면,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는 하락하고 있습니다.

     

    특히 정보기기와 방송서비스, 출판매체, 통신방송, 디지털 업종지수가 -1% 이상 하락하면서 지수 하락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에이루트(096690)가 하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에이루트는 무상증자 추가 상장을 앞두고 하한가를 기록 중인데, 현재 총 주식수보다 무려 5배 정도 많은 물량이 8월 10일 풀리기  때문에 이에 대한 부담감으로 주가가 큰 폭으로 하락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오늘의 테마주 - 모더나 관련주, 2차 전지, 전기, 수소차 관련주, 대북 관련주 등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주는 모더나 관련주입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가 8월 말부터 모더나 mRNA 백신의 완제품 시생산을 기획하고 있다며, 원활한 생산이 이뤄지도록 정부가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히면서 에이비프로바이오와 녹십자, 엔투텍, 서린바이오, 이연제약, 일신바이오 등 모더나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모더나 관련주 총정리

     

    모더나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주식시장에는 이른바 '모더나 관련주'가 하루 종일 주식시장 탑토픽을 장식했습니다. <출처 : 모더나 홈페이지> 모더나는 미국의 바이오

    kakao777.tistory.com

    2차전지와 전기, 수소차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배터리·플러그인 하이브리드·수소연료전지 전기차 등 무공해 자동차·트럭이 2030년 미국에서 판매되는 신차의 절반을 차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원익피앤이, 인지컨트롤스, 상아프론테크, 천보, 삼성SDI, 세종공업, 일진다이아 등 일부 2차전지, 수소, 전기차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 기업들을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주식시장에서 이 테마는 굉장히 크게 형성되어

    kakao777.tistory.com

    마지막으로 미 의회조사국(CRS)이 향후 조 바이든 행정부가 비핵화 단계적 조치와 상응해 대북 제재 완화를 추진할 수 있다는 전망을 내놓은 것으로 알려지면서 신원, 인디에프, 아난티, 남해화학, 유신, 푸른기술 등 대북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대북 경협주 개성공단 관련주 총정리

     

    대북 경협주 개성공단 관련주 총정리

    오늘날 우리는 남북이 단절된 채 살아가고 있습니다. 남과 북이 나뉜 이후 때로는 우호적으로 때로는 지금과 같이 서로 대결 구도를 보이기도 합니다. 일전에 전쟁관련주, 방위산업주에 대한 내

    kakao777.tistory.com

     

    오늘 한 주의 마지막이 하락장으로 이어져 기분이 썩 좋지는 않지만, 큰 하락보다는 완만한 하락이 나오고 있어 크게 우려되지는 않습니다.

     

    부디 남은 오후장에서 어느 정도 반등이 이어져 한 주의 마감이 잘 되길 하는 바람으로 8월 6일 오늘의 증시 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 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2021년 8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2021년 8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021년 8월 신규상장이 예정되어 있는 주식들을 총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 8월, 신규상장이 확정된 주식은 오늘 상장하는 8월 6일 카

    kakao777.tistory.com

    카카오뱅크 상장, 따상 가능성은?

     

    카카오뱅크 상장, 따상 가능성은?

    8월 6일 코스피 시장에 많은 투자자들이 기대하던 인터넷 전문은행 카카오뱅크(323410) 공모주가 신규상장합니다. 신규 상장하는 카카오뱅크는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청약 경쟁률 등을 통해

    kakao777.tistory.com

    한화플러스제2호스팩 상장 기대감 언제까지?

     

    한화플러스제2호스팩 상장 기대감 언제까지?

    스팩주 한화플러스제2호스팩(386580) 주식이 코스닥 시장에 상장 후 따상을 기록했습니다. 일각에서는 지난 6월 상장한 삼성머스트스팩5호 처럼 4연상을 가는 것이 아니냐는 전망이 있을 정도로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