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8월 10일 오늘의 증시현황(코로나 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21. 8. 1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코로나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8월 10일 화요일 오늘의 증시 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 하락하는 가운데, 전체적으로 하락 종목 숫자도 많아 체감이 좋지 않습니다.

     

    투자자 매매현황

    오늘 투자자 매매현황을 살펴보면 양시장 외국인과 기관투자자가 동반 매도세를 보이는 가운데, 개인투자자들만 외롭게 홀로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로나 관련주가 움직이는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오늘전체적으로 시장이 좋지 않은 가운데, 모더나 관련주를 포함한 코로나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밤 뉴욕증시에서 美 제약업체 모더나가 17% 이상 급등했는데, 호주 식품의약품안전청(TGA)이 성인 대상으로 한 코로나19 모더나 백신 사용을 임시로 승인했고, 스위스 보건당국이 12~17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모더나 백신 사용을 승인했기 때문으로 알려졌습니다.

    코로나19 확산세가 좀처럼 잡히지 않고, 모더나 주가가 급등하면서 코로나 관련주가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로나 관련주는 관련주,테마주 가이드북 포스팅에서 코로나와 관련된 주식 파트 쪽을 체크하시면 됩니다.

     

    관련주,테마주 가이드북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각 업종이나 테마와 관련된 주식들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1.1Ver, 20200914 수정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

    kakao777.tistory.com

    해외증시

    전날 해외증시는 전체적으로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유가 상승과 글로벌 성장에 대한 우려로 인해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30% 하락했고, S&P500지수는 -0.09% 하락했으며,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지수만 홀로 +0.16% 상승했습니다.

    유럽증시도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델타 변이 확산의 경제 영향에 대한 우려로 혼조세를 보였는데, 독일 증시를 비롯하여 영국과 러시아, 이탈리아, 스웨덴, 포르투갈, 벨기에, 네덜란드 증시 등이 상승한 반면 프랑스와 그리스, 라트비아, 스페인, 핀란드, 헝가리 증시 등이 하락했습니다.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도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홍콩과 일본, 베트남, 인도, 호주, 말레이시아 증시 등이 소폭 상승하는 반면 우리나라와 중국 증시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피)

    전일 대비 +0.37% 상승하며 출발한 코스피지수는 이후 외국인 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도세로 인해 지수가 내려오면서 현재 오후 1시 18분 기준, 전일 대비 -0.65% 하락한 3239.20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1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183 종목, 보합 41 종목, 하락 695 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월등히 많아 체감도 좋지 못한 장입니다.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코로나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면서 의약품, 제약 관련 종목들이 강세를 보이고,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셀트리온, SK바이오사이언스 등의 강세로 인해 의약품 업종지수가 +4.9%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의료정밀과 증권 업종지수가 소폭 상승하고 있지만,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는 하락하고 있습니다.

     

    특히 카카오뱅크 주가가 조정을 크게 받으면서 은행 업종지수가 -8%대 급락세를 보이고 있고, 음식료와 금융, 비금속광물, 건설, 운수장비, 운수창고, 전기전자, 기계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하락하면서 코스피지수 하락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코스피 시장에서는 일정실업(008500)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일정실업은 초저유동주이자 품절주 테마를 가지고 있는데, 시장이 좋지 않다보니 품절주 테마가 부각된 것으로 풀이됩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닥)

    코스피지수와 마찬가지로 상승 출발한 코스닥지수도 외국인 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도세로 인해 전일 대비 -0.78% 하락한 1051.73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1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288 종목, 보합 42 종목, 하락 1090 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압도적으로 많아 체감이 좋지 못합니다.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코로나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면서 제약과 의료정밀 업종지수가 소폭 상승할 뿐,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는 하락하고 있습니다.

     

    특히 카페24의 급락세로 인해 인터넷 업종지수가 -3%대 하락세를 보이고 있고, 종이목재와 비금속, 반도체, 오락, 운송부품, 건설, 벤처기업, 기타제조, 통신장비, 운송, IT H/W, IT 종합, IT S/W & SVC, 금속, 기계장비, 통신서비스, 컴퓨터서비스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하락하면서 코스닥지수 하락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푸드나무(290720)가 상한가를 기록 중입니다. 푸드나무는 2분기 실적 추정치 상회 및 초저평가 해소 진입 분석 등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테마주 - 코로나 관련주 ↑, 대북 관련주 ↓, 메타버스 관련주 ↓

    오늘 시장에서는 코로나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모더나 주가 급등과 코로나19 델타 변이 우려로 인해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에이비프로바이오, 파미셀, 서린바이오, 삼양홀딩스 등 코로나 관련주들이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관련주,테마주 가이드북

     

    관련주,테마주 가이드북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각 업종이나 테마와 관련된 주식들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1.1Ver, 20200914 수정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

    kakao777.tistory.com

    또한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전일 언론을 통해 러시아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V'의 시험생산 참관을 위해 러시아직접투자펀드(RDIF)가 자사 백신 센터를 방문했다고 밝힘에 따라 스푸투니크V 관련주가 코로나 관련주에도 전체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내 주식이 대북 경협주인지 알아보는 방법

     

    내 주식이 대북 경협주인지 알아보는 방법

    2018년 주식시장 핫 키워드를 꼽으라면 바로 대북 경협주 입니다. 그동안 제가 총정리한 대북 관련주 포스팅을 보면 알겠지만 상장되어 있는 2000개가 넘는 주식 중에 상당히 많은 종목들이 대북

    kakao777.tistory.com

    대북 관련주는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북한 김여정 노동당 부부장이 한미 연합 군사훈련 사전훈련 개시에 반발해 남한과 미국을 비난하는 담화를 발표함에 따라 아난티, 경농, 현대엘리베이, 효성오앤비, 남해화학, 푸른기술, 현대로템 등 대북 관련주들이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총정리 1편

     

    메타버스 관련주 총정리 1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올해 초 코로나19 비대면과 관련하여 메타버스 관련주가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인적이 있습니다. 메타버스란 무엇이고, 국내 주식시장에서 메

    kakao777.tistory.com

    메타버스 관련주 총정리 2편

     

    메타버스 관련주 총정리 2편

    메타버스 관련주 총정리 2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지난번 메타버스 관련주 총정리 1편 포스팅에 이어 메타버스 관련주 총정리 2편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kakao777.tistory.com

    또한 일부 언론이 메타버스 열풍에 따른 거품 우려 등을 지적하면서 코세스, 아진엑스텍, 맥스트, 덱스터 등 메타버스 관련주가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전반적으로 코로나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지만 하락 종목 숫자가 워낙 많고, 이 글을 작성하면서도 지수가 밀리고 있어, 어려운 장이 이어지고 있다는 것을 체감합니다.

     

    부디 오후장에는 어느 정도 반등이 이어져 마감에서는 종목들이 하락을 조금 회복하길 바라며 8월 10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원티드랩 상장, 공모가 넘길 수 있을까

     

    원티드랩 상장, 공모가 넘길 수 있을까

    8월 11일은 인공지능(AI) 기반 채용 플랫폼 업체인 원티드랩(376980) 상장일입니다. 원티드랩은 기술성장기업 특례 적용(기술 특례상장)으로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합니다. 신규상장하는 원티드랩

    kakao777.tistory.com

    크래프톤 상장 공모가 넘길 수 있을까

     

    크래프톤 상장 공모가 넘길 수 있을까

    8월 10일은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크래프톤(259960) 주식 신규 상장일입니다. 신규 상장하는 크래프톤은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공모주 상장일, 공모가를 넘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