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sk바이오사이언스 노바백스 기대감 언제까지?

by 주소남 2021. 8. 7.

목차

    지난 3월 신규상장한 sk바이오사이언스(302440) 주가가 노바백스 기대감과 글로벌 백신허브 추진위 출범 소식 등으로 신고가를 경신하고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어떤 기업이고, 목표주가는 얼마로 잡아야할지, 차트 등을 보면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어떤 기업?

     

    sk바이오사이언스는 sk케미칼의 자회사로 sk케미칼 주식회사의 VAX 사업부문을 물적분할하여 설립되었고, 백신 및 바이오의약품 연구개발, 생산, 판매 및 관련된 지식재산권의 임대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대상포진 백신 '스카이조스터'를 지난 2017년 12월 출시해 2019년 기준 국내 시장 점유율 46%를 확보했고, 지난해 8월 미국 제약업체 노바백스와 코로나19 백신 위탁 개발, 생산(CMO)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관련주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sk바이오사이언스 관련주는 최대주주인 sk케미칼을 비롯하여 코로나19 백신 비임상 연구 위탁 기업인 켐온 정도가 sk바이오사이언스 관련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노바백스 + 글로벌 백신허브 추진위원회 출범 호재

     

    최근 sk바이오사이언스가 위탁 개발, 생산하는 코로나19 백신 노바백스가 유럽연합(EU) 백신 공급 계약을 했다는 소식에 노바백스 기대감이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를 들어올리고 있습니다.

    여기에 최근 문재인 대통령이 'K-글로벌 백신 허브화 비전 및 전략 보고대회'를 열고 글로벌 백신 허브화 구상은 한국이 세계 2위 수준의 바이오의약품 생산 능력을 토대로 대 규모 백신 생산 및 보급 기지로 자리 잡겠다는 구상을 발표하면서 이에 대한 기대감도 주가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상장 이후 지난주 금요일이 정확히 100거래일 되는 날이었고, 상장 이후 주가 흐름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상장 당시 따상을 기록하며 화려하게 상장한 sk바이오사이언스는 이후 연이은 음봉으로 11만원대까지 주가가 무너지다가 이후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는 파동을 이어갔습니다.

    8월초부터 2분기 실적 기대감과 함께 노바백스 호재, 글로벌 백신허브 추진위까지 출범하면서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는 20만원을 넘어섰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상장 당시 목표주가를 설정하지 않은 증권사들이 많았는데, 코로나19 백신 등으로 인해 실적이 폭발적으로 늘어나 목표주가를 설정하기 쉽지 않았다고 합니다.

    현재 강한 상승추세를 이어나가고 있고, 일봉, 주봉차트상 231,000원 부근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최근 나온 강한 상승추세를 이어가면서 현재가보다 더 나은 목표주가를 설정해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전망(주봉차트)

    sk바이오사이언스 주식 주봉차트상 지지난주까지만 해도 17만원대였던 주가가 지난 한 주 전 주대비 +43.4% 급등하면서 20만원대 중반까지 주가가 올라왔습니다.

     

    20만원 초반대 부근에서는 거의 매물 없이 주가가 올라왔고, 23만원대 위에서 거래가 많이 터졌는데, 주봉차트상으로도 231,000원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비어있어, 이를 이탈할 경우 조정이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목표주가를 높게 보는 것은 좋지만 이 부근을 이탈할 경우 강한 변동성이 나올 수 있어, 단기적으로나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도 비중을 우선 줄였다가 추후 비중을 재차 늘려가면서 유동적으로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갈수록 심해지는 코로나19 델타변이 종의 증가로 인해 노바백스 백신과 같은 코로나19 백신과 치료제의 필요성이 계속해서 대두되는 가운데, 이러한 모멘텀은 당분간 지속될 수 있으니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가 최근 강한 상승추세가 이어지길 바라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sk바이오사이언스 주식 지분과 상장

     

    sk바이오사이언스 주식 지분과 상장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sk바이오사이언스 주식 상장에 대한 이야기가 주식시장에서 큰 화두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글로벌 제약사 아스트라

    kakao777.tistory.com

    sk바이오사이언스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sk바이오사이언스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3월 18일 목요일, 코스피 시장에 2021년 IPO 기대주 중 하나인 sk바이오사이언스(302440) 공모주가 코스피 시장에 신규상장합니다. sk바이오사이언

    kakao777.tistory.com

    SK바이오팜 상장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상장일)

     

    SK바이오팜 상장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상장일)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SK의 100% 자회사인 SK바이오팜이 이번주 안으로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6월에 코스피 시장에 상장한다는 소식에 주식시장에서 SK바이오팜 관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