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반응형

현재 머지포인트 앱 접속 장애가 생기고 있습니다. 한 언론매체에 따르면 머지포인트 판매가 중단되고, 먹튀 우려까지 있다고 하는데, 어떠한 내용인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머지포인트 판매 중단 이유는?

머지포인트는 8월 11일 공지를 통해 머지포인트 서비스 축소/운영에 대한 안내를 알렸습니다.

 

금융당국이 전자금융업 사어자 등록 없이 유사 사업을 편법으로 운영해왔다는 점을 지적해 이에 따른 시정조치에 나선 것으로 보이는데, 머지포인트 측에 따르면 당분간 '음식점업' 분류만 일원화하여 당분간 축소 운영된다고 합니다.

머지포인트는 음식점 보다는 편의점이나 마트 등에서 활용하기 위해 구매를 해 놓은 고객들이 많기 때문에, 이에 많은 소비자들이 분통을 터트리고 있습니다.

 

머지포인트는 법적 문제가 없다는 결론이 나올 때 까지 충전형 모바일 바우처 '머지머니' 판매를 중단하고, 사용한도도 1만원으로 제한되는 등 여러 제약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남은 머지포인트 사용 음식점은?(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저도 현재 머지포인트 어플리케이션 접속 불가로 인해 확인하지는 못했지만, 제가 속해있는 카카오톡 채팅방에 따르면 머지포인트 사용 음식점은 위와 같다고 합니다.

 

피제이피자와 열정분식소, 감성타코 비스트로, 서울 가든호텔, 선명희피자, 감성바베큐, 이천 인트라다 호텔, 장모님치킨, 한솔냉명, 대전 라마다 호텔, 하루일과, 오핀, 베이커리 드렁큰 파운드, 부엉이돈가스, 구좌리 얼크니손칼국수, 조앤더주스, 가마골백숙, 제레미20, 감성아시아, 카페1981 등입니다.

 

머지포인트 회복 될 수 있을까

우선, 현재는 머지포인트 앱 접속 자체가 불가능하고, 음식점 업에서는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접속자가 다소 빠지면 앱 접속 및 일부 영업점에서는 머지포인트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다만, 많은 사람들이 편의점이나 마트 등에서 사용하려고 했던 금액이고, 이를 환불하려는 사람들이 많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머지머니, 머지포인트 환불 방법

머지플러스 측은 이용자들이 구입한 머지머니와 머지플러스 구독료는 환불 신청 페이지를 통해 순차적으로 환불해 주겠다는 입장입니다.

 

다만, 많은 머지포인트 사용자들이 알다시피 발행액에 비해 할인으로 인한 비용 차감이 큰 상황이기 때문에 실제 환불이 가능한지 여부는 미지수입니다.

머지포인트의 자세한 환불 방법은 조금 전 실제 개인적으로 환불 신청한 후기를 올리니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머지포인트 환불 방법

 

머지포인트 환불 방법

머지포인트가 당분간 판매 중단되었고, 또한 당분간은 편의점 및 마트 등에서 사용이 불가능해져 머지포인트 환불 방법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앞선 머지포인트 중단, 환불

kakao777.tistory.com

머지포인트 총 발행액은 약 1,000억원으로 추산되고, 이용자는 100만명으로 추산되는데, 시중에서 많게는 20% 이상 할인을 받고 구매한 것을 어떻게 환불해주느냐 소비자들은 걱정이 앞섭니다.

 

머지플러스 측은 "지난 GS25 3개월 중단 사태와 더불어 또 제한적인 서비스가 운영되는 점 사과드린다. 법적인 절차 문제를 빠르게 해소하고 확장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시 한 번 고개숙여 사과드린다"고 밝혔습니다.

 

머지포인트 중단 해소 될까

 

현재 머지포인트 바우처 발행 중단 및 사용처 축소 문제는 머지플러스 측이 전자금융업 사업자 등록 없이 유사 사업을 편법으로 운영해왔기 때문입니다.

즉, 이에 대한 문제를 해결한다면 머지포인트는 지금처럼 사업을 할 수 있는데, 이러한 법적 절차를 얼마나 빠르게 해소하느냐가 관건이 될 것 같습니다.

 

당장이야 사용처가 축소되고, 돈이 묶이는 등 소비자들의 피해가 크겠지만 향후에는 이러한 문제가 해결될 수 있다는 의견과 소비자들의 이탈로 머지포인트 운영이 어려워 질 것이라는 전망이 공존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