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우리은행 금융인증서 발급방법

by 주소남 2021. 7. 3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주식 정보가 아닌 우리은행 금융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코로나19 사전예약 등으로 인해 우리은행과 같은 은행, 증권사 금융인증서 발급 건수가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저도 금융인증서를 통해 코로나19 백신을 예약한 적이 있는데, 생각보다 쉽고 편리하니 아래 금융인증서 발급 방법을 순차적으로 따라해보세요.

     

    금융인증서란?

    금융인증서란 금융결제원의 안전한 클라우드에 인증서를 보관하여 도용이나 분실 걱정 없이 편리하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인증서비스입니다.

     

    금융인증서와 공동인증서(공인인증서) 차이점(아래 내용을 확인하세요)

    기존 공인인증서(지금은 공동인증서로 명칭이 바뀜) 폐지로 인해 기기에서 보관하던 기존의 공동인증서를 금융결제원 클라우드에 보관해 사용하기 때문에 유출 리스크가 적고,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는 이것저것 프로그램을 깔아서 발급받아야 하는 경우가 있었지만 공동인증서는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발급이 가능하고, 기존 공동인증서가 1년을 주기로 갱신해야했다면 금융인증서는 갱신 기간이 3년이기 때문에 이 점을 차이점으로 볼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금융인증서 발급 방법(PC버전)

    우리은행 금융인증서를 발급 받기 위해 우리은행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의 '인증센터' - '개인' 혹은 '기업' 메뉴로 접속합니다.

    우리은행 개인인증센터에서 상단의 '금융인증서'를 선택하고 아래로 내려가면 '전체 약관에 동의합니다' 선택 후 아래 확인을 눌러줍니다.

    이후 이용자 ID와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확인을 눌러 사용자 본인확인을 합니다. 이 부분에서 이용자 ID를 잊어버렸을 경우, 이미 공인인증서가 있어서 로그인을 할 수 있는 상태라면 아래와 같이 이용자 ID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로그인 후 상단의 정보변경 메뉴로 진입 후 '개인회원서비스' 메뉴로 가면 본인의 이용자 ID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일 공동인증서(공인인증서)가 없어 로그인이 되지 않는 상태라면 아이디조회를 통해 보안수단(OTP카드 등)이나 SMS로 본인 확인 후 아이디 조회가 가능합니다.

    다음으로 넘어가면 보안수단으로 선택했을 경우 위처럼 보안카드 일련번호 일부와 아래 일부 정보를 입력하라는 창이 나타나고, 이를 정확히 입력 후 확인을 선택합니다.

    참고로 우리은행 보안카드는 이렇게 생겼고, 뒤쪽에 일련번호 및 여러 숫자 조합이 있습니다.

     

    보안카드 입력 후 개인정보를 확인하면 우리은행 금융인증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우리은행 금융인증서 발급 방법(모바일 버전, 우리WON뱅킹 어플 이용)

    우리은행WON뱅킹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금융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OTP, 보안카드 없이 가능)

    우리은행 WON뱅킹 어플리케이션 접속 후 인증/보안 메뉴에서 '금융인증센터' - '인증서 발급/사용 등록' 메뉴로 진입하면 우리은행 금융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후 인증서 발급/사용 등록을 선택 후 약관 동의, 휴대폰 본인확인 등의 절차를 거칩니다.

    이후 보안매체(보안카드 or OTP)나 비대면 실명확인(신분증촬영 + 계좌인증)을 통해 금융인증서 발급을 진행합니다.

     

    보안매체가 없을 경우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으로 비대면 실명확인을 거치면 되는데, 신분증 촬영을 통해 신분증 촬영 후 잘못된 정보가 있는지 확인 후 계좌인증까지 하면 이후 우리은행 금융인증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우리은행을 비롯하여 국민은행, 신한은행, 농협 등 금융인증서 발급은 굉장히 단순하고, 편리합니다. 코로나19 백신 예약에서도 금융인증서가 활용되듯이 앞으로 금융인증서의 활용도는 점점 높아질 수 있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금융인증서 발급 받아보시길 바라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국민은행 금융인증서 발급방법

     

    국민은행 금융인증서 발급방법

    최근 코로나19 백신 사전 예약으로 국민은행이나 농협, 우리은행 등의 금융인증서로 본인인증하는 것이 유리하다는 소문 때문에 금융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

    kakao777.tistory.com

    얀센백신 예약 방법 및 부작용

     

    얀센백신 예약 방법 및 부작용

    오늘부터 국방부 등 관계부처로부터 접종 대상자로 사전 안내를 받은 사람과 예비군, 민방위 대원 등 접종대상자 등을 대상으로 얀센백신 예약을 받습니다. 저도 해당이 되어 얀센백신 예약을

    kakao777.tistory.com

    코로나 백신 접종증명서 발급 방법

     

    코로나 백신 접종증명서 발급 방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코로나 백신 접종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7월 3일 0시 기준, 코로나 1차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