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코로나 백신 접종증명서 발급 방법

by 주소남 2021. 7. 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코로나 백신 접종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7월 3일 0시 기준, 코로나 1차 접종률은 전국민의 29.7%, 2차 접종률은 10.2%로 나타납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얀센 백신을 맞았는데, 7월부터 코로나 백신 접종자에 한해 여러가지 혜택이 있다고 하여 접종 증명서를 발급 받았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증명서 발급 방법

    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스마트폰 어플(coov)을 다운로드 받거나 예방접종증명서를 종이로 신청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어플리케이션으로 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서 발급 방법을 알아볼텐데, 나이드신 분들이 종이로 발급 받기를 원하실 경우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 전자민원 서비스(https://nip.kdca.go.kr/irgd/civil.do?MnLv1=1) 에서 실행할 수 있는데, 이는 추후 다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서를 발급 받기 위해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 등에서 '질병관리청 COOV(코로나19 전자예방접종증명서)'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코로나19 전자예방접종 증명서는 세계 각국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국가예방접종 시스템으로 사용될 뿐만 아니라 선택에 다른 추가 정보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또한 코로나19 접종 증명서 제출 및 상대방이 접종을 했는지, 하지 않았는지 검증할 수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후 실행시키면 카메라 접근권한 확인, 정보수집 약관에 동의 후 본인인증을 진행하면 손쉽게 코로나19 전자 접종 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인증은 휴대폰 본인인증으로 진행하며 본인인증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본인인증 증명서가 발급됩니다.

    본인인증 발급서는 코로나19 백신 접종 증명서가 아닙니다. 하단에 보이는 '코로나19 예방접종증명서 발급받기'를 눌러 증명서를 발급 받아야 합니다.

    이미 본인인증을 했기 때문에 코로나19 백신 접종 증명서는 단 한 번의 터치로 가능하며, 위의 가운데 사진 처럼 파란색의 코로나19 예방접종 증명서가 나타납니다.

     

    코로나 백신을 맞았지만 여전히 개인적으로 불안하고, 타인도 나를 불안해 할 수 있기 때문에 인적이 드문 야외에서도 마스크를 벗을 수 없는 현실이지만 많은 분들이 백신 접종에 동참했으면 좋겠습니다.

     

    향후 백신 접종 혜택을 받거나 내가 백신 접종자라는 증명서를 제시해야 할 때가 있을지도 모르니 '질병관리청 COOV(코로나19 전자예방접종증명서)' 다운로드 받아 코로나 백신 접종증명서 발급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얀센백신 예약 방법 및 부작용

     

    얀센백신 예약 방법 및 부작용

    오늘부터 국방부 등 관계부처로부터 접종 대상자로 사전 안내를 받은 사람과 예비군, 민방위 대원 등 접종대상자 등을 대상으로 얀센백신 예약을 받습니다. 저도 해당이 되어 얀센백신 예약을

    kakao777.tistory.com

    코로나 백신 잔여분 예약 방법

     

    코로나 백신 잔여분 예약 방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부터 네이버와 카카오를 통해 코로나 백신 잔여분 예약이 시작됩니다. 현재 질병관리청에서는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을 통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