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코로나 백신 잔여분 예약 방법

by 주소남 2021. 5. 2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부터 네이버와 카카오를 통해 코로나 백신 잔여분 예약이 시작됩니다.

    현재 질병관리청에서는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을 통해 70~74세, 65~69세, 60~64세 및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1,2교사와 조기접종 대상자 중 미접종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사전예약을 받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경우 포장된 1개 백신(바이알)당 10명 분량(도즈)을 접종할 수 있는데, 1개 바이알을 개봉할 경우 최대 6시간 이내에 사용해야하고, 기한 내에 사용하지 못한 경우 폐기물관리법에 따라 폐기 처리합니다.

    예방접종을 사전 예약한 자가 접종기관에 방문하지 않거나(노쇼), 예진 시 접종이 불가능한 경우 등의 상황이 발생하면, 해당 인원 수만큼 접종하지 못하는 백신이 발생하는데, 이러한 코로나 백신 잔여분을 일반 시민들도 네이버와 카카오를 통해 예약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카카오맵을 통한 코로나 백신 잔여분 예약 방법

    카카오맵을 통해 코로나19 잔여분을 예약하기 위해서는 카카오맵 애플리케이션이 필요합니다. 기존에 설치한 분들도 오늘 일자로 앱 업데이트를 실행해야 카카오맵을 통해 코로나19 잔여분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맵 실행 후 '잔여백신'이라고 검색하면 회색 빛으로 나오는 곳은 코로나19 백신을 취급하지만 현재 잔여분이 없다는 뜻이고, 위처럼 잔여백신이 있는 곳은 색으로 표시되며, 선택했을 때, 일자 기준으로 잔여백신이 얼마나 남아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백신 잔여분이 있는 병원이나 의원을 선택 후 아래로 내려보면 '잔여백신 실시간 예약하기, 알림신청' 버튼이 있습니다.

    이를 선택해 '당일예약'을 선택해 당일 예약을 신청할 수 있는데, 본인확인을 위한 카카오 인증서 발급이 필요한데, 발급은 휴대폰 인증을 통해 바로 발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습니다.

     

    또한 현재 코로나19 잔여 백신이 남아있지 않은 병원도 '잔여백신 알림 신청' 버튼을 통해 잔여백신이 나오게 되면 카카오톡으로 바로 알려주는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코로나19 백신을 예약하고 싶으신 분들은 관련 내용 참고해서 알림 신청 받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2. 네이버지도(앱)를 통한 코로나 백신 잔여분 예약 방법

    스마트폰으로 네이버지도 어플리케이션을 설치 후 '잔여백신'이라고 검색해보면 내가 찾고자 하는 지역에서 코로나19 백신 잔여분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현재 코로나19 잔여분 조회 방법 급증으로 인해 네이버지도 같은 경우 잔여분이 나와도 바로 빠지는 상황이기 때문에, 대부분 '알림 신청'만 가능한 상태이고, 잔여백신 수량이 지도에 함께 표시되는 점이 카카오맵과는 다르게 편리한 것 같습니다.

    잔여백신 수량이 남아 있는 병원이나 의원을 선택 후 '접종 예약신청'을 통해 백신 잔여분 접종을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고, 역시 네이버 인증서가 필요할 것으로 보이니 네이버 인증서도 미리미리 챙겨두시면 보다 빠르게 잔여백신을 예약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잔여백신은 접종기관에서 수량 정보를 질병관리청 코로나19 예방접종시스템에 등록하게 되면 네이버 및 카카오 앱을 통해 표출되는데, 유의할 점은 장난으로 신청한다거나 신청 후 병원에 방문하지 않으면 백신 잔여분 예약을 더이상 하지 못할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합니다.(불가피하게 접종기관 방문이 곤라해진 경우, 해당 의료기관에 전화해 예약 취소를 요청해야 합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