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Tip

키움증권 공모주 청약방법(Feat. 청약수수료)

by 주소남 2021. 8. 1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키움증권에서 공모주 청약하는 방법을 홈페이지와 HTS, MTS에서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키움증권은 대한민국 주식시장 점유율 1위 증권사인 만큼 많은 개인투자자들 및 전문투자자들이 이용하는 증권사 입니다.

    최근 브레인즈컴퍼니 공모주 청약을 키움증권이 홀로 담당했는데, 참고로 현재까지 공모청약 일정이 잡힌 주식 중에는 키움증권을 통한 공모주 청약 가능 종목이 없습니다.(9월 이후에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홈페이지와 HTS, MTS 등을 통한 키움증권 공모주 청약 방법과 키움증권 공모주 청약 수수료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아래 내용을 참조해 따라해보세요)

    키움증권 공모주 청약 방법 - 홈페이지

    키움증권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상단의 전체메뉴를 선택 후 나타나는 메뉴에서 왼편의 '뱅킹/업무' - '권리/청약' - '청약신청/취소' 메뉴로 진입합니다.

    청약일정 선택 후 조회를 누르면 아래에 공모주 청약이 가능한 공모주들이 나올텐데, 이를 선택 후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면 됩니다.(현재는 공모주 청약 일정이 잡힌 것이 없어 빈 공간으로 뜹니다)

     

    영웅문 HTS로는 직접 청약을 신청해 보았으니, 아래 HTS를 통한 청약 신청 방법도 함께 보시면 홈페이지로 청약도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 공모주 청약 방법 - HTS

    키움증권 영웅문 접속 후 상단의 '온라인업무' - '청약(공모주/공모채권/실권주)' - '[0813] 청약입력/취소' 메뉴로 진입합니다.

    [0811]청약가능종목 메뉴를 선택하면 위처럼 해당 날짜에 청약이 가능한 종목들이 확인됩니다.

    [0813]청약입력/취소 메뉴를 보면 청약종목 '조회'를 누른 후 청약 가능한 종목을 선택하면 청약종목 란은 자동으로 기입됩니다.

    이후 청약수량 옆의 '증거금'을 선택해보면 청약단위 및 청약증거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브레인즈컴퍼니 균등배정을 위해 최소 청약 수량인 10주만 청약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청약수량 입력 후 입고계좌 선택과 환불계좌를 설정합니다. 현재 청약하는 계좌로 받을시에는 두 곳 모두 '당사계좌'를 선택하면 되고, 타 증권사로 입고시에는 '타사계좌' 선택 후 상대증권사 선택과 계좌번호 등을 입력해야 합니다.(수수료 있습니다)

     

    이렇게 청약입력을 완료했다면 아래 투자설명서 다운로드를 선택하면 체크 박스가 활성화되고, 아래 투자설명서 교부 받았음에 체크 후 전송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키움증권 공모주 청약 확인 창이 나타납니다.

    키움증권 공모주청약 확인 창에서 '확인'을 누르면 정상적으로 공모주 청약이 완료됩니다.

     

    키움증권 공모주 청약 방법 - MTS

    키움증권 MTS인 '영웅문S'를 통한 공모주 청약 방법입니다.

     

    '영웅문S' 실행 및 로그인 후 왼편 하단의 '메뉴'로 진입해 왼편의 '업무' - '공모주/권리청약'메뉴로 진입합니다.

     

    이후 나오는 화면 상단 네번째 '청약입력'을 통해 공모주 청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공모주 청약 방법은 위의 HTS로 했을 때와 동일합니다. 청약종목을 찾고, 청약 수량을 입력 후 투자설명서 동의와 다운로드 후 '전송'을 누르면 키움증권 공모주 청약이 완료됩니다.

     

    키움증권 공모주 청약 수수료

    키움증권 공모주 청약 수수료는 일반 공모주의 경우 홈페이지, 영웅문4(HTS, MTS), ARS 등은 일반고객과 우대고객 모두 무료입니다.

    키움금융센터를 이용한 오프라인 청약시 각각 건당 3,000원, 건당 5,000원의 청약 수수료가 부과되지만 온라인으로 하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사실상 키움증권 공모주 청약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유상증자 등의 일반공모 청약시 홈페이지와 영웅문4, ARS, 키움금융센터 모두 수수료는 무료이고, 공모주 청약시 타사대체출고(타 증권사로 공모주를 보내는 것)시 건당 1,0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되고, 실물 출고의 경우에는 건당 10,0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키움증권 공모주 청약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다른 증권사도 마찬가지겠지만, 많은 투자자들이 이용하다보니 메뉴를 복잡하게 만들어놓지는 않았습니다.

     

    보통 공모주 청약을 진행할 때, 홈페이지나 HTS, MTS 비중이 많기 때문에, 위의 키움증권 공모주 청약 방법 확인하시고, 향후 공모주 청약 도전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nh투자증권 나무 공모주 청약방법(Feat. SK바이오사이언스)

     

    nh투자증권 나무 공모주 청약방법(Feat. SK바이오사이언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방법 포스팅을 통해 어제와 오늘 이틀에 걸쳐 열리는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안내해

    kakao777.tistory.com

    미래에셋대우 공모주 청약 방법

     

    미래에셋대우 공모주 청약 방법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미래에셋대우 공모주 청약 방법

    kakao777.tistory.com

    삼성증권 공모주 청약방법

     

    삼성증권 공모주 청약방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SK아이이테크놀로지(SKIET) 공모주 청약일로 삼성증권도 skiet 공모주 청약을 할 수 있습니다. 일전 포스팅에서 미래에셋대우와 모바일증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