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SG&G(040610) 주가 간단 차트분석[자동차시트 관련주]

by 주소남 2018. 1. 21.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자동차시트 관련주 SG&G(040610) 입니다. SG&S는 승용차 시트를 양산하는 자동차용 부품 전문 기업으로 완성차업체인 한국지엠의 협력업체 입니다. 자동차부품의 제조, 의류수출 패션사업, 자동차 시트 등 여러가지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자동차 치트 부문 매출이 56.32% 정도로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기업입니다. 그 다음으로는 의류수출 패션사업부문이 33.48%의 매출 구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SG&G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9월 말 단기 저점을 확인한 이후 천천히 상승 추세 흐름을 보이다가 지난해 12월 중순 이후 하락 흐름이 강해져 하락하다가 최근까지 서서히 반등 흐름이 이어졌습니다.



     

    현재가 위로 3075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 저항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어 이 부근을 돌파해야만 2차 목표가인 3290 부근을 바라볼 수 있기 때문에 단기 상승시에는 3075 부근 돌파 유무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우선 지난해 9월부터 올라오는 추세선인 2830 부근을 지켜주어야 하고, 종가기준으로 2800 부근 매물대 하단을 지켜주어야 재차 빠르게 반등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손절라인인 28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자리이고 하락한다면 강하게 하락할 가능성도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이 부근을 유의해야 합니다.

     


     

     

     

    위의 차트는

    자동차시트 관련주

    SG&G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2016년부터 올라오는 추세선을 지난해 7월 이탈했으며, 이후 최근까지 중장기 하락추세 흐름이 길게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아직 주봉차트상 확실한 저점이 잡히지 않은 것 같습니다. 저점이 잡혔다고 보기에는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고, 지난 9월과 같이 아래로 강하게 하락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조금 길게 보고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한다고 치면, 9월의 저점인 269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현재가 부근부터 천천히 진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10주선도 이탈한 상황이기는 하지만 지난 12월에 비해서는 어느 정도 상승 추세 흐름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우선은 긍정적으로 보지만 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아마 하락추세가 더 이어질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일봉차트상 대응법과 맞추어 대응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손실이 크고, 손절하기 쉽지 않다면 실적과 재무를 확인하고 추가 진입 시점을 노려보는 것이 좋습니다. 만일 추가 진입 시점을 요근래로 본다면 추가 진입한 비중 만큼은 전저점인 2690 부근을 이탈한다면 손절한다는 생각으로 대응해야 합니다. 위에서도 이야기 했지만 아직 중장기 하락추세가 완전히 멎은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실적을 보면 지난해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은 약 233억으로 2016년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인 약 348억에 비해 크게 빠진 모습을 보이며, 이로 인해 지난해 실적은 아마도 2016년에 비해 하락할 전망입니다.

     

    물론 흑자를 유지하고 있고, 부채비율도 높지는 않은 기업이기 때문에 재무 리스크는 크지 않지만 실적 성장성이 줄고 있다는 것은 좋은 신호는 아니기 때문에 보수적인 접근이 필요합니다.

     

     

    한 때 안희정 관련주로 엮이며 주가가 급등하기는 했지만 이후 오히려 테마를 타기 이전보다 가격대가 더 낮아졌습니다. 주봉차트상 이평선들이 수렴하면서 서서히 반등을 엿보고는 있지만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한 것도 체크해야합니다.

     

    참고로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도 약하기 때문에 아마 머지 않아 위든 아래든 강한 흐름이 한번쯤 나올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SG&G 주주분들 혹은 예비 주주분들 모두 좋은 결과 있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