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8월 25일 오늘의 증시현황(원격진료 관련주↑ 정리 포함)

by 주소남 2021. 8. 2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원격진료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8월 25일 수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장 초반 좋은 모습을 보였지만, 외국인투자자의 강한 매도세로 인해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원격진료 관련주 상승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오늘 시장에서는 원격진료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원격진료 관련주는 일전에 원격의료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스마트케어)포스팅에서 다룬 적이 있었습니다.

     

    원격의료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스마트케어)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원격의료 관련주와 테마주를 총정리 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방식의 활동이 각광받

    kakao777.tistory.com

    전날, 네이버가 헬스케어 IT 기업 이지케어텍 지분 10%를 인수하고 의료 데이터 분야에서 공동 사업을 추진하는 계약 협상을 진행중인 것으로 알려짐에 따라 네이버 헬스케어 사업 진출 기대감으로 이지케어텍, 인성정보, 비트컴퓨터, 유비케어 등 일부 원격진료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매매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장 초반 상승 이후 점차 밀리는 모습인데, 지수가 밀리는 중심에는 외국인투자자의 매도세가 있습니다.

     

    현재 외국인투자자는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에서 매도세를 보이고 있고, 코스닥 시장에서는 기관투자자까지 매도세를 보이면서 개인투자자들이 가까스로 큰 하락을 방어하고 있습니다.

     

    해외증시

    해외증시는 혼조세를 보였지만 분위기는 긍정적이었습니다.

    미국 뉴욕증시는 경제 재개 기대감에 상승세를 이어갔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09%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0.52%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15% 상승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주 후반 예정된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Fed) 의장의 잭슨홀 심포지엄 연설을 앞두고 관망세를 보였습니다.

     

    독일 증시를 비롯하여 영국과 러시아, 그리스, 포르투갈, 오스트리아, 벨기에, 핀란드, 네덜란드, 노르웨이, 폴란드 증시 등이 상승한 반면 프랑스와 이탈리아, 라트비아, 스위스, 스웨덴, 덴마크, 스페인, 헝가리 증시 등이 하락 마감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전체적으로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홍콩, 중국, 일본 증시 등이 하락하고 있고, 베트남과 호주, 말레이시아증시 등이 소폭 상승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피)

    장초반 상승세를 보이며 최근의 반등세를 이어가는 듯 했던 코스피지수는 외국인투자자의 매도세에 지수가 밀리면서 지수차트상 음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18분 기준, 전일 대비 -0.15% 하락한 3133.50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393종목, 보합 95종목, 하락 432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조금 더 많습니다.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포스코케미칼과 한일현대시멘트 등의 강세로 인해 비금속광물 업종지수가 +3%대 강세를 보이고 있고, 철강금속과 화학 업종 등이 +1%대 상승을 보이면서 코스피지수 하락을 방어해주고 있습니다.

     

    반면에 카카오뱅크의 하락으로 인해 은행업종지수가 -3%대 하락세를 보이고 있고, 의약품과 의료정밀 업종지수가 -1%대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닥)

    장 초반 시초가가 고가로 기록되고 있는 코스닥지수 역시 장 초반 대비 밀리면서 지수차트상 음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현재 전일 대비 -0.30% 하락한 1010.09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564종목, 보합 109종목, 하락 755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지만은 않습니다.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전체적으로 하락 업종 숫자가 많은 가운데, 금속과 화학, 비금속, 신성장기업, 섬유의류, 종이목재, 우송부품, 건설, 기타서비스, 오락, 기타제조 업종지수 등이 상승하는 반면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는 하락하고 있습니다.

     

    특히 방송서비스와 디지털, 통신방송, 통신서비스 등 통신 관련 업종지수가 -1%대 하락세를 보이면서 코스닥지수 하락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상한가

    오늘 코스피와 코스닥 통틀어 코스닥 시장의 비디아이(148140)가 유일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비디아이의 자회사 엘리슨은 미국에서 임상 2상을 진행 중인 흡입식 폐암 치료제 ‘ILC’에 대해 폐암 1차 치료를 받은 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유지요법을 적용해 미 식품의약국(FDA) 최종 승인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에 세계 최초로 흡입식 폐암 치료제를 개발할 것이라는 기대감으로 현재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오늘의 테마주 - 원격진료 관련주, 해저터널 관련주, 게임주 등

     

    오늘 시장에서는 원격진료 관련주와 해저터널 관련주, 게임주, 반도체 관련주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원격의료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스마트케어)

     

    원격의료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스마트케어)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원격의료 관련주와 테마주를 총정리 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방식의 활동이 각광받

    kakao777.tistory.com

    네이버의 헬스케어 사업 진출 기대감으로 인해 이지케어텍, 인성정보, 비트컴퓨터, 유비케어 등 일부 원격진료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해저터널 관련 주식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누구)

     

    해저터널 관련 주식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누구)

    '해저터널' 무언가 낭만적이고 신기술 일 것 같은 이러한 해저터널은 이미 우리 주변에 널리 사용되고 있는 기술입니다. 주식시장에는 해저터널 관련 주식 찾기에 한창입니다. 국내에도 해저터

    kakao777.tistory.com

    정부는 '제5차 국도·국지도 건설 5개년 계획(2021∼2025)'에 포함될 후보사업에 대한 일괄 예비타당성조사 결과를 심의·의결했으며, 이 가운데 영·호남 주민들의 공동 숙원인 여수∼남해 해저터널이 포함되었다는 소식에 KT서브마린, 특수건설, 동아지질, 우원개발 등 해저터널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게임 셧다운제가 10년만에 폐지 수순에 들어가면서 드래곤플라이, 네오리진, 넥슨지티, 룽투코리아, 넷마블 등 게임주 일부가 강세를 보이고 있기도 합니다.


    오늘 전체적으로 장 초반대비 지수가 밀리고 있기는 하지만 체가밍 아주 안좋은 날은 아닙니다. 이러한 하락장 정도는 버텨내야 주식 할 맛납니다.

     

    부디 제 블로그와 유튜브를 구독해주시는 분들 모두 오늘 같은장 힘내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면서 8월 25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일진하이솔루스 청약 방법

     

    일진하이솔루스 청약 방법

    이번 시간에는 9월 1일 코스피 시장에 신규 상장 예정인 일진하이솔루스(27194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진하이솔루스는 8월 24일부터 25일까지 미래에셋대우증권과 삼

    kakao777.tistory.com

    홍준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홍준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지난 대선 당시 새누리당의 대선 후보로 출마했던 홍준표 의원이 이번에도 대권에 도전합니다. 때문에 주식시장에서는 홍준표 관련주나 홍준표 테마주가 다시 움직이고 있습니다. 사실 지난 대

    kakao777.tistory.com

    바이젠셀 상장, 공모가 넘길까

     

    바이젠셀 상장, 공모가 넘길까

    8월 25일은 면역세포치료제 전문 업체 바이젠셀(308080) 주식 상장일입니다. 바이젠셀은 기술특례를 통해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게 됩니다. 신규 상장하는 바이젠셀은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