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건설주 등을 포함한 인테리어, 리모델링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8월 30일 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지수 모두 상승하는 가운데, 지수 상승 대비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도 괜찮은 장입니다.

 

매매현황

오늘 증시에서는 코스피 시장에서 기관투자자의 순매수세와 코스닥 시장에서 개인투자자 매수세가 강합니다. 선물 시장에서도 기관투자자들의 순매수세가 이어지고 있는 것은 고무적입니다.

 

건설주 주목 받는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오늘 시장에서는 주택 공급 확대 기대감 등으로 인해 건설과 시멘트, 레미콘, 리모델링, 인테리어 관련주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2.4대책 후속조치로 제3차 신규 공공택지 14만호의 입지를 확정해 발표했는데, 경기 의왕, 군포, 안산, 화성 진안에 신도시급 신규 택지가 조성되고, 세종시의 경우 행정중심복합도시 북쪽과 인근 조치원에 택지가 조성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인천구월2, 화성봉담3 등의 중규모 택지, 남양주 진건 등 소규모 택지가 조성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야권 대선 후보 경쟁 중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지난 29일 청년 원가 주택 등 주택 공급을 확대하는 내용을 담은 부동산 공약을 1호 공약으로 발표함에 따라 이에 대한 기대감도 건설주로 투자 심리가 쏠린 것으로 보입니다.

 

주택 공급 확대 기대감 등으로 인해 GS건설과 현대건설 등 건설 대표주는 물론, 신원종합개발, 범양건영 등 중소형 건설주, 한일시멘트, 성신양회 등 시멘트, 레미콘 관련주, 에넥스, 벽산 등 리모델링, 인테리어 관련주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해외증시

지난 주말간 해외증시는 긍정적인 모습을 보였습니다. 제롬 파월 미 연방준비제도(연준. Fed)의 잭슨홀 연설 이후 시장은 오는 3일(현지시간) 나올 고용 보고서에 관심이 쏠리면서 투자심리가 크게 망가지지는 않았습니다.

지난 주말간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69%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1.23%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88% 상승 마감했습니다.

 

증시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금리 인상 시점이 테이퍼링 이후로 확실히 미루어졌다는 사실이 증시에 안도감을 준 것으로 보입니다.

유럽증시도 파월 발언에 전체적으로 상승 마감했습니다. 파월 의장은 이날 연내 테이퍼링 시작을 시사했으나, 테이퍼링 시작이 곧 기준금리 인상의 '신호탄'이 되는 것은 아니라며 금리 인상까지는 갈 길이 멀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대부분 유럽증시가 상승 마감했고, 특히 러시아 증시가 +1%대 강세를 보이면서 화답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도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중국, 일본, 베트남, 호주, 말레이시아 증시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고, 홍콩 증시가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피)

장 초반에 비해 밀리면서 지수차트상 음봉을 보이고 있기는 하지만 기관투자자의 적극적인 매수세 속에 코스피지수는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25분 기준, 전일 대비 +0.25% 상승한 3141.62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578종목, 보합 66종목, 하락 277종목 등 지수 상승 폭에 비해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은 괜찮은 날 입니다.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주택 공급 기대감으로 인해 현대건설과 GS건설, 대우건설, DL이앤씨, 삼부토건 등이 강세를 보이면서 건설 업종지수가 +4%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비금속광물과 철강금속 업종지수도 +2%대 상승세를 보이며 코스피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이외에 음식료와 운수창고, 통신, 기계, 서비스, 유통, 제조 업종지수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고, 반면에 의료정밀과 은행, 보험, 금융, 섬유의복 업종지수는 소폭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닥)

코스닥지수는 코스피지수와 반대로 시간이 지날수록 상승해 지수차트상 양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현재 전일 대비 +1.02% 상승한 1033.96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3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843종목, 보합 105종목, 하락 481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 역시 괜찮은 날 입니다.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에이치엘비와 광림,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등의 강세로 인해 운송부품업종지수가 +8%대 강세를 보이고 있고, 디지털 업종지수가 +4%대 강세, 건설과 IT SW&SVC 업종지수가 +2%대 강세를 보이면서 코스닥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좋은 장에도 불구하고 섬유의류와 오락, 출판매체, 인터넷, 의료정밀, 운송, 유통 업종지수는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상한가

현재 주식시장에서 엔케이맥스(182400), 위메이드(112040), 신원종합개발(017000) 등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신원종합개발은 건설주 테마로, 엔케이맥스는 NK세포치료제 최초로 고형암 말기 환자서 완전관해 효과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위메이드는 미르4 흥행 기대감으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테마주 - 건설주, 반도체 관련주, 수소차 관련주 등

오늘 시장에서는 주택 공급 확대 기대감으로 인해 GS건설, 현대건설, 신원종합개발, 범양건영, 한일시멘트, 성신양회 등 건설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Feat. 비메모리)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Feat. 비메모리)

오늘 주식시장에서 시스템반도체 관련주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정부가 비메모리 반도체와 바이오, 미래형 자동차 등 3대 분야를 '중점 육성 사업'으로 선정했다는 뉴스를 발표했기 때문입니다.

kakao777.tistory.com

일본 반도체 수출규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에칭가스)

 

일본 반도체 수출규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에칭가스)

요즘 일본 반도체 수출규제 때문에 우리나라와 일본의 관계가 더욱 악화되고 있습니다. 일본은 이번달 초 '한국에 관한 수출 관리상의 분류 재검토' 문건을 고시하면서 오늘부터 반도체와 디스

kakao777.tistory.com

또한 파월 Fed 의장 비둘기파적 발언 속 필라델피아 지수가 강세를 보이면서 하나마이크론과 제너셈, 에이티세미콘, 피에스엠씨 등 일부 반도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수소차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

 

수소차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

지난 25일 정부는 2022년까지 수소차를 1만 6000대 가량 보급하는 등 수소자동차산업 생태계를 조기에 구축한다는 투자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2022년까지 민,관 협력으로 2조 6000

kakao777.tistory.com

수소차 관련 주식 및 수혜주 총정리 2편

 

수소차 관련 주식 및 수혜주 총정리 2편

정부는 최근 수소차 산업생태계 구축을 위하여 5년간 2조 6000억원을 투자하기로 하면서 주식시장에서는 수소차 관련 주식 및 수소차 수혜주 들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특히 2022년까지 수소차 1만

kakao777.tistory.com

수소차관련주 및 수혜주 총정리 3편

 

수소차관련주 및 수혜주 총정리 3편

이번 시간에는 수소차관련주 및 수혜주 총정리 세번째 시간입니다. 앞서 수소차 관련 주식 정리 이전에, 너무 많은 종목들이 있기 때문에 시리즈로 나누어 소개해드리려고 하다보니 이렇게 포

kakao777.tistory.com

또한 정부가 미래차 검사, 정비 인프라 확충 및 전문인력 양성방안 발표를 하면서 평화산업과 일진다이아, 삼기, 삼화전기, 상아프론테크, 삼보모터스 등 수소차 관련주 일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8월의 마지막주이자 9월의 첫 주가 시작하는 한 주입니다. 아직 날이 후덥지근하지만 아침 저녁으로는 선선해졌는데, 환절기 건강 관리 잘하시고, 남은 오후장도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