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9월 1일 오늘의 증시현황(비철금속 관련주↑)

by 주소남 2021. 9. 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비철금속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9월 1일 수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 상승하는 가운데, 전체적으로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어제와는 다르게 체감장도 괜찮습니다.

     

    비철금속 관련주가 상승하는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오늘 시장에서는 비철금속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 언론에 따르면 현지시간 31일 런던금속거래서(LME)에서 거래된 알루미늄 가격은 톤당 2,714달러에 거래되며, 10년 래 최고 수준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코로나19 여파로 가격이 하락했던 지난해 5월과 비교했을 때, 알루미늄 시세가 80% 상승한 것으로 나타나면서 조일알미늄, 삼아알미늄, 남선알미늄 등 비철금속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매매현황

    오늘 증시는 개인투자자들이 끌고 나가고 있습니다. 양시장 모두 외국인과 기관투자자가 동반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지만 개인투자자들이 시장을 받쳐주면서 증시 반등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해외증시

    전날 해외증시는 전체적으로 좋지 못했습니다. 8월의 마지막 날 미국과 유럽증시는 최근 상승에 대한 숨고르기를 하는 듯한 모습이었습니다.

    전문가들의 S&P500지수가 내년에는 5,000포인트를 넘어설 수 있다는 낙관적인 전망에도 불구하고 델타변이 등의 영향으로 인해 미국의 소비자 신뢰지수가 하락해 미국 뉴욕증시는 하락했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11% 하락했고, 나스닥지수는 -0.04% 하락했으며, S&P500지수는 -0.13% 하락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도 전체적으로 약세를 보였습니다. 중국 8월 제조업 구매관리자지수(PMI)가 전 달의 50.4보다 낮은 50.1을 기록했다고 발표했고, 코로나 델타 변이 확산 등도 시장 상승을 막았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전체적으로 상승장입니다. 우리나라와 홍콩, 중국, 일본, 베트남 증시 등이 모두 상승하고 있고, 호주와 말레이시아 증시가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피)

    코스피지수는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순매도세에도 불구하고 개인투자자들이 시장을 떠받치면서 어제의 상승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30분 기준, 전일 대비 +0.43% 상승한 3212.99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583종목, 보합 84종목, 하락 256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도 괜찮은 장입니다.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카카오뱅크와 SK텔레콤 등의 강세로 은해 은행과 통신 업종지수가 각각 +4%, +3%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금융과 기계 업종지수 등도 +1%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피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닥)

    코스닥지수도 최근의 반등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도세에도 불구하고 개인투자자들이 시장을 들어올리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현재 전일 대비 +0.48% 상승한 1043.34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873종목, 보합 109종목, 하락 445종목 등 역시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장도 괜찮습니다.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대부분의 업종지수가 상승하는 가운데, 운송부품 업종지수가 +3%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컴퓨터서비스와 신성장기업, 통신서비스, 중견기업, 제약, 출판매체, 인터넷 업종지수가 +1%대 상승세를 보이면서 시장 상승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상한가

    오늘 시장에서는 위메이드맥스(101730)가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로 전환을 선언하면서 상한가를 기록중이고, 신규 상장한 일진하이솔루스(271940)는 상장 첫 날 따상에 달성하면서 장 초반부터 상한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일진하이솔루스 상장, 공모가 넘길 수 있을까

     

    일진하이솔루스 상장, 공모가 넘길 수 있을까

    9월 1일은 코스피 시장에 친환경 수소 모빌리티 솔루션 전문 업체인 일진하이솔루스(271940) 공모주 신규 상장일 입니다. 일진하이솔루스는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

    kakao777.tistory.com

    오늘의 테마주 - 비철금속 관련주, 원자력 관련주, 자동차부품주

    오늘 시장에서는 비철금속 관련주와 원자력관련주, 자동차 부품주 일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알루미늄 선물 가격이 10년 내 최고 수준을 보임에 따라 조일알미늄과 삼아알미늄, 남선알미늄 등 비철금속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산업통상자원부가 내년 원자력발전 관련 예산을 올해 대비 4.8% 증액했다는 소식에 한전산업과 서전기전, 일진파워, 두산중공업 등 원자력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현대차가 제네시스의 신형 전기차 ‘GV60’부터 애플 아이폰에 ‘디지털 키’ 기술을 탑재하기로 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애플카 협력 기대감으로 현대차를 비롯하여 구영테크, 대성엘텍 등 일부 자동차 부품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어제 강한 반등장에 이어 오늘도 전체적인 시장 흐름은 좋습니다. 9월의 첫 날, 시장 분위기가 괜찮아 다행입니다. 날이 많이 선선해졌는데, 9월 증시에 좋은 바람이 불길 바라면서 9월 1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 총정리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요즘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들이 주식시장에서 좋은 테마군을 만들며 시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차량용 반도체 수급난이 장기

    kakao777.tistory.com

    일진하이솔루스 상장, 공모가 넘길 수 있을까

     

    일진하이솔루스 상장, 공모가 넘길 수 있을까

    9월 1일은 코스피 시장에 친환경 수소 모빌리티 솔루션 전문 업체인 일진하이솔루스(271940) 공모주 신규 상장일 입니다. 일진하이솔루스는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

    kakao777.tistory.com

    와이엠텍 공모주 청약 방법

     

    와이엠텍 공모주 청약 방법

    이번 시간에는 9월 10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하는 신재생에너지 소재 부품 강소 기업 와이엠텍(27364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와이엠텍은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