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9월 6일 오늘의 증시현황(5G 관련주 ↑, 정리 포함)

by 주소남 2021. 9. 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5G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9월 6일 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 보합권 근처에서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는 가운데, 5G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매매동향

    오늘 시장에서는 외국인투자자들이 양시장 모두 매도세를 보이고 있고, 코스피 시장에서는 기관투자자가, 코스닥 시장에서는 개인투자자들이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5G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오늘 시장에서 가장 두각을 나타내는 테마는 5G 관련주 입니다. 美 바이든 대통령이 추진중인 1조달러 규모의 물리적 인프라 투자안의 하원 표결이 9월 중 이루어질 예정인 가운데, 해당 인프라 예산안에 광대역 통신망 교체 등이 포함되어 있는 점이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습니다.

     

    이에 케이엠더블유와 서진시스템, 에이스테크, 쏠리드, 에치에프알, 다산네트웍스 등 5G 관련주로 분류되는 종목들이 좋은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5G 관련주는 일전에[카드뉴스] 5G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포스팅에서 다룬 적이 있기 때문에 관련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카드뉴스] 5G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요즘 주식시장에서 다시 한 번 5G 관련주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지난 4월 5G가 본격적으로 상용화되고, 이후 여러 문제점도 불거졌지만, 그

    kakao777.tistory.com

    해외증시

    지난 주말간 해외증시는 좋지 못했습니다. 미국증시는 고용시장 회복이 급격하게 둔화된 모습을 보이면서 상승 행진을 멈췄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21% 하락했고, S&P500지수는 -0.03% 하락했으며,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지수만 +0.21% 소폭 상승했습니다.

     

    미 노동부에 따르면 8월 비농업 일자리는 23만5,000개 증가한 것으로 집계되었는데, 이는 시장 전문가들의 전망치(추정치 중간값, 블룸버그 73만3,000개, 월스트리트저널 72만개)를 크게 하회한 것으로 이에 대한 관망세가 나온 것으로 풀이됩니다.

    유럽증시도 전체적으로 하락 마감했습니다. 미국 고용증가세 둔화러시아와 라트비아, 헝가리 증시를 제외모든 유럽 증시가 하락 마감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전체적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증시도 현재 이 글을 쓰면서 코스피지수가 상승 전환했고, 홍콩과 중국, 일본, 베트남 증시 등이 모두 상승하고 있습니다. 호주 증시만 소폭 약세입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피)

    개인투자자와 외국인투자자의 매도세에 조금전까지 하락세를 보이던 코스피지수는 현재 보합 근처에서 약상승과 약하락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3분 기준, 전일 대비 +0.02% 상승한 3201.79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395종목, 보합 83종목, 하락 445종목 등 지수 상승에도 불구하고 하락 종목 숫자가 조금 더 많습니다.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전기가스와 화학 업종지수가 +1%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종이목재, 전기전자, 제조, 비금속광물, 철강금속 업종지수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에 카카오뱅크의 하락으로 은행 업종지수가 큰 하락세를 보이고 있고, 섬유의복과 의료정밀, 금융 업종지수도 -1% 이상 하락하면서 코스피지수 상승을 막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닥)

    장 초반 상승세를 유지하던 코스닥지수는 외국인투자자의 강한 매도세에 전일 대비 -0.04% 하락한 1053.44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571종목, 보합 99종목, 하락 756종목 등 지수 하락에 비해 하락 종목 숫자가 조금 많아 체감이 좋지 않게 느껴질 수도 있는 장입니다.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5G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면서 통신장비업종지수가 +3%대 강세를 보이고 있고, 종이목재와 기타제조, 벤처기업 업종지수가 +1%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에 디지털과 신성장기업, IT S/W & SVC 업종지수는 -1% 이상 하락하면서 지수 상승을 막고 있습니다.

     

    오늘의 상한가

    오늘 시장에서는 내츄럴엔도텍(168330)이 거래재개 후 첫 날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동부건설의 우선주인 동부건설우(005965)가 이재명 테마주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테마주 - 5G 관련주, 2차전지 관련주, 이재명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5G 관련주와 2차전지 관련주, 이재명 관련주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카드뉴스] 5G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카드뉴스] 5G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요즘 주식시장에서 다시 한 번 5G 관련주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지난 4월 5G가 본격적으로 상용화되고, 이후 여러 문제점도 불거졌지만, 그

    kakao777.tistory.com

    미국의 1조달러 규모 물리적 인프라 투자안이 9월 하원 표결 예정 속 수혜가 기대된다는 소식과 함께 9월 중순 공개 예정인 아이폰13에 대해 4G에서 5G로 교체 주기를 감안하면 판매량이 양호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케이엠더블유와 서진시스템, 에이스테크, 쏠리드, 에치에프알, 다산네트웍스 등 5G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 기업들을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주식시장에서 이 테마는 굉장히 크게 형성되어

    kakao777.tistory.com

    또한 NH투자증권이 하반기부터 주요 2차전지 업체들의 신규 투자 및 수직계열화 발표와 함께 실적 추정치 상향 조정이 나타날 것으로 전망하면서 후성과 대주전자재료, 원익피앤이, 코스모화학 등 2차전지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재명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이재명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이재명 전 성남시장은 지지난해 말부터 지난해 중반까지 굉장히 큰 이슈가 된 인물이었습니다. 성남 시장인 그는 '적폐청산'을 외치며 '이재명은 한다'라는 구호로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

    kakao777.tistory.com

    더불어민주당 충청지역 순회경선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과반 이상 득표로 이낙연 후보를 크게 따돌리면서 이에 대한 기대감으로 이재명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상한가를 기록중인 동부건설우를 비롯하여 동신건설, 오리엔트바이오, 에이텍, 형지엘리트, 아즈텍WB 등 이재명 관련주가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습니다.


    오늘 전체적으로 시장은 양호합니다. 코스피와 코스닥지수가 보합권 근처에서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는 가운데, 전체적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조금은 더 많지만 크게 나쁘지는 않은 장입니다.

     

    9월의 본격적인 시작과 함께 오후장도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9월 6일 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9월 2주 증시일정(현대중공업 공모청약 등)

     

    9월 2주 증시일정(현대중공업 공모청약 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현대중공업 공모청약 등이 예정되어 있는 9월 2주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9월 2주에는 현대중공업 공모청약(화,수)을 비

    kakao777.tistory.com

    대신밸런스제10호스팩 공모주 청약 방법

     

    대신밸런스제10호스팩 공모주 청약 방법

    이번 시간에는 9월 15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스팩주 대신밸런스제10호스팩(38731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신밸런스제10호스팩은 9월 6일부터 9월 7일까지 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