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9월 7일 오늘의 증시현황(홍준표관련주 ↑,정리 포함)

by 주소남 2021. 9. 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홍준표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9월 7일 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시장에서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매도세가 나오면서 전체적으로 하락하고 있습니다.

     

    매매현황

    오늘 양시장 개인투자자는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지만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는 동반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홍준표 관련주 움직이는 이유와 종목들은?(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오늘 시장에서 홍준표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여론조사 전문기관 여론조사공정㈜이 지난 3~4일 전국 성인남녀 1,003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홍준표 의원의 대선 양자대결 결과 홍준표 의원이 46.4%의 지지율을 기록해 37.7%를 기록한 이재명 지사를 앞지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에 홍준표 관련주로 불리는 경남스틸과 티비씨, 한국선재, MH에탄올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고, 홍준표 의원의 탈원전 정책 폐기 대선 공약에 서전기전, 한신기계, 우진 등 일부 원자력 관련주도 홍준표 정책 테마주에 반응하고 있습니다.

     

    홍준표 관련주는 일전에 홍준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포스팅에서 정리한 적이 있기 때문에 관련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홍준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지난 대선 당시 새누리당의 대선 후보로 출마했던 홍준표 의원이 이번에도 대권에 도전합니다. 때문에 주식시장에서는 홍준표 관련주나 홍준표 테마주가 다시 움직이고 있습니다. 사실 지난 대

    kakao777.tistory.com

    해외증시

    지난밤 해외증시는 미국 증시가 노동절로 휴장한 가운데, 유럽증시는 전체적으로 양호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유럽증시는 미국의 테이퍼링(자산매입 축소)이 지연될 것이라는 낙관론에 전체적인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특히 독일 증시를 비롯하여 스웨덴과 네덜란드, 노르웨이, 폴란드 증시 등이 +1% 이상 상승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호주 증시가 약세를 보이는 반면 중국과 홍콩, 일본, 베트남 증시 등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피)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순매도세에 장초반 대비 하락하며 지수차트상 음봉을 기록하고 있는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18분 기준, 전일 대비 -0.54% 하락한 3185.90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338종목, 보합 82종목, 하락 503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 역시 좋지는 않습니다.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철강 제품 스프레드 개선 및 수익성 향상 기대감으로 철강주가 전체적으로 상승하면서 철강금속 업종지수가 +2%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섬유의복과 비금속광물, 기계, 화학 업종지수 등이 소폭 상승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는 하락 중입니다. 특히 은행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서비스, 금융, 통신업종 지수 등이 -1% 이상 하락하면서 코스피지수 하락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닥)

    역시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매도세에 장초반 대비 하락하며 음봉을 보이고 있는 코스닥지수는 다행히 조금전 상승 반전해 전일 대비 +0.03% 상승한 1053.30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지수차트상으로 상승추세는 이어가고 있습니다.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476종목, 보합 100종목, 하락 850종목 등 지수 반등에도 불구하고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역시 체감은 좋지 못한 장입니다.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종이목재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전기전자, 화학, 방송서비스, 기타제조, 통신방송, 운송, IT부품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닥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반대로 인터넷과 섬유의류, 반도체, 디지털, 출판매체, 제약, 건설, 정보기기 업종은 오늘 부진하면서 업종지수 하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상한가

    오늘 시장에서는 내츄럴엔도텍(168330)과 MH에탄올(023150)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내츄럴엔도텍은 어제 거래재개 이후 2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중이고, MH에탄올은 홍준표 관련주로 엮이며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테마주 - 홍준표 관련주, 철강주

     

    오늘 시장에서는 홍준표 관련주와 철강주가 비교적 강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홍준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홍준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지난 대선 당시 새누리당의 대선 후보로 출마했던 홍준표 의원이 이번에도 대권에 도전합니다. 때문에 주식시장에서는 홍준표 관련주나 홍준표 테마주가 다시 움직이고 있습니다. 사실 지난 대

    kakao777.tistory.com

    한 여론조사에서 홍준표 의원과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대선 양자대결 결과 홍준표 의원이 46.4%의 지지율을 기록해 37.7%를 기록한 이재명 지사를 앞질렀다는 소식에 홍준표 관련주로 부각되는 MH에탄올과 경남스틸, 티비씨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남북러 가스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카드뉴스] 철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카드뉴스] 철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전에 포스팅했던 철도 관련 주식 회사 총정리(Feat. 경원선 복원 남북철도관련주) 포스팅을 가독성 좋게 카드뉴스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앞

    kakao777.tistory.com

    오늘 철강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NH투자증권에 따르면 철강 제품의 스프레드 개선 및 수익성 향상이 기대된다는 소식, 그리고 중국의 철강 감산과 경기 부양책 기대와 9~10월 계절적인 성수기 요인 등의 긍정적인 전망 등으로 인해 현대제철과 대한제강, 포스코강판, POSCO, 경남스틸 등 중소형 철강주가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전반적으로 쉽지는 않은 장이지만 그렇다고 낙담할 장도 아닌 것 같습니다. 차츰 코스닥지수가 올라오고 있고, 최근 상승추세를 무너트리는 강한 하락은 아니기 때문에 부디 오후장에는 오전보다 좋은 반등 나오길 바라면서 9월 7일 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현대중공업 공모주 청약 방법

     

    현대중공업 공모주 청약 방법

    이번 시간에는 9월 16일 코스피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선박 건조회사 현대중공업(32918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중공업은 9월 7일부터 9월 8일까지 이틀간 미래에셋

    kakao777.tistory.com

    5차 재난지원금 대상 조회 방법

     

    5차 재난지원금 대상 조회 방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5차 재난지원금 대상 조회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정부는 오는 9월 6일부터 5차 재난지원금 대상 조회 신청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