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5차 재난지원금 대상 조회 방법

by 주소남 2021. 9. 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5차 재난지원금 대상 조회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정부는 오는 9월 6일부터 5차 재난지원금 대상 조회 신청을 진행합니다. 정부 5차 재난지원금은 코로나19 피해지원 3종 패키지로 분류되는데,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저소득층 추가 국민지원금,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소상공인 손실보상, 상생소비지원금 등으로 분류됩니다.

    이 중 전국민의 80% 이상이 받게되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대상 조회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대상 조회 방법(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우선 전국민의 80% 정도가 '5차 재난지원금' 25만원을 받게되는데, 이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입니다.

    5차 재난지원금은 (신용, 체크카드) 카드사 홈페이지 앱이나 (모바일, 카드형 지역사랑상품권) 상품권 홈페이지, 앱 등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저는 KB국민카드와 경지지역화폐 등을 활용해 재난지원금을 수령할 예정인데, 이는 추후 상세한 방법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은 1인당 25만원을 골자로 9월 6일 부터 10월 29일까지 온라인, 9월 13일부터 10월 29일까지 오프라인에서 신청할 수 있고, 요일제를 적용하여 출생년도 끝자리별로 신청일이 다릅니다.

     

    본인의 출생년도 끝자리(ex 1966년생일 경우 끝자리 6, 월요일 신청) 별로 1,6은 월요일, 2,7은 화요일, 3,8은 수요일, 4,9는 목요일, 5,0은 금요일이며, 5차재난지원금 사용 마감일은 올해 12월 31일까지입니다.

    5차재난지원금 사용처는 국민지원금 사용처 홈페이지 (https://xn--3e0bnl907agre90ivg11qswg.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특·광역시는 광역단체 내 , 광역도는 기초단체(시·군) 내 사용 가능합니다.

     

    국민지원금 사용처 안내 - 메인

     

    xn--3e0bnl907agre90ivg11qswg.kr

    보통 전통시장과 동네마트, 편의점, 카페, 약국, 미용실, 안경점, 음식점 등 지역화폐 및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데, 1차부터 4차까지 재난지원금을 받아 사용하셨다면 재난지원금 사용처는 많이들 알고 계실 것 같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국민지원금 선정기준표

    가장 중요한 5차 재난지원금 대상 조회 방법입니다. 위의 국민지원금 선정기준표에 맞추어 비교해보면 본인이 5차 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지, 받을 수 없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지급 기준은 국민 건강보험료에 따라 다른데, 1인 가구의 경우 건보료 직장가입자와 지역가입자 모두 17만원을 넘지 않는다면 5차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에 해당됩니다.

    2인 이상 가구부터는 외벌이인지, 맞벌이인지, 혹은 몇명이 소득활동을 하는지에 따라 기준이 다릅니다.

     

    5차 재난지원금 대상 조회 방법에 따르면 2인 이상 외벌이 가구의 경우 가구원수가 2인의 경우, 직장가입자와 지역가입자로 되어 있다면 둘의 건강보험료가 20만원을 넘지 않을 경우 5차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에 해당됩니다.

     

    3인 가구의 외벌이일 경우 직장가입자는 25만원, 지역가입자는 28만원, 혼합일 경우 26만원이 넘지 않는다면 5차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에 해당됩니다.

    5차재난지원금 맞벌이의 경우 건강보험료 금액이 조금 올라갑니다. 2인 맞벌이 가구의 경우 둘 다 직장가입자라면 둘의 건강보험료 합이 25만원을 넘지 않을 경우, 둘 다 지역가입자일 경우 28만원이 넘지 않을 경우, 직장1, 지역가입자1이라면 26만원이 넘지 않을 경우 5차재난지원금 지급 대상에 해당됩니다.

     

    본인 가구의 맞벌이 인원수와 직장가입자인지, 지역가입자인지, 가족 구성원 중에 모두 있어 혼합으로 처리되는지에 따라 5차재난지원금 대상 조회가 다를 수 있으니 위의 표를 체크하시면 좋습니다.

     

    오늘부터 본격적으로 5차 재난지원금 신청을 할텐데, 아직 가족 구성원의 건강보험료 합이 위의 5차 재난지원금 대상 조회 방법에 따라 적정선에 있는지 체크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Feat. 찐후기)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Feat. 찐후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주식 정보가 아닌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과 재난지원금 사용처까지 처음 하시는 분들도 따라할 수 있도록 쉽게 설

    kakao777.tistory.com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1분만에 입금 받기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1분만에 입금 받기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kakao777.tistory.com

    KB국민카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방법(Feat. 찐후기)

     

    KB국민카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방법(Feat. 찐후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KB국민카드로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한 찐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조금전 KB국민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정부의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