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석유화학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9월 13일 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전체적으로 약세를 보이는 가운데,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에서 매매동향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매매동향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전체적으로 약세를 보이는 가운데, 코스피 시장에서는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동반 매수세를 보이고 있지만, 개인투자자들이 강한 매도세를 보이고 있고, 코스닥 시장에서는 반대로 개인투자자들이 매수 우위를 보이지만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매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석유화학 관련주 강세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오늘 시장에서 석유화학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중국 석탄 가격이 최근 급등하면서 석탄(메탄올)을 주원료로 사용하는 설비가 많은 중국 기업이 타격을 입는 반면, 국내 석유화학 기업이 반사이익을 누릴 것이라는 전망 때문에 오늘 SK케미칼과 태광산업, SKC, 한화솔루션 등 석유화학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해외증시

지난 주말 해외증시는 좋지 못했습니다. 경제 전반에 대한 불확실성 우려에 미국 증시와 유럽증시 전체적으로 하락 마감했습니다.

미국 8월 생산자물가지수(PPI)가 연간 기준 전년 동기 대비 8.3% 상승하면서 2010년 11월 이후 사상 최대 상승률을 기록하면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78%, 나스닥지수는 -0.87%, S&P500지수는 -0.77% 하락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도 전체적으로 약세를 보였습니다. 전반적인 경기 불안으로 인해 독일 증시를 비롯한 대부분 유럽증시가 하락 마감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피)

오늘 코스피시장은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동반 매수세를 보이고 있지만, 개인투자자들의 강한 매도세를 버텨내지 못하고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16분 기준, 전일 대비 -0.08% 하락한 3123.40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292종목, 보합 49종목, 하락 582종목 등 전체적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도 좋지 못합니다.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에스디 바이오센서의 강세로 인해 의료정밀 업종지수가 +3%대 강세를 보이고 있고, 철강금속과 전기가스, 화학, 전기전자, 제조, 운수창고 업종지수 등이 소폭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는 하락중입니다. 특히 은행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섬유의복, 건설, 서비스, 의약품, 통신, 종이목재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하락하면서 지수 상승을 방해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닥)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순매도세를 보이는 코스닥지수도 지난주 후반의 반등추세를 이어나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61% 하락한 1031.62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2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293종목, 보합 51종목, 하락 1086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1,000종목을 넘어가면서 체감장 역시 좋지 못합니다.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IT부품과 금속, 디지털, 전기전자, 종이목재, 화학 업종지수가 소폭 상승하고 있고,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특히 정보기기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건설, 의료정밀, 컴퓨터서비스, 금융, 방송서비스, 통신장비, 통신방송, 기계장비, 소프트웨어, 출판매체, 기타서비스, 기타제조, 유통, 통신서비스, 운송, 음식료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하락하면서 코스닥지수 하락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오늘의 상한가

오늘 시장에서는 데브시스터즈(194480)와 지트리비앤티(115450)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 중 데브시스터즈는 '쿠키런:킹덤'이 일본 현지 서비스 시작 후 애플 앱스토어 인기 게임 3위에 올랐고, 오늘 게임 순위 1위에 올랐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오늘의 테마주 - 석유화학 관련주, 국제유가 관련주

중국 석탄 가격이 최근 급등하면서 석탄(메탄올)을 주원료로 사용하는 설비가 많은 중국 기업이 타격을 입는 반면, 국내 석유화학 기업이 반사이익을 누릴 것이라는 전망 때문에 오늘 SK케미칼과 태광산업, SKC, 한화솔루션 등 석유화학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美 바이든 대통령과 中 시진핑 국가주석 전화통화 소식 등으로 양국간의 갈등 완화 기대감이 부각됐고, 허리케인 아이다 영향이 지속되면서 미국 내 원유 공급감소가 지속되면서 국제유가가 강세를 보였고, 이에 국제유가 관련주인 S-Oil과 SK이노베이션, SK가스, E1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추석 연휴를 앞두고 전체적으로 투자심리가 많이 위축된 가운데, 시장의 방향성이 중요해진 때 인 것 같습니다.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 오후장에는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며 9월 13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