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9월 14일 오늘의 증시현황(mRNA 관련주 ↑)

by 주소남 2021. 9. 1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mRNA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9월 14일 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전체적으로 반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피와 코스닥지수 모두 상승하고 있고, 전체적으로 상승 종목 숫자도 많아 체감도 괜찮은 하루입니다.

     

    매매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 시장에서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매수세가 나타나고 있고, 코스닥 시장에서는 개인투자자와 외국인투자자의 순매수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mRNA 관련주 강세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오늘 시장에서는 mRNA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코로나19 화이자 백신을 개발한 독일의 생명공학기업 바이오엔테크가 mRNA(메신저 리보핵산) 기술을 이용한 쥐 실험에서 암을 거의 완전히 없앤 것으로 나타냈고, 현재 사람을 대상으로 한 임상시험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짐에 따라 이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mRNA 관련주로 분류되는 서린바이오나 엔지켐생명과학, 나이벡, 진원생명과학 등이 비교적 강한 시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해외증시

    전날 해외증시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미국 내 코로나19(COVID-19) 확진자수가 8월 말에 비해 감소세를 보이고 있고, 화이자의 코로나19 백신이 다음달 말 경 12세 미만 어린이를 대상으로 긴급사용 허가를 받을 것이라는 전망 등에 힘입어 코로나19 팬데믹서 회복할 것이라는 기대에 미국 증시와 함께 유럽증시까지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76% 상승했고, S&P500지수는 +0.23% 상승했으며,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지수만 -0.07% 소폭 하락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도 코로나19 팬데믹 회복 기대감 등에 힘입어 전체적으로 상승 마감했습니다. 특히 러시아 증시를 비롯하여 포르투갈, 스페인, 폴란드 증시 등이 +1% 이상 상승하면서 비교적 강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홍콩, 중국 일부 지수와 일본, 베트남 증시 등이 상승하고 있는 반면, 중국 상해종합지수와 홍콩 일부 지수, 호주, 말레이시아 증시 등은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피)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순매수세로 인해 시초 갭상승 출발한 코스피지수는 오후장으로 갈 수록 상승세를 더해 지수차트상 갭이 뜬 양봉을 만들어 놓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8분 기준, 전일 대비 +0.79% 상승한 3152.67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627종목, 보합 64종목, 하락 233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훨씬 많아 체감도 괜찮은 하루입니다.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철강금속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섬유의복, 비금속광물, 서비스, 의약품 업종지수가 소폭 하락하고 있고,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는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에스디바이오센서의 강세로 인해 의료정밀 업종지수가 +4%대 강세를 보이고 있고, 카카오뱅크의 반등세로 인해 은행 업종지수도 +4%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운수창고와 운수장비, 기계, 보험, 통신, 전기전자, 유통, 건설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피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닥)

    어제 불안한 음봉으로 마감한 코스닥지수는 다행히 75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지 않은 채 오늘 외국인투자자와 개인투자자의 순매수세 덕에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88% 상승한 1035.39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907종목, 보합 90종목, 하락 431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 역시 괜찮은 장입니다.

     

    오늘의 상한가

    오늘 시장에서는 웰크론한텍(076080)이 현재까지 유일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웰크론한텍은 포스코HV클린메탈(주)과 2차전지 양극재 소재 결정화 설비 공급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오늘의 테마주 - mRNA 관련주, 위드코로나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바이오엔테크와 사노피의 mRNA 기술을 활용한 암세포 95% 제거 소식에 서린바이오와 엔지켐생명과학, 나이벡, 진원생명과학 등 mRNA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하나금융투자가 보고서를 통해 위드코로나 본격화에 따른 업종별 수혜 기대감이 크다고 밝히면서 티웨이항공, 대한항공, 노랑풍선, 하나투어, 모두투어, 참좋은여행, 강스템바이오텍, 글로본, 클리오, 하이브, 에스엠, 호텔신라, 신세계, 파라다이스, GKL, 제이에스코퍼레이션, 에스제이그룹 등 위드코로나 관련주 섹터에 포함되는 종목 중 일부가 테마성 시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어제까지 지지부진했던 증시가 다행히 오늘은 올라와주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상승시 위로 매물 부담이 있어, 이러한 상승 동력이 계속해서 이어질 수 있을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제 블로그와 유튜브를 구독해주시는 분들 남은 오후장도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9월 14일 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실리콘투 공모주 청약방법

     

    실리콘투 공모주 청약방법

    이번 시간에는 9월 29일 신규 상장하는K-뷰티 전자상거래 플랫폼 전문 기업인 실리콘투(25772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리콘투는 9월 14일부터 9월 15일까지 이틀간 삼

    kakao777.tistory.com

    프롬바이오 공모주 청약방법

     

    프롬바이오 공모주 청약방법

    이번 시간에는 9월 신규 상장하는 건강기능식품 전문 업체 프롬바이오(37722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롬바이오는 9월 14일부터 9월 15일까지 이틀간 NH투자증권을 통해

    kakao777.tistory.com

    바이오플러스 공모주 청약방법

     

    바이오플러스 공모주 청약방법

    이번 시간에는 9월 27일 신규 상장하는 생체재료 연구 기업 바이오플러스(09943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오플러스는 9월 13일부터 9월 14일까지 이틀간 키움증권을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