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주 청약 정보

프롬바이오 공모주 청약방법

by 주소남 2021. 9. 13.

목차

    이번 시간에는 9월 신규 상장하는 건강기능식품 전문 업체 프롬바이오(37722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롬바이오는 9월 14일부터 9월 15일까지 이틀간 NH투자증권을 통해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데,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 결과와 공모가 산정 과정은 어떠했는지, 중복 청약은 가능한지 등을 종합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롬바이오(377220)는 어떤 기업?

     

    프롬바이오는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으로 '이병헌 관절 제품' 등으로 홈쇼핑에서 인지도를 쌓은 업체로 유명합니다. 톱스타 이병헌과 한효주를 광고모델로 하여, 광고와 홈쇼핑에서도 많이 접한 기업으로 관절, 위 관련 건강기능 제품이 전체 매출의 8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건강기능식품 원료를 발굴하여 제조, 생산, 유통, 판매하는 기업으로 '관절 연골엔 보스웰리아', '위 건강엔 매스틱' 등이 대표적인 제품입니다. 전북 익산에서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인증을 받은 공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프롬바이오 관련주는 있을까(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시장에서 프롬바이오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은 없습니다. 프롬바이오는 건강기능식품 기업이고, 발모·탈모 등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할 계획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향후 탈모 관련주나 건강기능식품 관련주, 바이오주로 움직임을 가져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프롬바이오 실적(재무제표)

    프롬바이오 재무제표를 살펴보면 지난해 기준 약 1,080억원의 매출과 약 210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지만 78억원 가량의 순손실을 기록했습니다.

     

    다행히 올해 상반기까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늘어난 것으로 보이고, 당기순이익도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2018년부터 최근 3년간 연평균 매출 성장률이 58.5%로 높은 편입니다.

     

    프롬바이오 공모와 공모가

    프롬바이오는 이번 공모주 상장시 300만주를 공모하며, 이 가운데, 81.67%인 245만주를 신주모집으로 공모하고, 18.33%인 55만주를 구주매출로 공모합니다.

     

    프롬바이오 공모가는 18,000원으로 확정되었는데, 공모가 산정 과정이었던 수요예측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롬바이오 수요예측 결과

    프롬바이오는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304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85.71대 1의 비교적 낮은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최근 대부분 1,000대 1을 훌쩍 넘어가는 수요예측 경쟁률에 비하면 프롬바이오 수요예측은 흥행 실패라고 볼 수 있습니다.

     

    프롬바이오 수요예측에 참여한 304곳 중 20곳만이 프롬바이오 측이 제시한 공모가 밴드(21,500 ~ 24,500원) 상단 초과를 공모가로 적어냈고, 79곳이 공모가 밴드 상위 75% 초과 ~ 100% 이하를 적어냈습니다.

    이와는 반대로 공모가 밴드 하위 75% 미만 ~ 100% 이상을 적어낸 기관투자자가 111곳이었고, 공모가 밴드 하단 미만을 제시한 곳도 75곳이나 될 만큼 수요예측 분위기가 좋지는 않았습니다.

     

    결국 프롬바이오 공모가는 사측이 제시한 공모가 밴드 하단에도 미치지 못하는 18,00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오히려 공모가가 낮아졌기 때문에, 일반 청약은 기대감이 조금 더 올라갈 것으로 전망됩니다.

     

    프롬바이오 공모주 청약가능 증권사와 중복청약 가능 유무

    프롬바이오 공모주는 NH투자증권이 대표 주관회사로 나서고, 이외의 다른 인수회사는 없습니다. 즉, 프롬바이오 공모주 청약가능 증권사는 NH투자증권 한 곳 뿐이고, 당연히 중복청약도 불가능합니다.

     

    프롬바이오 공모주 청약일정

    프롬바이오 공모주 청약 일정을 살펴보면 9월 14일부터 15일까지 기관투자자와 일반투자자 청약을 거쳐 9월 17일 납입 및 환불 후 신규상장 예정입니다.

     

    프롬바이오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

    프롬바이오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은 60만주이고, 최고 청약한도는 24,000주, 청약증거금율은 50%입니다.

     

    프롬바이오 장외가 살펴보기

    프롬바이오 장외가는 38커뮤니케이션 기준, 매수는 2만원 중후반대, 매도는 2만원 후반대부터 3만원 초반대까지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프롬바이오 공모주 청약방법 - NH투자증권

    프롬바이오 공모주 청약 방법은 NH투자증권을 통해 가능하며, 9월 14일부터 15일까지(청약 시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온라인과 영업점내방, 유선 등을 통해 청약할 수 있습니다.

     

    NH투자증권 나무 앱을 통해 공모주 청약하는 방법은 nh투자증권 나무 공모주 청약방법(Feat. SK바이오사이언스)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라고, 홈페이지를 통한 청약 방법은 아래내용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nh투자증권 나무 공모주 청약방법(Feat. SK바이오사이언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방법 포스팅을 통해 어제와 오늘 이틀에 걸쳐 열리는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안내해

    kakao777.tistory.com

    NH투자증권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의 '청약/권리' - '공모/실권주' - '공모/실권주청약' 메뉴를 통해 프롬바이오 공모주 청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프롬바이오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 증거금은 얼마?

    프롬바이오 공모가는 18,000원이고, 최소 청약 수량은 10주, 증거금율은 50%입니다. 즉, 프롬바이오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 증거금은 9만원 + 청약수수료인데, 온라인으로 청약시 청약 수수료가 무료이기 때문에 사실상 NH투자증권 계좌에 9만원만 있다면 프롬바이오 균등 배정을 위한 청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프롬바이오는 이병헌과 한효주 등의 배우가 CF에 참여해 비교적 인지도가 높은 기업입니다. 다만 앞서 상장한 같은 업종인 에이치피오가 상장 후 일정 기간 좋지 못한 모습을 보였기 때문에 이번 프롬바이오 수요예측도 조금은 흥행에 어려움을 주지 않았나 싶습니다.

    우선 사측의 공모가 밴드보다 공모가가 낮아졌기 때문에, 수요예측 보다는 공모청약 경쟁률이 높게 나올 가능성이 있어 첫 날 공모청약 경쟁률을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프롬바이오 공모주 청약 관심있으신 분들은 위의 내용 체크해서 공모주 청약 여부 결정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9월 3주 증시일정(미국 선물옵션동시만기일 등)

     

    9월 3주 증시일정(미국 선물옵션동시만기일 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미국 선물옵션동시만기일 등이 예정되어 있는 9월 3주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9월 3주에는 미국 선물옵션 동시 만기일(금

    kakao777.tistory.com

    2021년 9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2021년 9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021년 9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 9월에 공모주 청약을 할 수 있는 종목이고, 9월 신규상장 주식은 다른 별도

    kakao777.tistory.com

    바이오플러스 공모주 청약방법

     

    바이오플러스 공모주 청약방법

    이번 시간에는 9월 27일 신규 상장하는 생체재료 연구 기업 바이오플러스(09943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오플러스는 9월 13일부터 9월 14일까지 이틀간 키움증권을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