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0월 25일 오늘의 증시현황(원자력 관련주 ↑)

by 주소남 2021. 10. 2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원자력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0월 25일 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매매현황

    오늘 국내 주식시장에서는 코스피 시장에서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순매수세를 보이는 반면, 코스닥 시장에서는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나마 기관투자자들이 코스닥 시장에서 매도세를 멈추고 서서히 순매수세로 돌아오려는 움직임이 보이고 있습니다.

     

    원자력 관련주 움직이는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오늘 주식시장에서는 한신기계를 비롯하여 원자력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에너지 가격 급등과 천연가스를 둘러싼 러시아와의 마찰로 유럽 중심으로 원자력 발전에 대한 관심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28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 및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회의(COP26)를 참석을 위해 유럽을 방문합니다.

     

    특히, 현지시간으로 오는 31일로 예정된 COP26에서 원자력 에너지 활용이 주요 의제 중 하나로 주목받을 것이라는 전망이 커지면서 한신기계를 비롯하여 일진파워, 두산중공업, 한전산업 등 원자력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해외증시

    지난 주말 해외증시는 전체적으로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증시는 기업 실적에 초점이 맞춰지면서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소폭 상승 마감했지만,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지수는 하락 마감했고, S&P500지수도 소폭 하락 마감했습니다.

    반면에 유럽증시는 전체적으로 상승 마감했습니다. 헝다는 오는 23일 지급 유예기간 종료를 앞두고 달러화 채권 이자 8천350만 달러(약 985억 원)를 가까스로 상환하면서 디폴트 위기를 모면했는데, 이러한 소식에 유럽 증시가 전체적으로 상승 마감했습니다.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도 오늘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홍콩증시와 중국, 베트남, 호주, 말레이시아 증시 및 우리나라 코스피지수가 상승하는 반면, 우리나라 코스닥 지수와 일본, 홍콩 항셍 차이나기업지수는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피)

    장 초반 하락 출발한 코스피지수는 불안한 움직임을 보였지만 다행히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들이 순매수세를 유지해주면서 현재 오후 12시 53분 기준, 전일 대비 +0.37% 상승한 3017.34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489종목, 보합 94종목, 하락 342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나쁘지 않은 장입니다.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원자력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면서 두산중공업이 강세를 보이고 있고, 두산중공업이 속한 기계 업종지수가 +4%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 운수창고와 운수장비, 건설, 철강금속 업종지수가 +1%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피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는 반면, 의약품과 통신, 섬유의복, 의료정밀, 서비스, 종이목재, 증권, 은행 업종지수는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닥)

    역시 하락 출발한 코스닥지수도 장중 흔들림이 있었지만 그나마 회복해 현재 전일 대비 -0.30% 하락한 992.05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648종목, 보합 85종목, 하락 704종목 등 상승과 하락 종목 숫자가 엇비슷해 지수 낙폭 대비 체감이 썩 나쁘지만은 않은 장입니다.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섬유의류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정보기기, 종이목재, 출판매체, 소프트웨어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오락과 운송, 디지털 업종지수 등은 -1% 이상 하락하고 있고, 이 외에도 유통과 IT부품, 금융, 중견기업, 운송부품, 기타서비스, IT 종합 등 많은 업종지수가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테마주 - 원자력 관련주, 조선주, 위드코로나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원자력 관련주를 비롯하여 조선주, 위드코로나 관련주 등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원자력 관련주는 위에서 언급했듯이 오는 31일로 예정된 COP26에서 원자력 에너지 활용이 주요 의제 중 하나로 주목받을 것이라는 전망과 함께 최근 한국수력원자력㈜ 한빛원자력본부가 한빛5호기(가압경수로형·100만㎾급) 발전을 재개했고, 정재훈 한국수력원자력 사장은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연말∼연초 수조원 규모의 해외 원전 사업 계약이 있을 것이라고 언급하면서 한신기계를 비롯하여 일진파워, 두산중공업, 한전산업 등 원자려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탈원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원전해체)

     

    탈원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원전해체)

    여름철 유례 없는 폭염으로 인해 전력 사용량이 급증했고, 이 때문에 사람들은 늘 정전이 되지 않을지 걱정하면서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문재인 정부는 탈원전 정책을 주장하면서 원자력발

    kakao777.tistory.com

    또한 정부가 카타르 정부에 한국 조선업 수주 지원을 요청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현대미포조선과 대우조선해양, 한국조선해양, 메디콕스, 세진중공업 등 조선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정부는 다음달 시행되는 '단계적 일상회복'의 방역 계획을 오늘 오후 공개할 예정인데, 이 때문에 위드코로나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위드코로나 관련주 섹터에는 소비 관련주나 백신여권 관련주 등이 포함되는데, 특히 노랑풍선이나 모두투어, 에어부산, 대한항공 등 여행주가 좋은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여행 관련주 총정리(Feat. 러시아 코로나 백신)

     

    여행 관련주 총정리(Feat. 러시아 코로나 백신)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여행 관련주를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어제 러시아에서 코로나19 백신을 최초로 승인했다는 소식에 코로나

    kakao777.tistory.com


    오늘 전반적으로 장 초반 좋았던 움직임이 오전장 불안감으로 바뀌었고, 이내 다시 증시가 올라오면서 다이나믹한 장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전 한 때, KT의 회선 문제로 인해 인터넷이 먹통되었고, 이 때문에 KT 주가 변동 및 북한의 소행이라는 추측 때문에 빅텍 주가 역시 강세를 보였습니다.

     

    한 주의 시작인 월요일 벌써 많은 일이 일어나 정신 없지만, 이번 한 주도 모두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며 10월 25일 오늘의 증시현황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방법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방법

    이번 시간에는 11월 3일 코스피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금융플랫폼 기업 카카오페이(37730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페이는 10월 25일부터 10월 26일까지 이틀간 삼

    kakao777.tistory.com

    10월 5주 증시일정(삼성전자 실적발표 등)

     

    10월 5주 증시일정(삼성전자 실적발표 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삼성전자 실적발표 등 증시일정이 예정되어 있는 10월 5주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는 삼성전자와 LG전자 실적발표(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