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9월 2주 주식 관심종목(우리산업홀딩스 외 6종목)

by 주소남 2021. 9. 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9월 2주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관심종목을 살펴보기 전에 지난 한 주 증시를 되짚어보면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전체적인 우상향추세를 보인 가운데, 코스피지수는 전 주대비 +2.14% 상승한 3201.06포인트, 코스닥지수는 전 주대비 +2.96% 상승한 1053.85포인트로 한 주를 마감했습니다.

    코스피 시장에서는 기관투자자가 지속적인 매도세를 보였지만 외국인투자자의 적극적인 매수세 속에 증시가 상승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매도 우위를 보인 반면, 개인투자자들이 매수세를 이끌면서 지수를 끌고 왔고, 다행히 지난주 막판 외국인투자자도 순매수세를 보였습니다.

    다가오는 주에는 목요일 선물옵션동시만기일이 있지만 증시에 큰 영향을 미칠 이벤트는 없습니다. 다만 최근 강한 하락으로 인해 코스피와 코스닥은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 한 이후 올라오고 있는데, 이 추세선이 저항으로 인식될 가능성도 있어 여전히 주의가 필요한 장입니다.

    제가 소개하는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주식이 절대 아닙니다. 단지 제 블로그와 유튜브를 구독해주시는 분들과 서로 소통하고, 교류하고자 올려 놓는 종목으로, 위 종목에 대한 투자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에이치엘비파워부터 골든센츄리까지의 종목은 이전주나 혹은 그 전부터 관심종목으로 체크 후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을 제외하고 남은 종목이지만 더러 어디까지 상승할 수 있을지 체크하는 종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우리산업홀딩스부터 유한양행까지의 종목은 이번주 새롭게 편입시킨 관심종목으로, 주로 차트를 보고 체크했으며, 재무 상황 등은 고려하지 않은 단기 관심종목입니다.

     

    바로 진입해도 좋을 종목이 있는가 하면 하락 후 지지라인을 확인하고 접근해야 하는 종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위 종목으로 투자시에는 반드시 본인에게 적합한 종목인지 한 번더 체크가 필요합니다.

     

    9월 2주 주식 관심종목(우리산업홀딩스 외 6종목)

    에이치엘비파워(043220)

    에이루트(096690)

    골든센츄리(900280)

    우리산업홀딩스(072470) : 자동차 공조장치 관련 부품을 생산하는 완성차업계의 2차 공급 업체로 국내 주요 거래처는 한라비스테온공조와 현대모비스, 만조 등이 있고, 국외 수출 거래선은 DENSO, VALEO, BEHR, DELPHI 등. 테슬라 관련주, 전기차 관련주.

    한올바이오파마(009420) : 합성의약품과 바이오의약품의 연구 개발 및 제조, 판매 업체로 신약 부분은 자가면역질환과 안구질환, 면역항암 치료제 등의 바이오 신약 개발을 진행하는 기업.

    에스티팜(237690) : 원료의약품 CDMO 사업분야를 확장하여 신규 사업으로 새로운 치료제 분야인 핵산치료제로 진출해 사업을 하는 업체로 현재 아시아 1위, 글로벌 3위 내의 올리고뉴클레오타이드(oligonucleotide)제조 CDMO의 경쟁력을 보유. 핵산치료제 관련주.

    유한양행(000100) : 의약품, 화학약품, 공업약품, 수의약품, 생활용품 등의 제조 및 매매 업체로 의약품사업부문의 주요 품목으로는 아토르바, 코푸시럽, 로수바미브, 삐콤씨 등이 있고 이외에도 에이즈치료제C형간염치료제, 항생제 등을 수출사업에서 다루는 기업. 생활용품사업부문 주요 품목은 유한락스, 칫솔, 치약, 유한젠, 주방/세탁 세제 등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9월 2주 증시일정(현대중공업 공모청약 등)

     

    9월 2주 증시일정(현대중공업 공모청약 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현대중공업 공모청약 등이 예정되어 있는 9월 2주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9월 2주에는 현대중공업 공모청약(화,수)을 비

    kakao777.tistory.com

    대신밸런스제10호스팩 공모주 청약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