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9월 3주 주식 관심종목(지엘팜텍 외 7종목)

by 주소남 2021. 9. 1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9월 3주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관심종목을 살펴보기 전에 지난 한 주 증시를 되짚어보면 주 초반 양호한 상승추세 흐름을 이어가다가 주 중반 하락이 나왔고, 주 후반에는 크게 무너지지 않고 어느 정도 지지를 해주는 모습이었습니다.

     

    지난 한 주 코스피지수는 전 주대비 -2.35% 하락한 3125.76 포인트로 한 주를 마감했고, 코스닥지수는 전 주대비 -1.51% 하락한 1037.91 포인트로 한 주를 마감했습니다.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 모두 주 중반부터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도세가 이어졌습니다.

     

    이번 주말 해외증시가 전체적으로 약세를 보였고, 추석 연휴를 앞두고 있으며, 미국 선물옵션 동시만기일까지 껴있는 주이기 때문에 역시 변동성에 조심해야 하는 장세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번주에는 미국선물옵션동시만기일과 유럽종양학회, 한중외교장관 회담(왕이 외교부장관 방한), 아이폰13 공개 예정 등의 일정과 함께 공모청약 일정이 많이 잡혀있습니다.

    제가 소개하는 주식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주식이 아닌 개인 관심 종목이기 때문에, 위 종목에 대한 투자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주식 관심종목은 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골든센츄리부터 유한양행까지의 종목은 지난주나 혹은 그 전부터 관심종목으로 체크 후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을 제외하고 남은 종목들로 더러 어디까지 상승할 수 있을지 체크하는 종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전 주차의 관심종목에 대한 간단한 기업 설명은 이전 관심종목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더보기

    지엘팜텍부터 옵트론텍까지의 종목은 이번주 새롭게 편입시킨 관심종목으로, 주로 차트를 보고 체크했으며, 재무 상황 등은 고려하지 않은 단기 관심종목입니다.

     

    바로 진입해도 좋을 종목이 있는가 하면 하락 후 지지라인을 확인하고 접근해야하는 종목이 있기에, 위의 종목으로 투자시에는 반드시 본인에게 적합한 종목인지 한 번더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9월 3주 주식 관심종목(지엘팜텍 외 7종목)

    골든센츄리(900280)

    우리산업홀딩스(072470)

    한올바이오파마(009420)

    유한양행(000100)

    지엘팜텍(204840) : 의약품 제조 및 판매 업체로, 개량신약 및 제네릭, 차별화된 컨셉을 적용한 일반의약품의 연구개발 진행 하는 기업. 2018년 1월 KGMP 보유업체인 지엘파마의 지분 100% 를 인수하여 종속회사로 편입하였으며, ODM 사업과 지엘파마의 호르몬제제 생산라인 등을 적극 활용한 B2B 영업까지 사업영역을 확장.

    까뮤이앤씨(013700) : 토목공사 등의 종합건설 사업과 PC 제품의 제조 및 판매 사업, 부동산 임대 사업 등을 하는 업체로 PC공법을 이용한 국내외 대형 건축물의 외관공사와 조립식 아파트 건설 및 공장 건설 등을 수행하여 공기단축과 우수한 시공능력을 인정 받는 기업. 인테리어 관련주,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관련주.

    알에프텍(061040) : 모바일 기기의 부가장치 제조 및 판매 사업을 하는 IT 사업과 LED 조명기기 제조 및 판매 사업을 하는 업체로 IT 사업은 모바일기기 부가제품을 삼성전자에 ODM 방식으로 공급. 신성장동력으로 히알루론산 필러와 보톨리눔 독소를 활용한 바이오 의약품 등을 연구 개발, 제조 중. 삼성페이, 보톡스 관련주.

    옵트론텍(082210) : 광학부품의 생산 및 판매 업체로 유리 기반 광학부품 전문 업체. 스마트기기의 카메라에 적용되는 이미지센서용 필터와 디지털카메라, CCTV 및 전장용으로 사용되는 광학렌즈 및 렌즈모듈, 모바일용 스마트기기 카메라에 사용되는 가변조리개 등을 제조해 판매. 샤오미 관련주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신한제8호스팩 공모주 청약방법

     

    신한제8호스팩 공모주 청약방법

    이번 시간에는 9월 중 신규 상장하는 스팩주 신한제8호스팩(39336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제8호스팩은 9월 13일부터 9월 14일까지 이틀간 신한금융투자를 통해 공모

    kakao777.tistory.com

    바이오플러스 공모주 청약방법

     

    바이오플러스 공모주 청약방법

    이번 시간에는 9월 27일 신규 상장하는 생체재료 연구 기업 바이오플러스(09943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오플러스는 9월 13일부터 9월 14일까지 이틀간 키움증권을

    kakao777.tistory.com

    9월 3주 증시일정(미국 선물옵션동시만기일 등)

     

    9월 3주 증시일정(미국 선물옵션동시만기일 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미국 선물옵션동시만기일 등이 예정되어 있는 9월 3주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9월 3주에는 미국 선물옵션 동시 만기일(금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