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8월5주 ~ 9월1주 주식 관심종목(에이치엘비파워 외 4종목)

by 주소남 2021. 8. 3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8월5주 ~ 9월1주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관심종목을 살펴보기 전에 지난 한 주 증시는 지지난주 하락을 어느 정도 만회하는 상승장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지난주 일시적인 상승이 나왔다고 하더라도 여전히 증시 방향이 완전히 상승으로 돌아온 것은 아니기 때문에 여전히 유의해야 할 필요는 있습니다.

    지난 한 주 코스피지수는 전 주대비 +2.4% 상승한 3133.90 포인트에 한 주를 마감했고, 상대적으로 기관투자자의 순매수세가 돋보이는 한 주였습니다.

    코스닥지수는 지난 한 주 무려 전 주대비 5.75% 상승한 1023.51 포인트를 기록했는데, 이전에 이탈한 추세선 부근까지 강한 반등을 이루어 냈으며, 개인투자자들이 중심이 되어 지수를 끌어올렸습니다.

    다가오는 주에는 MSCI지수 리밸런싱과 국회 본회의, 일진하이솔루스 상장 등이 예정되어 있는데, 해외 증시 영향과 최근 좋은 상승 흐름이 주 초반에는 이어질 수 있지만 여전히 공격적인 투자를 하려면 손절라인은 짧게 잡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가 소개하는 주식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주식이 절대 아닙니다. 단지 제 블로그와 유튜브를 구독해주시는 분들과 서로 소통하고, 교류하고자 올려 놓는 종목으로 위 종목에 대한 투자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씨엠에스에듀부터 리드코프까지의 종목은 이전주나 혹은 그 전주부터 관심종목으로 체크 후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을 제외하고 남은 종목이지만 더러 어디까지 상승할 수 있을지 체크하는 종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에이치엘비파워부터 골든센츄리 까지의 종목은 이번주 새롭게 편입시킨 주식 관심종목으로 재무 상황 등은 고려하지 않았으며, 주로 차트를 보고 체크한 단기 관심종목입니다.

     

    바로 진입해도 좋을 종목이 있는가 하면 하락 후 지지라인을 확인하고 접근해야 하는 종목이 포함되어 있기에, 위 종목으로 투자시에는 반드시 본인이 한 번 더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8월5주 ~ 9월1주 주식 관심종목(에이치엘비파워 외 4종목)

    씨엠에스에듀(225330)

    리드코프(012700)

    에이치엘비파워(043220) : 선박용 탈황설비(SOx Damper)와 발전플랜트설비 Damper, 전력배전설비 Busway, 전기에너지저장시스템(ESS) 제조 및 판매 업체로 에이치엘비 그룹에 속해있는 업체. ESS 관련주.

    에이루트(096690) : POS Printer, Label Printer, Mobile Printer, 신용카드 조회기용 Printer Mechanism을 포함하는 미니 프린터 제조업체로 설립되었는데 최근 신규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수소발전사업에 대한 타당성 검토를 마치고 사업을 본격화. 또한 바이오 사업을 위해 지난 5월 항암 바이러스 치료제 개발기업 바이로큐어의 유상증자에 참여해 30억원을 투자하는 등 바이오 사업도 병행.

    골든센츄리(900280) : 3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는 지주회사로 실질적인 영업회사는 중국 내에 있는 양주금세기와 낙양금세기이며, 트액터용 휠의 생산 및 판매를 주사업으로 영위. 농업 관련주. 국내 상장 중국주식.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8월 4주 주식 관심종목(씨엠에스에듀 외 1종목)

     

    8월 4주 주식 관심종목(씨엠에스에듀 외 1종목)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요즘 전체적으로 장이 좋지 않아 지난주 관심종목이 없어 공유하지 않았습니다. 이번주도 마찬가지로 최근 전체적인 시장 흐름이 조금은 몸

    kakao777.tistory.com

    sk리츠 공모주 청약 방법

     

    sk리츠 공모주 청약 방법

    이번 시간에는 9월 상장일을 앞두고 있는 리츠 주식 sk리츠(39540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k리츠는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사흘간 한국투자증권과 삼성증권, SK증권,

    kakao777.tistory.com

    에이비온 공모주 청약 방법

     

    에이비온 공모주 청약 방법

    이번 시간에는 9월 코넥스 시장에서 코스닥 시장으로 기술특례 제도를 활용해 이전 상장일을 앞둔 정밀항암신약 개발 기업 에이비온(20340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