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주 청약 정보

sk리츠 공모주 청약 방법

by 주소남 2021. 8. 30.

목차

    이번 시간에는 9월 상장일을 앞두고 있는 리츠 주식 sk리츠(39540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k리츠는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사흘간 한국투자증권과 삼성증권, SK증권, 하나금융투자를 통해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데, 어떤 기업이고, 수요 예측 결과와 공모가 산정 과정은 어떠했는지, 중복 청약은 가능한지 등을 종합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k리츠(395400)는 어떤 기업?

     

    sk리츠의 정식 명칭은 '에스케이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로 자산을 부동산에 투자하여 임대수익 및 매각수익을 주주에게 배당하는 것을 목적으로「부동산투자회사법」에 따라 설립된 회사입니다.

    주식시장에 상장되어 거래되는데, 주가 차익실현보다는 배당을 우선적으로 생각해 투자하게 되는 것이 일반적이고, 부동산 경기에 영향을 받습니다.

     

    sk리츠 주식을 보유한다면 매년 1월 1일과 4,7,10월 1일을 배당기산일로 하여 1년에 4차례 분기 배당금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sk리츠 관련주는 있을까?(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sk리츠는 sk주식회사가 지분 100%를 소유한 sk리츠운용이 운용하는 펀드로 SK그룹에 속해있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따라서 SK그룹 관련주가 sk리츠 관련주가 될 수 있으나, 시장에서 관련 움직임은 없습니다.

     

    sk리츠는 현재 주식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ESR켄달스퀘어리츠, NH프라임리츠, 디앤디플랫폼리츠, 롯데리츠 등과 함께 리츠 관련주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sk리츠가 투자하는 부동산은?

    SK리츠는 SK서린빌딩과 클린에너지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주)를 통해 전국 116개 주유소에 투자해 임대 수익을 받습니다.

    sk서린빌딩의 경우 종로구 종로 26외 1필지에 위치하고 있고, 지하 7층, 지상 36층까지 된 빌딩으로 SK이노베이션 및 그 계열회사, SK E&S 등이 입주해 있습니다.

     

    임대료율은 3.9%, 임대차 기간은 5년이며 연간 약 392억원의 임대료가 발생합니다.

    또한 전국 116개 주유소에서 연 321억원의 임대료가 발생되며, 임대료율은 4.2%, 임대차 기간은 10년이기 때문에 안정적인 배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sk리츠 실적(재무제표)

    sk리츠는 자본금 3억원으로 설립일부터 6월 30일까지 현금 흐름은 많지 않았습니다.

     

    sk리츠 공모와 공모가

    sk리츠는 이번 공모로 46,510,266주를 100% 신주모집으로 공모하고, 공모가는 5,00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sk리츠 공모가 산정 과정이었던 수요예측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sk리츠 수요예측 결과

    sk리츠는 지난 8월 23일부터 24일까지 706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451.6대 1의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리츠 주식 특성상 공모가가 대부분 5,000원으로 고정되기 때문에, 기관투자자들도 대부분 공모가를 5,000원으로 적어냈고, sk리츠 공모가 역시 5,00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지난 8월 27일 신규 상장한 디앤디플랫폼리츠가 244.81대1, 지난 2019년 상장한 롯데리츠 수요예측 경쟁률이 358.06대 1이었던 것을 감안하면 sk리츠 수요예측은 흥행에 성공했다고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sk리츠 공모주 청약가능 증권사와 중복청약 가능 유무

    sk리츠 공모주 청약가능 증권사는 한국투자증권과 삼성증권, SK증권, 하나금융투자로 중복청약은 불가능합니다.

     

    sk리츠 공모주 청약 일정

    sk리츠는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청약을 진행 후 9월 3일 납입 및 환불, 배정을 거쳐 9월 중 코스피 시장에 신규 상장 예정입니다.

     

    sk리츠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

    SK리츠 공모주는 위의 네 곳 증권사에서 청약이 가능한데, 한국투자증권과 삼성증권이 각각 4,381,232주로 가장 많은 물량을 배정하고, SK증권이 2,190,616주, 하나금융투자가 300만주를 대상으로 일반 청약을 진행합니다.

     

    sk리츠 공모주 청약 방법 -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은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청약일 초일 전일까지 당사 청약가능계좌를 보유한 고객이거나 청약일 현재 제휴은행 개설 뱅키스 위탁계좌 또는 온라인 개설 위탁계좌와 스마트폰 개설 위탁계좌 보유 고객을 통해 sk리츠 공모주 청약을 진행합니다.

     

    HTS와 홈페이지, 한국투자주식(스마트폰 앱)을 이용한 온라인 청약과 영업점 내점, 영업점 유선,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 등의 오프라인 청약이 가능합니다.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를 통해 공모주 청약하는 방법은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의 '뱅킹/대출/청약' - '청약' - '공모주/실권주 청약' - '공모주/실권주 청약 종목조회/신청' 메뉴에서 청약할 수 있습니다.

     

    sk리츠 공모주 청약 방법 - 삼성증권

    삼성증권 역시 마찬가지로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청약이 가능합니다. 일반, 우대 청약 자격이 있기는 하지만 온라인전용 청약자격이 있기 때문에 삼성증권 계좌를 보유하고 있다면 사실상 청약 자격 문턱은 낮습니다.

     

    삼성증권 POP HTS와 mPOP, ARS를 이용한 온라인 청약과 영업점 내점, 유선,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 등을 통한 오프라인 청약이 가능합니다.

     

    삼성증권을 통해 sk리츠 공모주 청약하는 방법은 이전의 삼성증권 공모주 청약방법포스팅을 참조하시면 쉽게 공모주 청약을 따라할 수 있으니 관련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삼성증권 공모주 청약방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SK아이이테크놀로지(SKIET) 공모주 청약일로 삼성증권도 skiet 공모주 청약을 할 수 있습니다. 일전 포스팅에서 미래에셋대우와 모바일증

    kakao777.tistory.com

     

    sk리츠 공모주 청약 방법 - SK증권

    sk증권도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sk리츠 공모주 청약을 진행합니다. 청약개시일 직전일까지 종합위탁계좌를 개설한 고객에 한하며, HTS(주파수W), MTS(주파수), 홈페이지(WEB), ARS 등을 이용한 온라인 청약과 영업점 내점 청약 등의 오프라인 청약이 가능합니다.

    sk증권 홈페이지에서 sk리츠 청약하는 방법은 홈페이지 상단 위쪽의 작대기 세개 버튼을 선택 후 나오는 화면에서 왼쪽의 '청약' - '공모주청약' 메뉴에서 청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sk리츠 공모주 청약 방법 - 하나금융투자

    하나금융투자도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sk리츠 공모주 청약을 진행합니다. 지점 내방 청약과 홈페이지 및 HTS, MTS 등의 온라인 청약, 유선 및 ARS 등의 오프라인 청약이 가능하고, 청약증거금률은 50%입니다.

    하나금융투자 홈페이지를 통한 sk리츠 공모주 청약 방법은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의 '온라인지점' - '청약/권리' - '공모주/실권주 청약' - '청약신청/조회취소' 메뉴에서 청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sk리츠 균등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 증거금은 얼마?

     

    sk리츠 공모가는 5,000원이고, 최소 청약 수량은 10주입니다. 청약 증거금률 50%를 설정하면 25,000원 + 청약 수수료만 있다면 sk리츠 균등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sk리츠 공모주 청약을 진행할 수 있는 증권사 중 경쟁률이 같다면 당연히 배정 물량이 많은 한국투자증권과 삼성증권에서 청약하는 것이 더 많은 sk리츠 주식을 받을 수 있으며, 이 쪽으로 경쟁이 몰릴 경우 오히려 배정 주식 수가 낮지만 경쟁률이 낮은 곳에서 청약하는 것이 더 많은 sk리츠 주식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sk리츠 공모주 청약 관심있으신 분들은 위의 정보 체크해서 활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디앤디플랫폼리츠 상장, 공모가 넘길까

     

    디앤디플랫폼리츠 상장, 공모가 넘길까

    8월 27일은 리츠 주식 디앤디플랫폼리츠(377190) 주식 상장일입니다. 신규 상장하는 디앤디플랫폼리츠는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공모주 상장일, 공모가를 넘길

    kakao777.tistory.com

    2021년 8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 2

     

    2021년 8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 2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지난 2021년 8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포스팅 이후 현재 다시 점검해보니 2021년 8월 공모주 청약일정에 변동이 있어 별도 포스팅을 통해 안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