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주 청약 정보

와이엠텍 공모주 청약 방법

by 주소남 2021. 8. 31.

목차

    이번 시간에는 9월 10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하는 신재생에너지 소재 부품 강소 기업 와이엠텍(27364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와이엠텍은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이틀간 KB증권을 통해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데,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 결과와 공모가 산정 과정은 어떠했는지, 중복 청약은 가능한지 등을 종합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와이엠텍(273640)은 어떤 기업?

     

    신재생에너지 소재 부품 강소기업으로 전기차(EV) 릴레이 전문 기업입니다. EV릴레이는 에너지저장장치(ESS), 무정전 전원장치(UPS), 전기차 충전기 등에 사용되는 직류 고전압 제어 필수 부품입니다.

     

    EV릴레이는 전기에너지를 안정적으로 제어하는 스위치 장치인데, 조금 쉽게 말하면 태양광으로 발전을 한 전기를 ESS로 보낼 때 과충전이 되면 화재가 발생할 수 있는데, 과충전 전에 전기를 끊어주는 스위치라고 이해하면 쉽습니다.

    와이엠텍은 EV릴레이를 국산화했고, 가스 절연 기밀 기술과 양방향 아크 차단 기술 등으로 고전압, 고전력 제품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전기차용 DV 800V급 제품을 개발하여 전기차, 수소전기차 시장에 본격 진출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스 절연 기밀 기술과 양방향 아크 차단 기술, 피드백 접점을 통한 주접점 감시 기술, 대용량 제품의 설계 기술 등 4대 원천기술을 보유중이고, 국내 3대 2차전지 제조사를 비롯하여 전세계 21개국 350개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와이엠텍 관련주는 있을까?(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시장에서 와이엠텍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은 없습니다. 향후 와이엠텍은 전기차 관련주나 ESS(에너지저장장치) 관련주, UPS 관련주, 수소차 관련주,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와이엠텍 실적(재무제표)

    와이엠텍은 지난해 기준 약 170억원의 매출과 약 45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린 기업으로, 이는 전년 대비 각각 38.4%, 331.7% 증가한 수치입니다.

     

    올해 반기까지 실적만으로도 올해 실적 성장성이 예상되고 있는데, 통상 EV릴레이 매출은 하반기에 집중되기 때문에 사실상 올해 최대 실적 경신이 전망되고 있습니다.

     

    와이엠텍 공모와 공모가

    와이엠텍은 이번 공모로 총 60만주를 100% 신주모집으로 공모합니다. 와이엠텍 공모가는 28,000원으로 확정되었는데, 공모가 산정 과정이었던 수요예측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와이엠텍 수요예측 결과

    와이엠텍은 지난 8월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1,630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1,696.19대 1의 높은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수요예측에 참여한 1,630곳 중 무려 1,575곳이 와이엠텍 측이 제시한 공모가 밴드(21,000 ~ 25,000원) 상단 초과로 공모가를 적어냈고, 32곳이 공모가 밴드 상위 75% 초과 ~ 100% 이하를 적어내는 등 수요예측은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결국 와이엠텍 공모가는 공모가 밴드 상단을 초과하여 28,000원으로 확정되었고,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청약을 앞두고 있습니다.

     

    와이엠텍 공모주 청약가능 증권사와 중복청약 가능 유무

    와이엠텍은 이번 상장시 KB증권을 대표 주관회사로 선정했고, 이외의 주관회사나 인수 회사는 없습니다. 즉, 와이엠텍 공모주는 오직 KB증권에서만 청약 가능하고, 당연히 중복 청약은 불가능합니다.

     

    와이엠텍 공모주 청약일정

    와이엠텍 공모주 청약 일정을 체크해보면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기관투자자와 일반투자자 청약을 거쳐 9월 3일 납입, 배정, 환불을 진행하고, 9월 10일 금요일 코스닥 시장 신규 상장 예정입니다.

     

    와이엠텍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

    와이엠텍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은 전체 공모주 60만주의 25%인 15만주 입니다.

     

    와이엠텍 장외가 살펴보기

    <와이엠텍 장외가, 출처 : 38커뮤니케이션>

    와이엠텍 장외가는 현재 청약을 앞두고 42,000 ~ 45,000원대에 형성되어 있습니다.(38커뮤니케이션 기준)

     

    와이엠텍 공모주 청약방법 - KB증권

    KB증권은 8월 31일부터 9월1일까지 일반청약자를 대상으로 와이엠텍 공모주 15만주 청약을 진행합니다.

    와이엠텍 청약 개시일 직전일까지 개설된 청약 가능 계좌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HTS와 MTS, 홈페이지 등의 온라인 청약과 지점 내방, 유선청약, ARS 청약 등이 가능합니다.

    청약한도 우대 기준은 위의 표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와이엠텍 공모주는 15만주 가운데 절반인 75,000주 이상을 균등배정 방식으로 배정하고, 나머지 청약 수량을 비레배정 방식으로 배정합니다.

     

    청약 수수료는 등급마다 차이가 있는데, 온라인의 경우 일반 등급은 1,500원, 나머지 등급의 청약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와이엠텍 청약증거금은 모든 고객에 동일한 50%입니다.

    KB증권 홈페이지를 통한 공모주 청약 방법은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의 '뱅킹/대출' - '청약' - '공모주/실권주/채권청약' 메뉴를 통해 와이엠텍 공모주 청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와이엠텍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 증거금은 얼마?

     

    와이엠테 공모가는 28,000원이고, 최소 청약 수량은 10주, 청약증거금률은 50%입니다. 즉, 청약이 가능한 KB증권 계좌에 14만원 + 청약 수수료만 있다면 와이엠텍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관심과 정부의 탄소중립 사업 등으로 인해 신재생에너지 기업인 와이엠텍은 수요예측에서 흥행에 성공했고, 공모가가 사측이 제시한 밴드보다 조금 높아지기는 했지만, 청약 경쟁률도 높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와이엠텍 공모주 청약 관심있으신 분들은 위 내용 참고해서 청약 진행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와이엠텍 상장 전에 청약 경쟁률 등을 포함해 다시 한 번 관련 포스팅을 진행할테니, 제 블로그 카테고리의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를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2021년 8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 2

     

    2021년 8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 2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지난 2021년 8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포스팅 이후 현재 다시 점검해보니 2021년 8월 공모주 청약일정에 변동이 있어 별도 포스팅을 통해 안

    kakao777.tistory.com

    8월 5주 ~ 9월 1주 증시일정(일진하이솔루스 상장 등)

     

    8월 5주 ~ 9월 1주 증시일정(일진하이솔루스 상장 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일진하이솔루스 상장 등이 예정되어 있는 8월 5주 ~ 9월 1주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에는 일진하이솔루스 신규 상

    kakao777.tistory.com

    sk리츠 공모주 청약 방법

     

    sk리츠 공모주 청약 방법

    이번 시간에는 9월 상장일을 앞두고 있는 리츠 주식 sk리츠(39540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k리츠는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사흘간 한국투자증권과 삼성증권, SK증권,

    kakao777.tistory.com

    에이비온 공모주 청약 방법

     

    에이비온 공모주 청약 방법

    이번 시간에는 9월 코넥스 시장에서 코스닥 시장으로 기술특례 제도를 활용해 이전 상장일을 앞둔 정밀항암신약 개발 기업 에이비온(20340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