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주 청약 정보

에이비온 공모주 청약 방법

by 주소남 2021. 8. 29.

목차

    이번 시간에는 9월 코넥스 시장에서 코스닥 시장으로 기술특례 제도를 활용해 이전 상장일을 앞둔 정밀항암신약 개발 기업 에이비온(20340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이비온은 8월 30일부터 31일까지 미래에셋대우증권과 한화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등을 통해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데,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 결과와 공모가 산정 과정은 어떠했는지, 중복 청약은 가능한지 등을 종합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이비온(203400)은 어떤 기업?

     

    에이비온은 정밀항암신약 개발 기업으로 바이오마커 기반 혁신항암신약 개발 업체입니다.

    환자 맞춤형 표적 항암치료가 가능한 '정밀 종양학(프레시전 온콜로지, Precison Oncology)'기술을 바탕으로 신약 연구를 진행중입니다.

     

    에이비온 관련주는 있을까?(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에이비온을 토대로 만들어진 관련주는 없습니다. 다만, 에이비온은 자체적으로 향후 표적항암 관련주나 바이오 관련주, 현재 개발 중인 'ABN401'과 'ABN101'은 각각 비소세포폐암과 다발성경화증을 타깃으로 하기 때문에 관련주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또한 'ABN101'은 최근 코로나19 치료제로 인터페론 약물 가능성이 대두됨에 따라 코로나19 치료제로 동시 개발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로도 움직임을 같이할 수 있습니다.

     

    에이비온 실적(재무제표)

    에이비온은 지난해 약 20억원의 매출을 올렸지만 바이오 기업이다보니 신약개발 등으로 적자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적자가 이어지고 있음에도 코스닥 시장에 이전 상장할 수 있는 이유는 기술특례 상장 제도를 활용했기 때문으로, 바이오주 특성상 파이프라인 성공으로 인해 적자를 모두 메우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실적 관련 부분은 크게 체크 할 것은 없습니다.

     

    에이비온 공모와 공모가

    에이비온은 이번 공모로 총 228만주를 신주모집으로 공모합니다. 에이비온 공모가는 17,000원으로 확정되었는데, 공모가 확정 과정이었던 수요예측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이비온 수요예측 결과

    에이비온은 지난 8월 24일부터 25일까지 385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139.36대 1의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코스닥 이전 상장 종목의 경우 일반 신규상장 주식 보다 수요예측이나 공모청약 경쟁률이 떨어지는데, 지난 13일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한 엠로의 경우 수요예측 경쟁률이 685.6대 1이었더는 것을 비교해 보아도 수요예측이 흥행에 성공했다고 보기는 조금 어려울 것 같습니다.

     

    수요예측에 참여한 385곳 중 에이비온 측이 제시한 공모가 밴드(14,500 ~ 17,000원) 상단 초과로 공모가를 적어냈고, 212곳이 공모가 밴드 상위 75% 초과 ~ 100% 이하를 적어내는 등 분위기 자체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결국 에이비온 공모가는 공모가 밴드 최상단인 17,000원으로 확정되었고, 상장일을 앞두고 있습니다.(9월 중 상장, 상장일은 현재까지는 미정)

     

    에이비온 공모주 청약가능 증권사와 중복청약 가능 유무

    에이비온은 이번 이전 상장시 미래에셋대우증권과 한화투자증권이 공동대표 주관사를 맡고, 유진투자증권이 인수회사로 참여했습니다. 이 세 곳의 증권사를 통해 에이비온 공모주 청약 신청이 가능하고, 중복 청약은 불가능합니다.

     

    에이비온 공모주 청약일정

    에이비온 공모주 청약 일정을 살펴보면 8월 30일부터 31일까지 기관투자자와 일반투자자 청약을 거쳐 9월 2일 납입과 환불, 배정이 이루어지며 이후 상장합니다.

     

    에이비온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

    에이비온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은 총 57만주로, 증권사별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은 미래에셋대우증권이 353,400주, 한화투자증권이 165,300주, 유진투자증권이 51,300주입니다.

     

    에이비온 현재가 살펴보기

    에이비온은 현재 코넥스 시장에서 거래되기 때문에, HTS로 주문이 가능한 주식입니다. 아직 상장일이 확정되지는 않았지만 이번 청약을 거쳐 상장일에는 코넥스 종목은 상장폐지되고, 코스닥 종목으로 넘어오게 되며 기존 차트는 이어집니다.

     

    에이비온은 현재 17,650원(8월 27일 종가 기준)에 거래되고 있고, 이전 상장이 결정된 4월 이후로는 당시보다 두 배정도 주가가 올랐습니다.

     

    에이비온 공모주 청약 방법 - 미래에셋대우증권

    에이비온 상장 공동대표 주관회사인 미래에셋대우는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353,400주)이 가장 많은 증권사로 8월 30일부터 31일까지 청약을 진행합니다.

     

    HTS와 MTS, Web, ARS 등의 온라인 매체 청약과 영업점 내점과 유선 등의 영업점 오프라인 청약 등을 진행하고, 청약 증거금율은 50%입니다.

     

    미래에셋대우증권을 통한 공모주 청약 방법은 미래에셋대우 공모주 청약 방법포스팅에서 자세히 설명해 놓았으니 에이비온 공모주 청약도 아래 포스팅을 보시면 쉽게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미래에셋대우 공모주 청약 방법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미래에셋대우 공모주 청약 방법

    kakao777.tistory.com

     

    에이비온 공모주 청약 방법 - 한화투자증권

    에이비온 상장 공동 대표 주관회사인 한화투자증권도 165,300주에 대해 8월 30일부터 31일까지 일반투자자 공모청약을 진행합니다.

    홈페이지나 HTS, ARS, 모바일 청약 등을 통해 에이비온 청약을 할 경우 청약 자격에는 제한이 없고, 일반과 Family, Gold 등급은 1,000원의 청약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한화투자증권 홈페이지를 통한 에이비온 청약 방법은 홈페이지 상단의 '계좌,뱅킹' - '청약' - '청약신청/취소' - '청약신청' 메뉴를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에이비온 공모주 청약 방법 - 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은 세 증권사 중 가장 적은 51,300주에 대해 에이비온 일반투자자 공모주 청약을 8월 30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합니다.

     

    ARS를 제외한 영업점 내방이나 HTS, WEB의 온라인, 유선 청약이 가능하고, 온라인 청약시 청약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유진투자증권을 통한 에이비온 공모주 청약 방법은 청약일, 홈페이지 접속&로그인 후 상단의 '대출청약/서비스' - '권리/청약' - '공모주/실권주 청약' - '청약내역/신청' 메뉴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에이비온 균등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 증거금은 얼마?

    에이비온 공모가는 17,000원이고, 최소 청약 수량은 10주입니다. 즉, 17만원에 청약증거금률 50%를 설정하면 85,000원 + 청약 수수료만 있다면 에이비온 공모주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현재 코넥스 시장에서 거래되고 있는 에이비온 주가가 공모가 대비 큰 차이를 보이지 않기 때문에, 에이비온 주가가 상승하지 못한다면 공모청약 경쟁률은 자연스럽게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이전 상장 종목의 경우에는 청약일이나 상장일을 앞두고 주가가 얼마인지가 청약 경쟁률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에이비온 주가 추이를 잘 살펴보고 청약 관심있으신 분들은 신청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2021년 8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2021년 8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2021년 8월에 공모주 청약을 할 수 있는 종목들의 청약 일정을 총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블로그에는 공모주 청약 일정을 따로 정리하고, 8월 신규상장 예정 주식은 종목들을 통합하여 정리

    kakao777.tistory.com

    엠로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Feat. 시초가)

     

    엠로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Feat. 시초가)

    8월 13일 금요일은 공급망관리(SCM) 솔루션 기업 엠로(058970) 상장일입니다. 엠로는 신규 상장이 아닌 이전 상장입니다. 현재 코넥스 시장에 상장되어 있고, 8월 13일, 코넥스에서 코스닥으로 이전상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