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8월 4주 주식 관심종목(씨엠에스에듀 외 1종목)

by 주소남 2021. 8. 2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요즘 전체적으로 장이 좋지 않아 지난주 관심종목이 없어 공유하지 않았습니다.

     

    이번주도 마찬가지로 최근 전체적인 시장 흐름이 조금은 몸을 사려야 할 때라, 많지는 않으나 그래도 이번주에는 관심종목 포스팅을 해야하겠기에 짧게나마 남깁니다.

     

    미리 안내하지만 제가 소개하는 주식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주식이 아닌 단순 개인 관심종목이기 때문에 아래 종목으로 인한 투자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관심종목을 살펴보기 전에 지난 한 주 증시를 되돌아보면 월요일 대체휴일로 인한 휴장 이후 미국 테이퍼링 관련된 투자 심리 저하로 인해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매도세가 연일 나왔습니다.

     

    코스피지수는 지난 한 주동안 전 주대비 -3.49% 하락한 3,060.51 포인트로 한 주를 마감했고, 코스닥지수는 무려 -7% 하락한 967.90 포인트로 한 주를 마감했습니다.

    현재 코스피와 코스닥 주봉차트상 모두 추세선을 이탈한 상황에서 강한 하락이 나왔고, 특히 코스피지수는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재차 약해지는 구간이기 때문에 우려가 되며, 그나마 코스닥지수가 현재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어 기술적반등이 기대되기도 합니다.

     

    기술적반등이라는 말이, 반등이 나와야 기술적 반등이지, 이 부근을 지지하지 못하고 하락할 경우에는 투자심리가 더욱 무너지며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기에, 여전히 조심해야 하는 장세임은 맞습니다.

    개인적으로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할 때 부터 전체적으로 시장 위험을 느껴 개인적으로는 어느 정도 대응을 해 놓은 상황이고, 지켜보던 대부분의 관심종목도 삭제했습니다.

    때문에 지난주부터 이어져오는 관심종목은 없고, 이번주 차트를 보고 새롭게 편입한 관심종목은 씨엠에스에듀와 리드코프입니다.

     

    바로 진입해도 좋을 종목이 있는가 하면 하락 후 지지라인을 확인하고 접근해야 하는 종목이 있기 때문에 위 종목으로 투자시에는 반드시 본인에게 맞는 종목인지 한 번더 체크해야 할 것 같습니다.

     

    8월 4주 주식 관심종목(씨엠에스에듀 외 1종목)

    씨엠에스에듀(225330) : 온,오프라인 융합사고력 및 영재 교육사업, 학원 프랜차이즈 사업, 해외/유아 콘텐츠 사업, 출판사업을 주된 사업으로 하는 업체로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융합 콘텐츠를 제공하는 전문 교육 기업. 온라인교육, 코딩, 메타버스 관련주.

    리드코프(012700) : 5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한 기업으로 석유 사업과 소비자금융사업, 휴게소 사업 등을 주로 하는 업체. 특히 S-Oil과 일반대리점 계약을 진행했고, 소비자금융에서는 제2금융권으로써 업계 최초의 인터넷 대출을 실시해 규모를 늘리고 있음.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8월 4주(23일 ~ 27일) 증시일정(바이젠셀 상장 등)

     

    8월 4주(23일 ~ 27일) 증시일정(바이젠셀 상장 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바이젠셀 상장 등이 예정되어 있는 8월 4주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8월 4주차에는 바이젠셀 신규 상장(수)을 비롯하여 일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