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8월 1주 주식 관심종목(골드퍼시픽 외 7종목)

by 주소남 2021. 8. 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8월 1주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안내하지만 제가 소개하는 주식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무료 추천주 형식으로 드리는 종목이 아닌, 개인 단순 관심 종목이기 때문에 아래 관심 종목으로 인한 투자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참고용으로만 활용하세요)

    관심종목을 살펴보기 전에 지난 한 주 증시를 되짚어보면 지난 한 주는 비교적 힘든 장이 계속해서 연출되었던 것 같습니다.

     

    한 주의 시작인 월요일부터 증시가 하락하더니 지난 금요일에는 양지수 모두 -1%대 하락세를 보이면서 전체적으로 시장 분위기가 무거웠습니다.

    코스피 시장에서는 외국인투자자들이, 코스닥 시장에서는 기관투자자들이 강한 매도세를 쏟아내면서 시장 하락을 부추겼습니다.

    결국 지난주 한 주동안 코스피지수는 전 주 대비 -1.60% 하락한 3,202.32 포인트로 한 주를 마감했고, 코스닥지수는 전 주 대비 -2.31% 하락한 1031.14 포인트로 한 주를 마감했습니다.

     

    현재 코스피와 코스닥지수 모두 주봉차트상 추세선 부근에 맞닿아 있습니다. 즉,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위치로 추가 하락이 나온다면 투자심리가 무너질 수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보수적으로 접근 및 대응이 필요한 때 입니다.

    다가오는 8월 1주에는 미국, 중국 블랙리스트 기업 투자금지 시행 및 최재형 전 감사원장 대권 출마 선언, 카카오뱅크 신규상장 등의 일정과 함께 크래프톤, 원티드랩, 프랠티어, 엠로, 한컴라이프케어, 디앤디플랫폼리츠, 딥노이드 등의 증시 일정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제가 소개하는 관심종목은 추천주가 아닙니다. 제 블로그와 유튜브를 구독해주시는 분들과 서로 소통하고, 교류하고자 올려 놓는 종목으로, 위 종목에 대한 투자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중앙백신부터 케이피엠테크까지의 종목은 이전주나 혹은 그 전부터 관심종목으로 체크 후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을 제외하고 남은 종목이지만 더러 어디까지 상승할 수 있을지 체크하는 종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전 관심종목에 대한 간단한 기업 설명은 이전주나 혹은 그 전주 관심종목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더보기

    골드퍼시픽부터 다날까지의 종목은 이번주 새롭게 편입시킨 관심종목으로, 전체적으로 좋은 시장은 아니기 때문에 대폭 관심종목 숫자를 줄였습니다.

     

    주로 차트를 보고 체크했고, 재무 상황 등은 고려하지 않은 단기 관심종목이며, 바로 진입해도 좋을 종목이 있는가 하면 하락 후 지지라인을 확인하고 접근해야 하는 종목도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2021년 8월 주식 관심종목

    중앙백신(072020)

    에스텍파마(041910)

    KMH하이텍(052900)

    랩지노믹스(084650)

    케이피엠테크(042040)

    골드퍼시픽(038530) : 핸드메이드 가죽제품 제작, 판매 등의 패션 사업과 의약품 도소매 등의 바이오 사업, 기타 사업 등을 하는 업체로 브랜드 hoze를 OEM 방식으로 생산.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다날(064260) : 소프트웨어 개발, 수출 및 판매 업체로 커머스 사업과 디지털콘텐츠 사업, 프랜차이즈 사업, 렌탈서비스 사업 등을 하며,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주 사업으로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결제 및 인증 사업을 진행. 전자결제 관련주.

    모나미(005360) : 1963년 5월 '모나미 153' 볼펜을 출시해 현재 문구 사업과 컴퓨터 소모품 사업, 기타 사업 등을 하는 업체. 반일 및 애국 테마주.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2021년 8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2021년 8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2021년 8월에 공모주 청약을 할 수 있는 종목들의 청약 일정을 총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블로그에는 공모주 청약 일정을 따로 정리하고, 8월 신규상장 예정 주식은 종목들을 통합하여 정리

    kakao777.tistory.com

    크래프톤 공모주 청약 방법(중복청약)

     

    크래프톤 공모주 청약 방법(중복청약)

    8월 10일 코스피 시장에 신규 상장 예정이고, 실질적으로 마지막 중복청약이 가능한 크래프톤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래프톤(259960)은 어떤 기업? 크래프톤과 종속회

    kakao777.tistory.com

    원티드랩 공모주 청약방법

     

    원티드랩 공모주 청약방법

    8월 11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 예정인 원티드랩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티드랩(376980)은 8월 2일부터 3일까지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데, 코스피 시장에서 마지막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