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SGA솔루션즈(184230) 주가 간단 차트분석[블록체인 관련주]

by 주소남 2018. 1. 22.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종목은 블록체인 관련주 SGA솔루션즈(184230) 입니다. SGA솔루션즈는 앞서 소개해드린 SGA(2018/01/21 -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 - 주소남의 SGA(049470) 주가 간단 차트분석[블록체인 관련주])의 자회사로, 2009년 SGA에 인수된 서버 보안 업체 레드게이트와 문서 위, 변조 방지, 암호화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응용보안업체인 비씨큐어가 합병하면서 2012년 탄생한 기업입니다.

     

    서버보안 제품을 기반으로 하는 시스템보안 사업과 암호/인증 및 신뢰전자문서 제품을 기반으로 하는 응용보안 사업 모두를 영위하는 국내 유일 기업으로 최근 은행 공동 블록체인 인증 시스템 구축 사업에 참여하면서 새로운 블록체인 관련주로 테마를 타고 있는 기업입니다.

     

    위의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 9월 말 저점을 확인하고 상승 흐름이 나오다가 12월부터 본격적으로 변동성이 강해졌습니다. 하지만 이는 시작에 불과했고 지난주 수요일 장대양봉이 나오면서 변동성이 더욱 강해졌습니다.



     

    정부가 블록체인 관련 기술 개발 지원에 나선다는 소식에 정보보안 관련 업체들이 강한 상승 흐름을 보였고, SGA솔루션즈도 마찬가지로 강한 상승 흐름이 나왔습니다.

     

    차트상 보이는 추세선은 오늘 기준으로 2690 부근과 2330 부근 그리고 22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비중을 나누어서 대응한다면 2690 부근 가장 강한 추세선까지는 손절라인으로 잡고 대응을 해볼만 하지만 그 아래 추세선은 현재 시점에서는 괴리감이 큰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배제합니다.

     

    대신, 5일선 부근을 유심히 지켜보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강한 상승 흐름이 나오면서 5일선이 3000 부근까지 올라왔고, 이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해 만일 장중 이를 이탈한다면 강한 하락 흐름이 나올 수 있습니다.

     

    물론 종가기준으로 봐야 정확하겠지만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보고 대응하실 분들은 5일선을 기준으로 보유인지 매도인지 결정을 하는 것이 좋겠고 스윙 관점으로 본다면 가장 강한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잡고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추세선은 현재 2690 부근에 있지만 시일이 지남에 따라 빠르게 상승할 것으로 기대되고, 이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지난주 수요일부터 올라오는 강한 추세를 이탈하는 의미이기 때문에 이를 유의해 대응하면 좋겠습니다.

     


     

     

     

    위의 차트는

    블록체인 관련주

    SGA솔루션즈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지난주 한 주 동안 저점 대비 주가가 약 60%까지 올랐다가 빠지면서 굉장히 변동성이 강한 한주였던 것 같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는 추세선을 잡기가 애매합니다. 10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2200 부근에 위치해 있기는 하지만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큰 가격대이기 때문에 평단가가 2000 초반 부근이 아니라면 대응하기 힘든 손절라인입니다.

     

    이미 추세선 대비 주가가 많이 올라왔기 때문에 평단가가 2000 초반이신 분들도 고점 상승 구간에는 추세선을 이탈할시, 절반 정도는 이익실현 후 나머지로 추가 대응 및 추가 진입 시점을 잡아 놓고 보는 것이 좋습니다.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은 3100 부근이나, 일봉차트까지 복합적으로 체크해 볼 때는 3000 부근 이탈이 조금 의미가 클 것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일봉차트상 만들어진 추세선인 2700 부근에 있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익절 및 손절 여부를 판단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긍정적인 것은, 가상화폐 관련 테마가 아직 여전히 진행중이고 최근 주식 시장에서 가장 핫한 테마군이기 때문에 당분간은 테마성 시세로 더 강한 시세도 기대해 볼 수 있다는 점이고 차트상으로도 위로 매물 부담이 크지 않아 충분히 상승 가능성은 열려 있는 상황입니다.

     

    기대 수익률이 크면 그만큼의 손실률도 감안해야합니다.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 중요한데, 하이리턴을 기대하시는 분들이 이상하게도 하이리스크를 경외시하는 모습을 주식시장이나 코인시장에서 종종 보곤 합니다. 특히 요즘 코인시장이 그런 면에 있어서 굉장히 매너리즘에 노출되어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주변 지인들 중 코인을 하는 사람들에게 목표 수익율과 손실률을 물어보면 목표 수익율은 최소 두세배 많게는 열배를 보는데 손실율은 30% 정도만 나도 죽으려고 하더군요.

     

    SGA솔루션즈도 요즘 테마를 타서 변동성이 강해졌습니다. SGA솔루션즈는 꾸준히 흑자를 기록하고 있는 기업이지만 지난해 실적이 조금 좋지 않습니다. 여전히 흑자를 기록하고 있지만 2016년에 비해 흑자 폭이 많이 감소될 가능성이 큽니다. 최근 이렇게 급변한 상황에서는 추세선 이탈 유무가 중요하니 길게 보시는 분들도 일봉차트상 이어지는 추세선을 유심히 잘 보고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