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주 청약 정보

에스앤디 공모주 청약방법

by 주소남 2021. 9. 15.

목차

    이번 시간에는 9월 29일 코넥스 시장에서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 상장하는 에스앤디(26097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스앤디는 9월 14일부터 9월 15일까지 이틀간 유진투자증권을 통해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데,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 결과와 공모가 산정 과정은 어떠했는지, 중복 청약은 가능한지 등을 종합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스앤디(260970)는 어떤 기업?

     

    에스앤디는 농축산물과 동물성 원료로부터 분말형태로 식품첨가물을 추출하여 조미식품과 기타 식품에 첨가되는 식품 소재 및 건강기능성 식품소재 등을 제조, 판매하는 업체입니다.

    2011년 개발한 조미소재들이 나가사끼 짬뽕의 주원료로 이용되었고, 후속으로 2013년 불닭볶음면의 주원료로 이용되는 매운맛 베이스 제품을 개발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진쑥 등 천연물로부터 추출한 위질환개선 소재인 MPGT는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을 위한 임상 실험이 차병원에서 진행 완료되기도 했습니다.

     

    에스앤디 관련주는 있을까(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에스앤디 지분구조상 관련주는 없지만, 나가사끼 짬뽕이나 불닭볶음면 소스를 만들어 삼양식품에 납품하기 때문에 삼양식품 정도가 에스앤디 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일 수는 있습니다. 다만 시장에서 부각되지는 않고 있습니다.

     

    에스앤디 실적(재무제표)

    에스앤디는 지난해 기준 약 565억원의 매출과 91억원의 영업이익, 73억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한 바 있고, 올해 실적은 이보다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에스앤디 공모와 공모가

    에스앤디는 이번 공모로 1,023,000주를 신주모집으로 공모합니다. 코넥스 이전상장이기 때문에 1,023,000주를 유상증자 방식으로 공모하게되는데, 공모가는 28,00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에스앤디 수요예측 결과

    에스앤디는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336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173.11대 1의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코넥스 기업이다보니 타 신규 IPO주에 비해 수요예측 경쟁률이 낮게 나왔고, 수요예측에 참여한 대부분의 투자자들이 에스앤디 측이 제시한 공모가 밴드(30,000 ~ 32,000원) 하단 미만으로 공모가를 제시하면서 수요예측 분위기도 냉랭했습니다.

    결국 에스앤디 공모가는 공모가 밴드 최하단에도 미치지 못하는 28,000원으로 확정되었고, 어제부터 오늘까지 공모청약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에스앤디 청약 첫 날 공모청약 경쟁률은 0.64대 1로 실망스러운 공모청약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사실, 코넥스에서 거래되고, 현재 에스앤디 주가도 공모가 부근으로 가고 있기 때문에 청약에 대한 기대심리가 많이 죽어 있는 상황입니다.

     

    에스앤디 공모주 청약가능 증권사와 중복청약 가능 유무

    에스앤디 공모주 청약가능 증권사는 대표 주관회사인 유진투자증권이고, 다른 인수회사 등은 없습니다. 즉, 에스앤디 공모주 청약가능 증권사는 유진투자증권 한 곳이고, 당연히 중복청약은 불가능합니다.

     

    에스앤디 공모주 청약일정

    에스앤디 공모주 청약일정을 살펴보면 9월 14일부터 15일까지 일반투자자와 기관투자자 공모주 청약을 진행한 이후 9월 17일 배정 및 환불을 거쳐 9월 29일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하게 됩니다.

     

    에스앤디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

    에스앤디 공모주 일반청약자 배정물량은 255,750주로 오늘까지 유진투자증권을 통해 청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혹은HTS로 주식을 매수할 수도 있습니다)

     

    에스앤디 주가 살펴보기

    에스앤디는 신규상장이 아닌 이전상장이기 때문에, 코넥스 시장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상장 전 액면분할과 함께 합병 기대감으로 인해 한 때 46,450원까지 상승했지만 현재는 공모가 대비 약간 높은 수준이고,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어 차트 모습은 좋지 못합니다.

     

    보통 에스앤디와 같이 신규상장 주식이 아닌 이전상장 주식의 경우 최근 트랜드 상 이전상장 당일, 주가가 강하게 하락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에스앤디 주가도 이러한 불안감으로 인해 최근 하락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에스앤디 공모주 청약방법 - 유진투자증권

    에스앤디는 14일부터 15일까지 255,750주를 대상으로 공모주 청약을 진행합니다.

    영업점 내방이나 유선, HTS, WEB 등의 채널로 에스앤디 공모주 청약이 가능하며, 온라인으로 청약시 청약 수수료는 무료, 청약증거금은 50%입니다.

    유진투자증권 홈페이지를 통해 에스앤디 공모주를 청약하는 방법은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의 '대출청약/서비스' - '권리/청약' - '공모주/실권주 청약' - '청약내역/신청' 메뉴를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에스앤디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 증거금은 얼마?

    에스앤디 공모가는 28,000원이고, 최소 청약 수량은 10주, 청약증거금율은 50%입니다. 즉, 14만원이 유진투자증권 계좌에 있다면 에스앤디 균등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최근 트랜드상 이전상장 종목의 경우 상장일을 앞두고 공모가를 이탈하는 경우도 잦습니다. 또한 청약 첫 날 미달 사태를 보였기 때문에 상장 전부터 불안한 모습을 보여 에스앤디 청약 준비하시는 분들은 이 부분 유의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실리콘투 공모주 청약방법

     

    실리콘투 공모주 청약방법

    이번 시간에는 9월 29일 신규 상장하는K-뷰티 전자상거래 플랫폼 전문 기업인 실리콘투(25772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리콘투는 9월 14일부터 9월 15일까지 이틀간 삼

    kakao777.tistory.com

    프롬바이오 공모주 청약방법

     

    프롬바이오 공모주 청약방법

    이번 시간에는 9월 신규 상장하는 건강기능식품 전문 업체 프롬바이오(37722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롬바이오는 9월 14일부터 9월 15일까지 이틀간 NH투자증권을 통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