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엘앤에프 테슬라 대규모 수주 이뤄낼까

by 주소남 2021. 9. 24.

목차

    2차전지 업체 엘앤에프(066970)가 테슬라와 5조원 규모의 2차 수주를 이뤄낼 것이라는 전망에 주가가 급등하고 있습니다.

    엘앤에프는 어떤 기업이고, 테슬라와 어떠한 연관성이 있으며, 대규모 수주는 이뤄질 수 있을지,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엘앤에프는 어떤 기업?

    엘앤에프는 2차전지 양극활물질과 그에 관련된 소재 제조 및 판매 업체로 스마트기기와 ESS 등을 만드는데 활용됩니다. 중국에 위치한 무석광미래신재료유한공사와 경북 김천에 위치한 제이에이치화학공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고, 대구 달서구와 경북 칠곡군 등에 생산시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엘앤에프 강점은?

     

    엘앤에프의 강점은 대형 전지향 양극재 부문이 한국판 뉴딜 프로젝트 관련 수혜 분야라는 점입니다. 배터리 소재 고객사들이 국내 EV/ESS 배터리 사업 모두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그린뉴딜 관련주로 부각될 수 있습니다.

    또한 엘앤에프는 최근 전고체 배터리 시장이 성장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로도 부각되기도 했습니다.

     

    엘앤에프 테슬라와 연관성은?(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엘앤에프의 주요 제품은 테슬라향 NCMA와 SK이노베이션향 NCM입니다. 엘앤에프는 테슬라의 협력업체이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대표적인 테슬라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입니다.

     

    엘앤에프 주가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엘앤에프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최근 주식시장에서 2차전지,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면서 엘앤에프 주가도 이와 함께 강하게 올라왔습니다.

     

    9월초 10만원 초반대였던 주가는 어느새 20만원대를 눈앞에 두고 있고, 오늘 테슬라와 5조원 규모의 공급 계약 가능성이 보도되자 주가가 갭상승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아직 엘앤에프와 테슬라의 계약 공시가 나오지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오늘 진입한다거나 단기적으로 접근한다면 익절, 손절라인을 되도록 짧게 잡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엘앤에프 일봉차트상으로는 175,000원 부근 아래로 주가가 내려올 경우 재차 15만원대까지 강하게 하락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이 부근 이탈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엘앤에프 주가전망(주봉차트)

    엘앤에프 주식 주봉차트상 3주연속 장대양봉을 뽑아내면서 주가 상승 추세가 강하게 나오고 있습니다. 지난해 3월부터 추세선을 따라 움직이면서 추세선의 기울기를 계속해서 높여가는 전형적인 우상향 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52주 신고가 종목이기 때문에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없습니다. 즉, 세력이 맘만 먹는다면 충분히 오늘 상한가를 기록할 수 있는 위치이고, 주가가 어디까지 상승할 수 있을지 쉽게 감이 오지 않는 자리입니다.

    다만 주봉차트상으로도 17만원 부근을 이탈한다면 강한 상승 만큼 강한 조정도 나올 수 있어,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양극재 관련주 총정리(Feat. 2차전지)

     

    양극재 관련주 총정리(Feat. 2차전지)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테슬라 주가 급등 등으로 인해 국내에서

    kakao777.tistory.com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 기업들을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주식시장에서 이 테마는 굉장히 크게 형성되어

    kakao777.tistory.com

    ess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전력저장장치)

     

    ess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전력저장장치)

    ESS 시스템이란 말을 들어보셨을겁니다. ESS는 Energy Storage System의 약자로, 에너지저장시스템 혹은 전력저장장치라고 불립니다. 신재생에너지와 스마트그리드가 각광을 받으면서, 생산되는 에너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