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라온시큐어 주가 백신여권 대장주 될까

by 주소남 2021. 9. 30.

목차

    백신여권 관련주로 부각되는 라온시큐어(042510) 주가가 백신여권 대장주 움직임을 보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라온시큐어는 어떤 기업이고, 왜 백신여권 관련주로 분류되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라온시큐어(042510)는 어떤 기업?

    라온시큐어는 소프트웨어 개발과 판매 및 공급 업체로 금융과 공공기관 및 일반 기업을 대상으로 모바일 보안 솔루션(모바일 백신, 가상 키보드, PKI암호인증, 모바일 단말관리 EMM) 등의 사업을 하는 업체입니다.

     

    라온시큐어 백신여권 관련주로 움직이는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일전에 포스팅에서 안내해드렸다시피 라온시큐어는 백신여권 관련주로 움직이고, 그 중에서도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는 종목입니다.

    라온시큐어는 SK텔레콤 컨소시엄 'DID 연합'에 포함되어 정부가 추진 중인 블록체인 기반 백신여권을 개발하기 때문에 백신여권 대장주로 움직입니다.

     

    백신여권 대장주 라온시큐어 주가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백신여권 관련주 라온시큐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초부터 이어져오는 1차 추세선을 8월초 이탈했고, 이후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오면서 주가는 240일 이동평균선 부근까지 밀렸습니다.

     

    다행히 이후 240일 이동평균선을 딛고 주가가 반등 파동을 보이고 있고, 어제 백신여권 대장주로 주가 움직임을 보이면서 그간 지루하게 흘러내려오며 만들었던 저항을 조금은 소화시킨 모습입니다.

     

    단, 모든 매물대 저항을 소화시킨 것이 아니기 때문에 어제 윗꼬리를 남긴 모습이 나왔고, 이전에 이탈한 추세선이 추세 저항 역할을 하며 기술적으로 눌린 부분도 있었습니다.

    단기적으로는 4,950원 부근을 돌파한다면 위로 매물대 저항이 약해지는 구간이기 때문에,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반면, 이를 소화시키지 못한다면 며칠간은 다시 조정 파동이 나올 우려가 있습니다.

    조정 파동이 나올 때, 지난 3월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인 4,370원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지 여부가 중요합니다. 이를 이탈한다면 단기 추세 이탈로 접어들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

     

    백신여권 대장주 라온시큐어 주가전망(주봉차트)

    라온시큐어 주식 주봉차트상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은 채 파동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추세선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잘 잡혀있기 때문에, 현재는 리스크보다는 기회가 큰 종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백신여권 도입이 논의되면서 백신패스 관련주 등이 부각되고 있고, 라온시큐어는 그 중 대장주 역할을 할 수 있어, 재료상으로도 괜찮습니다.

     

    라온시큐어를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하실 분들은 손절라인을 주봉차트상 120주 이동평균선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현재는 손절라인과 괴리감이 있기 때문에, 평단가가 낮거나, 낮출 수 있는 분들이 대응하기 좋은 손절라인이고, 주봉차트상 추세선 이탈 후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을 무너트리지 않을 때 추가진입이 유효합니다.

     

    라온시큐어는 올해 실적이 좋지 못하지만 백신패스 관련주로 분류되기 때문에 기대감만은 커, 앞으로 자주 체크하면 좋을 종목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백신여권 관련주 총정리

     

    백신여권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본격화됨에 따라 백신 여권에 대한 관심도가 높고, 이에 주식시장에서도 백신여권 관련주와 대장주 찾기에 혈안이 되

    kakao777.tistory.com

    디지털뉴딜 관련주 총정리(Feat. 한국판 뉴딜)

     

    디지털뉴딜 관련주 총정리(Feat. 한국판 뉴딜)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최근 증시에서 화두가 되고 있는 디지털뉴딜 관련주와 테마주에 대한 총정리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디지털뉴딜이란 한

    kakao777.tistory.com

    생체인식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홍채&지문&음성)

     

    생체인식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홍채&지문&음성)

    인간의 기술이 발달하면서 점차 영화에서 보던 일이 현실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제가 어렸을 적만 해도 지문인식 기술이 크게 발달하지 않았는데, 요즘은 왠만한 스마트폰에는 지문인식 잠금

    kakao777.tistory.com

    케이카 공모주 청약방법

     

    케이카 공모주 청약방법

    이번 시간에는 10월 중 코스피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중고차 매매 플랫폼 업체 케이카(38197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케이카는 9월 30일부터 10월 1일까지 이틀간 NH투자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