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구글 애드센스 자동결제보류중 에러 코드

by 주소남 2018. 1. 23.

목차

     

    매월 21일은 구글 애드센스 이용하시는 분들 수익금 지급일 입니다. 저도 지난달 21일 첫 수익을 지급 받고 기쁜 마음에 바로 포스팅을 하는 등 첫 수익의 짜릿함을 잊을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수익 두달 째, 1월 21일이 일요일이었고, 시차를 감안한다면 1월 22일 오후 늦게쯤에는 지급 메일이 올 것이라는 기대와는 달리 포스팅을 작성하는 현재까지도 지급메일이 오지 않고 있습니다.

     

    불안한 마음에 이것 저것 찾아보다가 애드센스에 접속해서 지급 메뉴에 들어가보니 저렇게 자동 결제 보류중 메뉴가 걸려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보통은 위의 사진과 같이 '자동결제 : 은행 계좌로 송금' 이라는 메세지가 떠야하지만 '자동 결제 보류중' 이라니, 애드센스 초보에게는 심장이 덜컹 한 에러 코드가 아닐 수 없습니다.

     

    부랴부랴 인터넷 검색을 하고 저와 같은 사례를 찾아 보았더니 다행인지 불행인지 자동결제보류중 에러코드는 사용자가 취할 액션은 없다고 합니다.

     

    즉, 기다리라는 말이죠. 사실 저도 오늘 자정까지는 기다리려고 했으나 애드센스 초보이다보니 이런저런 별별 생각이 다 들어 옆에 사람이 보면 조금 유난이다 라고 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빨간색으로 지급보류가 걸린 상황이 아니고, 정상적인 상황에서 이러한 자동 결제 보류중 메세지는 빠르면 몇시간, 늦어도 하루 안에는 자동결제로 바뀌면서 수익금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전세계 수백만 애드센스 이용자에게 송금처리를 하다보니 조금 늦어질 수도 있다고 하며 지급일 21일 기준 이후로 늦어도 3~5일 안에는 대부분 수익 지급금을 받았다는 사례들이 많습니다.

     

     

     

    지난달 첫 수익을 받을 때, 21일 지나 22일 새벽에 받은 기억이 있기 때문에 "우리은행이 수익 지급이 빠른가?" 라고 생각을 했었습니다. 당시 다른 애드센스 사용자들은 수익금을 지급받지 못했다는 글들을 많이 보곤 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우리은행 사용하시는 분들 수익금 지급 처리가 조금 늦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와 같은 우리은행을 사용하고 계신 분도 저와 같이 자동 결제 보류중 이라는 오류코드가 나온다고 합니다.

     

    뭐, 통상적인 메세지라니 마음 편하게 오늘 자정까지 기다려봐야겠습니다. 수익금 받는 즉시, 우선 댓글로 수익금 지급 유무를 알려드리도록 하고, 수익금 공개는 다음 포스팅으로 미루도록 하겠습니다.

     

    회사원 월급 받는 심정이랄까요, 하지만 그 회사가 아직 제가 잘 모르는 회사라... 저처럼 이렇게 살짝 불안하신 분들은 23일이나 늦어도 25일까지는 우선 기다려보되, 이후 까지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애드센스 고객센터에 연락해보는 것이 좋으며 저도 이번에 그럴일이 없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