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테슬라 지분보유 기업 국보디자인

by 주소남 2021. 10. 2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테슬라 지분보유 기업 국보디자인(066620) 주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보디자인(066620)은 어떤 기업?

     

    국보디자인은 실내 인테리어디자인 업체로 인테리어의 기획 및 설계, 시공감리를 전문적으로 하는 인테리어디자인 전문 회사입니다.

    최근 리모델링공사 및 해외사업개발에 주력하고 있는데, 무차입경영과 32년연속 이익을 실현했고, 과거 2012년부터 현재까지 약 9년동안 시장점유율(도급순위) 1위를 달성하고 있습니다.

     

    국보디자인 관련주는?(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국보디자인은 기본적으로 인테리어 관련 사업을 하기 때문에 인테리어 관련주, 리모델링 관련주, 큰 틀에서는 건설주나 SOC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최근 국보디자인은 테슬라 관련주로 움직이고 있는데, 테슬라와 무슨 연관성이 있어 관련주로 움직일까요?

     

    국보디자인 테슬라 지분보유 기업 부각

    국보디자인은 올해 반기보고서 기준, 테슬라 주식을 120,943주를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테슬라 주식이 990,015,000주이기 때문에 지분보유라고 할 수도 없을만큼 소량이기는 하지만 국보디자인이 보유한 테슬라 지분 가치가 약 1447억원 가량에 이르기 때문에 투자목적은 성공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국보디자인은 테슬라 지분보유 기업으로 부각되어 테슬라 관련주로 움직이는데, 테슬라의 주가가 어젯밤 전일 대비 +12.66% 상승하면서 1조달러(약 1,168조원)를 넘어섰다는 소식이 해외 탑 소식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에 국보디자인의 테슬라 지분보유가 부각되면서 국보디자인 주가는 오늘 시장에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국보디자인 주가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테슬라 지분보유 기업 국보디자인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테슬라 기업가치가 1조달러를 돌파하면서 오늘 시장에서는 테슬라 관련주와 2차전지 관련주, 전기차 관련주들이 관련 테마로 움직였는데, 국보디자인은 그 중에서도 테슬라 지분가치 보유 기업으로 부각되어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최근 쌍바닥 형성 후 주가가 상승하고 있었고, 테슬라 지분보유라는 강한 투자심리를 이끌어낼만한 재료를 통해 거래량이 크게 회전되어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단순 기술적분석으로는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신고가를 기록할 수 있는 위치이며, 주가가 내려올 경우 단기적으로 26,800원 부근만 지지해준다면 조정후 재차 주가가 상승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때문에 국보디자인을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26,800원 부근 이탈시까지는 홀딩 전략을 세워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국보디자인 주가전망(주봉차트)

    국보디자인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7월 강한 하락으로 인해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했고, 이후 120주 이동평균선을 지지해주면서 주봉차트상으로도 쌍바닥을 만들며 힘을 비축했습니다.

     

    이후 테슬라 지분보유 기업이라는 재료로 강한 장대양봉을 세워 이번주 강한 움직임을 보이는데, 주봉차트나 월봉차트까지 체크해보아도 위로 저항이 없어, 충분히 추가 상승은 가능한 위치입니다.

     

    중장기 매물대 저항도 대량거래를 통해 소화했고, 52주 신고가도 넘어섰기 때문에, 앞으로 체크해할 부분은 상승시 현재 주가를 지지해주느냐, 그렇지 못하느냐입니다.

    현재 주가를 지지해주고 상승한다면 이번 상승 파동이 강하게 나올 수 있고, 그렇지 못한다면 차츰 실망 매물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

     

    국보디자인 주봉차트상 중장기 손절라인은 추세선이 위치한 19,000원 부근이지만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크기 때문에 우선은 단기적인 관점에서 보되, 일봉차트상 지지라인 이탈시 비중을 줄였다가 이후 강한 조정시 천천히 재매수해 평단가를 낮춰 가져가는 것이 중장기 투자자들에게는 유리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소남의 국보디자인(066620) 주가 간단 차트 분석[인테리어 관련주]

     

    주소남의 국보디자인(066620) 주가 간단 차트 분석[인테리어 관련주]

    ◈◈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

    kakao777.tistory.com

    10월 26일 오늘의 증시현황(게임주 ↑)

     

    10월 26일 오늘의 증시현황(게임주 ↑)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게임주가 강세를 보이는 10월 26일 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 상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