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그린케미칼 주가(Feat. 탄소배출권 관련주 정리)

by 주소남 2021. 10. 2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그린케미칼(083420) 주가가 탄소배출권 관련주로 주목 받으며 장중 강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린케미칼은 어떤 기업이고, 왜 탄소배출권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그린케미칼 이외에 탄소배출권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은 어떤 종목이 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린케미칼은 어떤 기업?

     

    그린케미칼은 유기화학제품과 화공약품 제조 및 판매 업체로 에톡시레이트(EOA), 에탄올아민(ETA), 디메칠카보네이트(DMC), 아크릴레이트 모노머(Acrylate Monomer)를 제조,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신규 사업인 AM은 현재 연산 20,000M/T 규모의 생산능력을 갖추면서 국내 제 2위의 AM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탄소배출권 관련주가 부각되는 이유는?

     

    어제 주식시장에서 탄소배출권 관련주가 강한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정부가 203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 목표를 2018년 대비 40%로 정하면서 그린케미칼을 비롯해 한솔홈데코, 에코바이오, KC코트렐 등 탄소배출권 관련주들이 움직였습니다. 이 외의 탄소배출권 관련주는 아래를 참조하세요.

     

    그린케미칼이 탄소배출권 관련주로 움직이는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그린케미칼은 어제 탄소배출권 관련주로 움직이며 장중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 강세를 보였습니다. 그린케미칼이 탄소배출권 관련주로 움직이는 이유는 이산화탄소 포집과 전환 기술을 개발 중이기 때문입니다.

     

    그린케미칼 외 다른 탄소배출권 관련주는?

     

    그린케미칼 외에도 시장에서 한솔홈데코와 에코바이오, KC코트렐 등이 탄소배출권 관련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이 외의 탄소배출권 관련주는 지난해 제가 정리한 탄소배출권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온실가스)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탄소배출권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온실가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탄소배출권 관련주와 테마주에 대한 총정리 포스팅입니다. 최근 미국 전 부통령인 조 바이든이 미국 민주당 대선후로보 확정

    kakao777.tistory.com

     

    탄소배출권 그린케미칼 주가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그린케미칼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4월 단기 고점 이후 최근까지 지지부진한 움직임을 보이다가 어제 탄소배출권 관련주로 부각되며 대량 거래와 함께 장중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현재가 위로 워낙 많은 매물대 저항이 있기 때문에 이를 모두 소화하지 못해 장중 상한가를 유지하지 못하고, 윗꼬리를 달고 흘러 내렸지만 거래량 증가는 눈여겨볼만 합니다.

    어제 그린케미칼 하루 거래량은 약 1,087만주 정도로 전날 약 11만주 대비 약 9567% 가량 거래량이 상승했습니다.

     

    상한가를 지지하지 못했고, 위로 여전히 매물 부담이 강하게 남아있지만 탄소배출권 관련주로 부각되어 시장의 관심을 받았기 때문에, 한 두차례 이러한 거래량이 더 터져준다면 충분히 위의 매물을 소화하고 한 단계 주가가 레벨업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물 부담을 못이겨 하락할 경우, 단기적으로는 10,700원 부근 이탈은 위헌하니,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를 체크해 대응하시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탄소배출권 그린케미칼 주가전망(주봉차트)

    그린케미칼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주 양봉이 나오기는 했지만 2주 연속 60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했고, 하락추세가 이어지고 있었으며, 지지라인이 약해 리스크가 있는 자리였습니다.

     

    다행히 이번주 반등이 나와주면서 11,000원대까지 위치했던 매물대 저항을 돌파해낸 상태이고, 현재가 위로 비교적 어제 상한가 부근까지는 중장기 저항이 강해보이지는 않습니다.

    그린케미칼 주봉차트상 상승 추세가 이어지면, 비교적 강하고 길게 이어지는 특성상 이번 상승이 시발점이라고 본다면 단기적으로 서서히 관심을 가져볼만한 위치인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을 소화하지 못한다면 단기 실망 매물이 더해져 강한 하락도 나올 수 있습니다.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보고 접근한다면 전저점인 9,240원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을 매물대 최하단인 8,100원 부근으로 낮게 잡아 중장기 대응할 필요가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탄소배출권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온실가스)

     

    탄소배출권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온실가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탄소배출권 관련주와 테마주에 대한 총정리 포스팅입니다. 최근 미국 전 부통령인 조 바이든이 미국 민주당 대선후로보 확정

    kakao777.tistory.com

    친환경 관련주 그린케미칼 상한가 이유는

     

    친환경 관련주 그린케미칼 상한가 이유는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친환경 관련주로 부각되는 그린케미칼(083420)이

    kakao777.tistory.com

    리파인 공모주 청약 방법

     

    리파인 공모주 청약 방법

    이번 시간에는 10월 29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프롭테크기업 리파인(37745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리파인은 10월 20일부터 10월 21일까지 이틀간 KB증권을 통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