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친환경 관련주 그린케미칼 상한가 이유는

by 주소남 2020. 11. 10.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친환경 관련주로 부각되는 그린케미칼(083420)이 현재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종목명부터 친환경 관련주일 것 같은 그린케미칼은 유기화학제품과 화공약품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에톡시레이트(EOA), 에탄올아민(ETA), 디메칠카보네이트(DMC), 아크릴레이트모노머(Acrulate Monomer)를 제조, 판매 하고 있습니다.

     

    그린케미칼

    <출처 : 그린케미칼 홈페이지>

     

    또한 AM을 신규사업으로 하여 연산 20,000M/T 규모의 생산능력을 갖추면서 국내 제 2위의 AM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그린케미칼은 최근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친환경 정책에 대한 수혜주로 부각되면서 최근 친환경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그린케미칼은 국책과제를 통해 이산화탄소를 고부가가치 소재로 생산하는 이산화탄소 포집 및 전환(Carbon Capture and Utilization, CCU) 기술을 개발하는데, 이는 이산화탄소를 회수하여 알킬렌카보네이트를 생산하는 기술입니다.



    이 기술은 온실가스 감축 효과 뿐만 아니라 경제성과 친환경성을 두루 갖췄다고 알려지면서 현재 주식시장에서 친환경 관련주로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오늘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린케미칼은 폴리카보네이트 등의 원료로 사용되는 디메틸카보네이트(DMC) 등을 생산하는데, 이는 코로나19 방역에 사용되는 비말차단용 폴리카보네이트(PC) 가림막의 주요 원료로 알려지면서 코로나19 수혜주로 거론되기도 했던 종목입니다.

     

    그린케미칼 상한가

     

    그린케미칼은 오늘 오전 9시 30분, 친환경 관련주로 부각되며 상한가를 기록한 뒤 현재까지 상한가를 이탈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린케미칼 주가

     

    위의 차트는 친환경 관련주 그린케미칼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어제 강한 장대 양봉에 이어 오늘도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는데, 현재는 강한 상승추세를 타고 상승하고 있고, 매물대를 기준으로 이탈 지점을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린케미칼 일봉차트상 5,500원 이상의 매물대 하단은 현재 5,55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를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홀딩하고, 이탈한다면 익절 및 손절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린케미칼 주식

     

    그린케미칼 주식 주봉차트상으로는 5,450 부근까지 매물대 지지라인이 확인됩니다. 이를 이탈한다면 오늘 상한가 뿐만 아니라 어제 상승도 반납할 만큼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단기나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도 이탈한다면 비중을 일부 줄였다가 이후 재진입해 유동적으로 종목을 가져가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린케미칼은 원가율이 상승하고 판관비는 증가했으나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증가하는 등 전반적인 매출 확대에 따라 수익성이 개선되고 있는 점은 긍정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