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제일약품 주가 화이자 백신과 무슨 연관이길래?

by 주소남 2020. 11. 2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제일약품(271980) 주가가 장중 +20% 넘는 급등세를 보였고, 전일 대비 +19.44% 상승한 90,300원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제일약품 주가가 상승하는 이유는 화이자 백신 때문인데, 과연 제일약품이 화이자 백신과 어떠한 연관성이 있길래 주가가 움직이는지, 차트 기술적분석 등과 함께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일약품

    <출처 : 제일약품 홈페이지>

     

    제일약품은 의약품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넥실렌과 란스톤 캡슐, 리피토 정, 해열, 진통 소염제인 쎄브렉스 캡슐 및 당뇨 상품 네시나 등을 제조해 판매하는 제약 업체입니다.



    제일약품은 일전에 화이자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렸다시피 화이자 관련주 중 대장주로 움직이는 경향이 있는데, 화이자 제품을 주로 수입해 판매하는 대표적인 화이자 파트너사이기 때문에 화이자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제일약품 연구개발현황

    <출처 : 제일약품 홈페이지>

     

    뿐만 아니라 제일약품은 줄기세포 관련주, 한국파스퇴르연구소 관련주, 나파모스타트 메실레이트 관련주 등 올해 코로나19와 관련되어 주가가 많이 오른 종목 중 하나입니다.

     

    제일약품 주가

     

    위의 차트는 제일약품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월 중순 이후 강한 추세선을 타고 주가가 상승했고, 11월 중순 이후 최근까지 조정세를 보이다가 오늘 강한 장대 양봉으로 다시 반등추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제약사 화이자의 코로나19 백신이 이번주 내로 영국 내 승인을 받을 수 있다는 소식에 제일약품을 비롯한 우리바이오, 서울제약, 지놈앤컴퍼니 등이 강세를 보였습니다.

     

    제일약품 제제공장

    <출처 : 제일약품 홈페이지>

     

    제일약품 단순 차트상으로는 91,50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이 존재해 이를 돌파해야만 재차 주가 상승이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이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지 못한다면 단기적으로 재차 조정봉이 나올 우려도 있는 자리입니다.

     

     

    워낙 변동성이 강한 종목이기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일봉차트 외에도 분봉차트(10분, 30분, 60분)도 지속적으로 체크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일약품 주식

     

    제일약품 주식 주봉차트상 지지난주 굉장히 강한 시세가 나왔다가 윗꼬리를 강하게 달고 조정이 나오나 싶더니 연일 거세지는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세에 치료제나 백신의 기대감이 계속해서 커지면서 이번주 화이자 관련주로 다시 움직임을 보이며 강한 시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주봉차트상 장대 양봉을 보이는 가운데,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은 없는 자리이기에, 충분히 장중 강한 주가 상승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제일약품 합성공장

    <출처 : 제일약품 홈페이지>

     

    다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91,500 부근을 단기적으로 돌파하지 못한다면 실망 매물이 나올 수 있고, 이로 인해 어느 정도 단기 조정도 강하게 올 수 있습니다.

     

    제일약품은 중장기 대응 방법을 차트상으로 풀어보기에는 조금 어려운 감이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5주 이동평균선도 현재 주가와 괴리감이 있는 상태에서, 이를 손절라인으로 보자니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합니다.

     

     

    또한 지난 10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자니 역시 매물대 지지라인이 겹겹이 있어, 신뢰성이 낮아집니다.



    상승추세도 좋고, 아래로 지지라인도 있으며 코로나19 백신 중 앞서나가는 화이자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에 괜찮지만 단기적으로 비중 조절을 지속적으로 해나가야 하는 종목입니다.

     

     

    현재는 강한 상승추세가 이어지고 있으나 88,500원 부근을 이탈한다면 재차 조정봉이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으니,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도 우선은 비중을 정리했다가 아래에서 재진입해 길게 가져가는 것도 괜찮은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