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나파모스타트 관련주 제일약품(271980) 입니다.

 

제일약품은 의약품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넥실렌과 란스톤 캡슐, 리피토 정 등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해열과 진통 소염제인 쎄레브렉스 캡슐 및 당뇨 상품 네시나 등을 판매합니다.

 

제일약품은 unmet medical need와 시장성이 매우 큰 뇌졸중 치료제, 인간 배아줄기세포를 이용한 파킨슨 치료제 및 망막질환 치료제 등 혁신신약 분야에 R&D 역량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제일약품

<출처 : 제일약품 홈페이지>

 

제일약품은 줄기세포 관련주나 한국파스퇴르연구소 관련주, 화이자 관련주, 나파모스타트 메실레이트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특히 2019년 식약처를 통해 췌장염 치료제 나파모스타드의 생산 및 판매 제네릭 허가를 받아 판매하기 때문에 나파모스타트 관련주 중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기도 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제일약품 주가

 

위의 차트는 나파모스타트 관련주 제일약품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3월 중순 저점 확인 이후 주가가 꾸준히 상승했고, 5월 중순쯤 두 번의 상한가로 강한 상승을 보인 적이 있습니다.

 

이후에도 파동을 그리며 최고 61,400원까지 상승했다가 최근에는 저점을 조금씩 낮추며 하락했지만, 아직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은 상황에서 오늘 5일과 10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는 윗꼬리가 달린 양봉이 발생했습니다.

 

제일약품 연구개발 현황

<제일약품 연구개발현황, 출처 : 제일약품 홈페이지>

 

오늘 나온 양봉이 반등을 기대케하는 양봉이기 때문에 매물대 저항이 약한 50,850 부근까지는 단기 목표가를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42,500 부근이라던지, 이를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41,2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제일약품 주식

 

제일약품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3월 중순 이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다가 추세선과 이격이 상당히 벌어지면서 주가가 급등하기도 했습니다.

 

이번주 전까지 4주연속 음봉을 보였고, 윗꼬리를 달면서 하락 파동으로 전환하기는 했지만 주봉차트상 추세선과 이격을 좁히는 자리이기 때문에 큰 틀에서 상승추세가 무너진 것은 아닙니다.



 

다만 추세선과 어느 정도 괴리가 여전히 남아있고, 또한 추세선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까지 보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유동적인 대응이 필요합니다.

 

제일약품 주가가 상승한다면 현재가 부근 위로 단기,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니 거래량이 강하게 실려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제일약품 제제공장

<제일약품 제제공장, 출처 : 제일약품 홈페이지>

 

현재가 부근에서 비중이 높을 경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는 42,500 부근에서 비중을 줄였다가 이후 추세선이나 추세선 아래쪽인 39,000 부근 안팎에서 재차 진입 및 추가진입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만일 추가진입 이후에도 주가가 추가 하락하여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6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33,8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 급락 우려가 있으니 이를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제일약품은 지난해 실적 악화를 보였지만 다행히 연구개발로 수익 회복 노력을 지속하고 있고, 1분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화이자와 한국파스퇴르연구소, 나파모스타트 메실레이트, 줄기세포 등 주가 상승 모멘텀이 다양한 종목이기 때문에 비중을 유동적으로만 가져간다면 꽤 괜찮은 종목이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